American Airline Baggage 정책 변화 – Economy 좌석은 Checked Baggage 1개까지만 허용

텍스트, 그래픽, 그래픽 디자인, 폰트, 스크린샷, 로고,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American Airline Baggage 정책 변화 – Economy 좌석은 Checked Baggage 1개까지만 허용

Bookmark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해를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기쁜소식도 많지만, 아쉬운 소식도 함께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저희 플막식구들 같이 여행을 본업(?)으로 ㅋㅋㅋ 하시는 분들은 가장 민감한 부분 중 하나가 항공사와 카드사의 devaluation일 듯 합니다.

이미 조금 된 소식인데, 저희 플막에서는 한번도 언급이 되지 않은 부분이라서 조금 나누고자 해요!

 

American Airline 유일한 직항노선 between USA and Korea: DFW

현재 미주와 한국간에 직항운항을 하는 항공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COVID-19 pandemic 영향으로 단항, 취항축소는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1) Korean (11): HNL, SEA, SFO, LAX, LAS, MSP, ORD, JFK, DFW, ATL, BOS

     2) Asiana (5): HNL, SEA, LAX, SFO, JFK

     3) Delta (4): SEA, MSP, DTW, ATL (PDX, 취항예정)

     4) United (1): SFO

     5) American (1): DFW

 

그래서 국적기 2곳을 제외하고는 3개의 미국적기에서 총 6곳에서 한국 직항취항을 하고 있는데요, American Airline(이하, AA)의 경우 DFW에서 ICN으로 유일한 직항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텍스트, 그래픽, 그래픽 디자인, 폰트, 스크린샷, 로고, 디자인

 

대부분의 항공사 미주노선 Baggage 정책 – Checked Baggage 2개까지 허용!

대부분의 항공사에서는 미주노선에 대한 baggage policy의 경우 checked baggage를 2개까지 허용하고 있는데요, 과거 United에서 1개만 허용하는데서(아마도 어마어마한 complaint도 한몫했겠죠? ㅋㅋㅋ) 현재는 2개로 현재는 pull back 상태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라인

(참고: United Airlines Checked Baggage Calculator)

 

AA Baggage 정책 – Checked Baggage 1개까지만 무료!

그런데 AA가 Baggage정책에 있어서 checked baggage를 1개까지만 complimentary로 허용한다는 발표하였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참고: AA Checked bag policy)

 

우선은 checked baggage가 2개까지 complimentary로 가능한 경우가 blue box에 해당하는 AA tier가 있는 경우이고요,  2021년 2월 23일 “전후” booking 상황으로 1개 혹은 2개까지 complimentary로 주어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1) 올해 2/23 “이전” booking의 경우: 2개까지 무료

     2) 올해 2/23  “이후” booking의 경우: 1개까지 무료

 

 

지혜롭게 항공사 선택하기

저희 가정 같은 경우에는 DFW를 homebase으로 생활하고 있어서 AA 이용을 피할 수 없는데요, 특히나 한국여정은 되도록이면 direct flight를 선호하는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baggage policy가 바뀐 이 시점에서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할 수 있을까요?

과거 저희 가정은 대부분의 한국여정을 두고 DFW->ICN의 경우는 그렇게 짐이 별로 없는 상태이지만, 돌아오는 여정인 ICN->DFW의 경우는 바리바리 싸온다고 인당 2개도 모자란 상황이더라구요!

그래서 가능하면 국적기(KE)를 왕복으로 booking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네는 1) AA: DFW->ICN, 2) KE: ICN->DFW로 지혜롭게 항공사를 선택해서 booking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경우가 반대의 경우보다 세금이 싸요^^)

 

결론의 맺자면

얼마전 누구 도와준다고 AA ticketing을 도와주었는데요, 그 가운데 baggage policy가 바뀐 부분을 알게 되었는데요, 약간은 씁쓸하더라구요!

그리고 AA가 40주년이라고 퍼주기식 event를 하고 있는데, 이러한 이유도 없지않아(?) 있는 듯 합니다.

 

@otherwhile, American AAdvantage 40th Anniversary Celebration (~5/3까지)

 

계속해서 항공사와 카드사는 better offer와 동시에 devaluation을 감행할텐데요, 계속해서 말씀드리는 바는 기회가 있는데로 쓰시는게 좋을 듯 하고요, 그래도 devaluation period 가운데서 좋은 추억과 기억들을 만드는 일들을 계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상 otherwhile이었고요, 힘내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otherwhile
poyun.kim@hotmail.com

여행이란 정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우리에게는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있었으니 … 그것은 “헤븐!” 어디에서 자냐? 무엇을 먹냐? 이것보다는 우리에게 여행이 허락된다는 자체가 “헤븐” 함께 간다는 그 자체가 우리에게는 “헤븐”이고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헤븐”인 우리의 트레블링! 우리 대가족 만의 여행준비와 여행노하우가 넘쳐나는 “헤븐”의 트레블러와 트레블링 가운데로 초대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포조동
04/30/2021 4:12 pm

내가 애용하는 AA 지만, 자꾸만 계산적으로 바뀌어서…. 그래도 전 국내선은 AA만 타게 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