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Continental Porto Reservation using Amex Platinum FHR Benefit

InterContinental Porto Reservation using Amex Platinum FHR Benefit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10월 포르투갈 여행준비를 하나씩 하고 있습니다. 며칠전 아래 포스팅에서 이번 여행에 가게될 호텔예약 내용을 나눈적이 있는데요.

Portugal Hotel Reservations – Hyatt Regency Lisbon, Hilton Porto Gaia, Sheraton FRA Airport Conference Center

위의 예약에서 보신 다른 호텔들은 그대로 두었지만, 포르투에 가면 호텔좋고 위치 좋다는 InterContinental Porto 호텔에 숙박하면 좋다는 지배적인 여러분들의 의견으로 조금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중간에 @naya 님의 The Yeatman Hotel의 유혹도 있었습니다.ㅋㅋㅋ)

저희가 포르투에 가려는 날이 금요일인데, 금요일은 포인트방이 나오지 않았고, 토요일은 1박에 6만포인트에 가능해서…

포인트방이 나오지 않는 금요일 숙박을 Amex Fine Hotels & Resorts (줄여서 FHR) 베네핏을 이용해서 예약을 했고, 포인트 숙박 가능한 토요일 1박은 6만포인트에 했습니다.

4만포인트까지 가능한 무료숙박권이 2장이 있었는데, 부부가 모두 Select Card만 가지고 있고 Premier Card가 없기에 숙박권에 2만포인트 얹어서 예약은 불가능했고요. 그대신 (많은분들이 이 혜택 자꾸 잊으시는데) Select Card 가지고 있는데 포인트 숙박을 하면 10%의 포인트가 리베이트 형식으로 돌아오거든요? 그래서 6만포인트에 예약을 했지만, 결국에 54,000포인트에 1박을 하는셈이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했던 FHR 혜택을 이용한 예약과 간단한 포인트 숙박 예약 내용을 보시겠습니다.

 

AMEX Fine Hotels & Resorts $200 Credit

그동안 싸이트에 관련글도 많이 남겨지고 있는 Amex Platinum Card의 혜택중에 하나인 FHR 입니다. 작년 6월중에 개인 골드카드에서 업그레이드 오퍼가 있어서, 저희는 플래티넘 카드를 부부가 한장씩 가지고 있습니다.

이 베네핏을 이용해서 예약하고 숙박비 지불했을때, $200 크레딧이 스테이트먼트로 들어옵니다. (바로 들어옵니다)

 

$200 크레딧외에 추가로 2인의 조식이 해결되고, $100의 추가 크레딧을 받습니다. 일찍 체크인과 늦은 체크아웃도 되고요. $100 추가 크레딧은 각 호텔에서 주는 방식이 다 다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멕스 공홈에 Benefit 섹션에 들어가셔서 예약을 하시는데… 일단 Porto를 검색해보면, 아래 세곳의 호텔이 나옵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2연박을 하려고 했기에 The Yeatman Hotel에 숙박은 안하기로 했고요. 이 호텔에 있는 식당이 꽤 좋다는데, (미슐랭을 믿지 않는 Moxie이지만) 하루 저녁을 가서 먹어볼까 계획합니다.

일단 $200 크레딧과 $100 Experience Credit이 있으니까 일단 머릿속에 대략 추가지출에 대한 예산이 보이네요.

 

호텔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IHG 포인트와 숙박권은 InterContinental 호텔이나 Kimpton 호텔에 사용할거라는 생각을 항상 하고있는데, 이번에도 여행 목적지에 딱 맞아 떨어지는 호텔이 있어서 다행이네요.

 

저희가 가는 금요일 1박 가격은 $355입니다. (USD로 계산이 됩니다)

 

포인트로 예약도 할 수 있고, 포인트와 현금을 섞어도 예약이 가능합니다만, $200 스테이트먼트 크레딧을 받으려면 전액을 현금으로 해야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Use Only Your Card” 옵션을 선택해서 예약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Pay Now를 하시면 됩니다.

이번주 월요일에 예약을 했는데, 그 날짜로 바로 $200 크레딧이 들어왔습니다. $100 Experience Credit은 아마도 호텔에서 제공하는 런치나 디너로 사용하면 되는것으로 이해했습니다.

1년에 한번 받는 혜택이라서 작년말에는 아주 부지런히 예약을 하고서 동네 호텔에 다녀왔던 리뷰도 남긴적이 있습니다.

Amex Platinum Card $200 Hotel Credit – “Fine Hotels + Resorts(FHR)” at InterContinental Buckhead Atlanta

 

둘째날 포인트 예약

다행이 둘째날은 1박에 6만포인트에 가능한 방이 있습니다. 이렇게 따로 두개의 예약을 하더라도 체크인시에 얘기하면 보통은 두개의 예약을 하나로 붙여줘서 방을 움직일 필요가 없게 만들어 주는데요.

위에 FHR 예약은 제 이름으로, 포인트 예약은 와이프 이름으로 해 봤습니다. 이렇게 하고서 실 숙박이 끝나고 리뷰에 결과 남기겠습니다. (포인트/숙박권은 와이프것부터 사용한다. 둘 다 IHG 포인트는 넉넉히 있어요.ㅋ)

 

포인트로 예약 할 수 있는 방은 Classic Room인데요. 기본방인데도 호텔이 좋아서 기대됩니다. 위에서 보시듯이 포인트가 모자라면 현금과 같이 예약하실수도 있습니다.

이게 4만포인트 숙박권을 사용하고 124유로 내겠다고 하면 해 줬을까요? (이건 안해봐서 궁금한데, 안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Porto에 위치좋고 시설좋은 호텔 예약을 마쳤습니다. FHR $200 크레딧이 아니였으면 1박에 $400짜리 호텔을 현금으로는 예약하지 않았을것 같기에, 카드 혜택을 나름 잘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의 여행 스타일이, “어디에 가면 꼭 그것을 해봐야 한다”는것을 믿지 않는 스타일이라서 항상 정해진 루트는 없는데요. 아직 저희 싸이트에 이 호텔 숙박리뷰가 없기에 경험하고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려 제가 직접 가보기로 했습니다.

naya님께서 알려주셨던 The Yeatman Hotel은 식사하고 리뷰를 남기기로 하고요. 숙박은 이 호텔에 집중해서 즐기고 오겠습니다.

IHG 호텔 포인트, 숙박권, FHR을 사용하면서 다녔던 InterContinental Hotel의 갯수도 벌써 꽤 되었습니다. 그 링크들을 아래해 하나씩 정리해보면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이번에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의 혜택인 FHR을 사용하면서 그동안 크레딧을 받아왔던 혜택의 가치를 정리 해봤는데요. 이건 다음 포스팅에 한번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연회비 비싼카드를 쥐고 있으면서 돈을 꽤 많이 벌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otel Review – Grand InterContinental Seoul Parnas

Amex Platinum Card $200 Hotel Credit – “Fine Hotels + Resorts(FHR)” At InterContinental Buckhead Atlanta

InterContinental San Francisco Review

InterContinental Seoul Parnas – 1 King Junior Suite

InterContinental Seoul COEX

InterContinental Buckhead Atlanta Executive Suite

InterContinental Presidente Cozumel Resort & Spa

Presidente InterContinental Cancun Resort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