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American Airlines Loyalty Program –  무엇이 바뀌는가?

텍스트, 비행기, 항공 여행, 하늘, 비행, 교통, 항공기, 스크린샷, 야외, 항공 우주 공학, 차량, 글라이더, 공기

New American Airlines Loyalty Program –  무엇이 바뀌는가?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어제 American Airlines에서 이메일이 하나 왔는데, 평상시에 보내주던 마케팅 이메일과는 조금 다른 이메일을 하나 받게되었습니다. 

이메일의 주 내용은 2022년부터 새로운 방식으로 Airline Loyalty Program을 운영한다는 내용들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 이메일을 바탕으로 이들의 프로그램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비행기, 항공 여행, 하늘, 비행, 교통, 항공기, 스크린샷, 야외, 항공 우주 공학, 차량, 글라이더, 공기

참고로 Moxie는 American Airlines 계좌도 없을뿐더러, 주 항공사가 Delta Airlines이긴 한데요. 누구든지 업계에서 처음으로 이런 프로그램의 메이저 변화를 가져오게 되는 상황이 오면, 다른 항공사의 추후 프로그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거라서… 저처럼 American Airlines의 프로그램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한번씩 이 변화의 추이를 지켜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무엇이 바뀌는가?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원, 도표, 친필

2022년 1월부터 그동안 항공사의 전통적인 적립마일이 Loyalty Point로 계산됩니다. 

한참전에는 실제 탑승마일이 적립되면서, 그 세그먼트와 실제 비행마일로 항공사 티어를 책정하다가, 한동안에는 구매하는 티켓가격(EQD)와 미니멈 탑승횟수(EQS)로 추가 제약을 주고 있었습니다. 이제 그런것 모두 없애기로 했고, 단순 포인트 시스템으로 변환합니다. 

 

Loyalty Point 적립방법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디자인

AA에서 말하는 Loyalty Program은,

  • American Airline과 원월드항공사, 그리고 다른 파트너 항공사 탑승시에 적립할 수 있습니다. 
  • AAdvantage Credit Card 사용으로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 eShopping, AAdvantage Dining, SimplyMiles등의 제휴 프로그램의 이용으로도 적립 가능합니다. 

 

American Airlines의 항공티어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일렉트릭 블루, 번호

골드-플래티넘-플래티넘프로-이그제큐티브플래티넘으로 나뉩니다. 

각 티어별 필요한 로열티 포인트는 위와 같습니다. (뭐라구? 크레딧카드 사용으로도 된다구?)

 

항공 티어별 탑승 추가 보너스 마일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항공 탑승의 Base Flight Mile에, 각 티어별로 추가마일을 지급합니다. 

 

Loyalty Choice Rewards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PlatinumPro 와 Executive Platinum 회원에게는 Loyalty Rewards를 제공하는데, 거기에도 포인트별로 레벨을 두기로 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의류, 사람

이것을 달성했을때 받을수 있는 몇가지 Rewards의 예제입니다. 그동안에도 하던것인데, 조금 조건을 다르게 했을뿐입니다. 

그 자세한 내용은..

  • One systemwide upgrade
  • 20,000 AAdvantage bonus miles (AA 제휴카드가 있으면 25,000 보너스 마일)
  • One-time 15% AAdvantage award savings 
  • $200 American Airlines travel voucher
  • 6 Admirals Club one-day passes
  • $200 donation to one of 10 partner charities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이게 또 좀 복잡한데요. 그동안에는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탑승기록으로 계산하던 항공티어가, 로열티 포인트제도로 가면서 매년 3월 1일부터 시작해서 그 다음해 2월말까지 계산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달성하는 티어는 다음해 3월 31일까지 유지가 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매년 1월부터 하고있던 프로그램이 이렇게 바뀌니까, 프로그램 실행의 첫해인 2022년에 1월과 2월이 공중으로 떠버리는 상황이… 그래서 2022년 1월과 2월의 결과는 2022~2023 티어산정에 추가해서 계산이 됩니다. 

현재 AA의 항공티어는 2022년 3월 31일까지 연장을 해 주었습니다. 

 

Frequent Asked Questions

내가 궁금한건 다른사람들도 궁금해할것 같아서, FAQ를 읽어봤습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대수학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문서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대수학, 문서

위의 내용중에 어떤 포인트가 Loyalty Point로 계산이 되고, 어떤 포인트가 해당이 안되는지가 제일 중요할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프로모션으로 받는 추가마일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전환하는 마일(메리엇에서 넘기는것 같은거)은 해당사항 없고요. 선물하는 마일, 돈주고 사는 마일도 이것과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계산이 되는것중에 좋은것은, 제휴 크레딧카드에서 적립되는 마일이 이것에 해당하는데, 크레딧 카드의 자체 베네핏(x2, x3 기본 보너스)은 이것에 해당이 되는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Barclay은행과 Citi 은행에서 American Airlines 마일 적립이 가능한 크레딧카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Citi Bank의 제휴카드 두장을 남겨드리고 갈게요

American Airlines 마일 적립하는 대표적인 두가지 카드

개인카드

Citi AAdvantage Platinum Select World Elite Mastercard

 

비지니스 카드

Citi Business AAdvantage Platinum Select World Elite Mastercard

 

이번엔 American Airlines가 이렇게 새로운 모습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바뀌는 프로그램을 읽어보시면서 이해하셨겠지만, 이제는 꼭 항공 탑승을 하지 않더라도, 크레딧 카드 스펜딩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공티어를 가질수 있다는게 이번에 바뀐 프로그램의 주요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가는 방향은 솔직히 제가 바라보고 있는 항공 로열티 프로그램의 진정한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항공 티어는 비행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게 맞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AA의 바뀐 프로그램은 윗쪽으로 가면서 Cap이 없어요. 이말은… 일년에 AA 크레딧카드로 20만불 사용 가능한 사람이 분명이 여기저기 많을텐데, 비행 한번도 안하고 이 항공사의 탑티어를 주는것은 좀 너무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일단 이렇게 시작은 했으니까, 다른 항공사들의 프로그램도 비슷하게 갈 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어제 이메일로 받았던, American Airlines의 2022년 새로운 Loyalty Program에 대한 설명 포스팅이였습니다. 

자… 일년에 Citi Business AAdvantage Platinum Select Card로 20만불 쓰실분들.. 얼른 손 들어주세요. 🙂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늘푸르게
10/28/2021 5:57 am

eshopping에서 2x 4x 이렇게 적립이 가능한데, 전부 LP로 카운트해주면 대박이겠네요.

방돔
11/03/2021 12:48 pm

엄청난 개악이 올거라고 생각은하고 있었는데, 아직은 잠잠하군요.

웹스페셜만 없애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카리브해 편도 1만마일짜리 정말 꿀이지 않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