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I…..Travel…..? – 매일 업데이트로 여행 갈 수 있는 국가를 알려주는 싸이트

Can…..I…..Travel…..? – 매일 업데이트로 여행 갈 수 있는 국가를 알려주는 싸이트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팬데믹 상황에도 나름 웬만한 정보는 저희 싸이트에서 나누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수시로 변하는 코비드 관련 여행 요구사항은 너무나 매일 변화가 심해서 미처 따라잡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알게된 웹싸이트가 하나 있는데, 이 싸이트가 그 문제의 꽤 많은 부분을 해결해 주고 있어서 오늘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까 해요. 

바로 이 싸이트,  Can I Travel . net 이예요. 

https://canitravel.net/

 

이 싸이트에 가보시면, 여행자의 여권과 거주지에 따른 정보를 넣고, 여행 출발지와 목적지를 넣고 검색을 해 보면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는데요. 

저처럼 특별한 여행 목적지가 아직은 정해져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 특히 좋을것 같습니다. 

게다가 여행자의 백신접종 여부에 따라 입국시 요구하는 조건들을 구분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비드로 인한 전 세계 여행제한에 대한 정책들이 막 나오고 있던 2020년 3월경에 이 싸이트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급변하는 각국의 입국 정책들을 매일 업데이트 하고있다고 하니, 상당히 도움되는 싸이트가 아닐까 생각해요. 

 

백신 접종자가 미국에서 한국으로 여행하는 경우 검색

백신 접종자는 I am vaccinated에 표시하시고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위의 검색으로 나온 한국 입국시 해야할 내용 

입국시 테스트에 대한 내용과, 최근에 실행되는 격리면제에 대한 내용도 정리를 해 놨습니다. 

 

14일 격리에 대한 내용도 업데이트 해 놨어요. 

꽤 정확하게 업데이트 하는듯 합니다. 

 

Want to travel Everywhere?

한국에는 때가되면 가겠지만, 제가 이싸이트를 사용해보고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기능은 바로 이것입니다.

“Travel to Everywhere”

이렇게 목적지를 Everywhere로 넣고 검색을 하면, 여행자의 여권과 출발지에 따른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전체 248개국중에 현재 미국에서 출발하는 여행자에게는 117개국의 문이 열려있고, 58개국이 입국에 각종 제약을 주고 있으며, 모두 73개국이 문을 닫아놓은 상태입니다. 

문을 열어놨다는 117개국중에 45개국이 백신을 맞았고, 미국에서 출발하는 여행자들에게 (격리면제등의) 많은 제약을 풀고 열어놨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고 보여주는 나라들을 보면서, 다음 여행을 계획 할수 있어서… 이게 정말 좋은것 같아요. 

 

위의 45개국중에 처음에 위에 올라오는 몇곳을 볼까요?

 

France에 지금 가려면 어떤것이 필요할까요

몇가지 중요한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45개국중에 몇곳을 더 보면, 몰디브도 포함이 되고요. Denmark, Iceland등등이 있는데…

 

Georgia를 가려면? (여기는 미국의 Georgia가 아니고요. Georgia 국가입니다)

백신접종자들에게 문을 열어놨는데, 몇가지 해야할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이런것 하나씩 확인하면서 준비한다면 괜찮을듯 합니다. 

 

지금도 못가는 나라들

빨갛게 “C”라고 되어이는 나라들은 미국에서 현재 입국금지 나라들입니다. 

 

입국불가의 59개국 리스트를 보여주고 있는데, 한국도 여기에 포함일듯 한데 아시아국가 리스트에 없네요. 

 

한국에서 일본을 가는것을 검색해봤더니…

 

몇가지 essential한 이유가 아니면 입국이 금지되어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평상시 가보고 싶었던 나라가 있으셨다면 한번씩 검색 해보시고요. 그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지난주에 캔쿤에 가는 여러가지 얘기들을 많이 했었는데, 멕시코에 들어갈때는 그냥 들어갔다가, 미국으로 나올때는 (3박 이상 숙박시) 호텔에서 무료로 Antigen Test를 해 준다고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뉴스로는 캔쿤의 식당에서는 백신접종 기록을 보여달라고 한다는 소식도 보이고 있고요. 

그만큼 수시로 변하는 정보들이 이곳에 모여지고 있는것 같으니까, 한번씩 확인해 보시고요. 꼭, 다른곳의 정보와 한번 더 cross-check 해보시고 여행 결정을 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Can I Travel? —— Yes, you can!!!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6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hinButLong
08/02/2021 9:32 pm

오오… 이거 좋은 정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otherwhile
08/02/2021 10:27 pm

Jordan이랑 Egypt는 어떨까나요? 내년에는 갈 수 있겠죠? ㅋㅋㅋ

naya
08/03/2021 6:50 pm

아 좋네요!
이제 해외여행 줄줄 예약 되있는데 웹사이트 잘 체크 해봐야겠어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