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Marriott Bonvoy 35K Free Night Award Certificates

수영장, 나무, 리조트, 스크린샷, 포켓볼, 야자수, 스파 타운, 레저 센터, 호텔

How to Use Marriott Bonvoy 35K Free Night Award Certificates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수년간 (예전의 Starwood Preferred Guest(SPG) 시절부터) 가지고 있던 Amex Marriott Bonvoy Business Card에서 연회비 납부와 함께 받는 Free Night Award Certificate(이하 무료숙박권)에 대한것을 얘기 해 보겠습니다.

 

수영장, 나무, 리조트, 스크린샷, 포켓볼, 야자수, 스파 타운, 레저 센터, 호텔

매년 $125의 연회비를 납부하면 무료 숙박권을 한장 받게 되는데요. 이 숙박권으로는 포인트 차감 35,000 포인트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Night Awards Certificates (무료 숙박권)

한참전에는 연회비가 부과되고, 그 연회비를 내기전에 숙박권이 계좌에 포스팅 되었었는데요. 이제는 약관상에는 연회비가 청구된 후 8~12주 사이에 숙박권이 계좌에 들어온다고 써 있습니다.

이번에 이것을 조금 신경쓰면서 계산을 해 봤는데, 제 경우에 무료 숙박권이 포스팅 된 날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연회비 $125 청구 날짜: 8월 17일
연회비 납부 날짜 (and Due Date): 9월 11일
연회비 납부하고 그 다음 스테이트먼트가 끝난 날짜: 9월 16일
숙박권이 계좌에 포스팅된 날짜: 10월 2일 (2020년은 10월 2일, 2021년은 10월 5일)

연회비가 청구된 날짜부터 46일만에 무료숙박권이 계좌에 올라왔습니다.

 

무료 숙박권 유무 확인하는곳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소프트웨어

메리엇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상단에 회원의 이름있는곳을 클릭하시고요. 거기에서 “Activity”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Earned Awards” 라고 보여줍니다.

그 밑에 있는 “How to use your certificate”를 누르시고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호텔 검색과 함께 순서대로 따라서 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그 아래에 Activity를 보시면, 10월 2일에 35K FNA가 들어왔다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디자인

위에 보시는대로 따라서 해보시면 되는데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로고, 브랜드, 디자인

제가 얼마전에 10월 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하면서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하루 숙박을 포인트로 예약했었거든요?

 

텍스트, 스크린샷

바로 이 호텔인데요.

이때는 숙박권을 받기전에 예약을 미리 해놓느라고, 35,000포인트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나중에 숙박권으로 예약할 수 있는 방이 없어질까봐 이렇게 했었습니다)

숙박권이 10/2에 들어온것을 확인한후에 오늘 이 예약을 숙박권 예약을 바꾸는 작업을 했어요.

 

텍스트, 스크린샷

이 호텔에 Premium Room with 1 King Bed 가 1박에 33,000포인트에 됩니다. 전에 예약할때는 이 방이 35,000이였는데요. 지금은 조금 내렸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그래서 이 방을 예약하려면 이렇게 33,000포인트를 쓰면 되는데, 저는 35K 무료 숙박권을 이용하기로 했다는 말이죠.

위의 33K로 예약이 되는 Premium Room은 기본 Standard Room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갈 수 있는 방이라서, 차감 포인트가 35K 미만이더라도 무료숙박권으로 예약을 할 수 없게 해 놨습니다.

그래서 Standard Room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같은날 기본 Standard Room은 28,000포인트에 예약 가능합니다.
(여기서 위의 Premium Room과 비교할 수 있는것은, 기본룸은 “Redemption”이라고 써 있고, 프리미엄룸은 “Redemption with Points Upgrade”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냥 바로 예약을 해버려서 기본룸에서 누르고 들어가면 보이는 스샷이 없는데요.

기본룸 예약에서는 Free Night Award Certificates를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해놓고 있어서 그 버튼 누르고 예약하시면 되고요.

프리미엄룸 예약에서는 (최종 포인트 차감이 35k 미만이더라도) FNA 사용 옵션이 없고, 포인트 차감 옵션만 보여줍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라인

결국에 위와같이 Standard Room에 28,000포인트 차감하는 방을 35K Free Night Certificates로 예약했고요. 결과는 이렇게 보여줍니다.

이렇게 예약하고, 지난번에 35,000포인트로 예약했던 프리미엄룸은 취소하고 포인트 돌려받았습니다.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제가 수년간 사용하고 있는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는 아래의 카드이고요. 요즘에 기간한정 100,000포인트 오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연회비가 $125인데요. 일년에 이렇게 한장씩 무료 숙박권을 받을수 있기에 나쁘지 않은 옵션입니다.

예전의 체이스와 아멕스 메리엇카드중에 어떤것을 유지하는가 하는 글을 한번 남긴적이 있었어요. 아멕스 카드의 평생룰때문에 아멕스 카드는 계속 이렇게 사용하고, 체이스 카드는 처닝을 위해서 가끔 포인트 오퍼 나왔을때 만들었다가 연회비 나오면 취소하고를 몇번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체이스에서 10만포인트 오퍼가 나와서 또 해볼까 보고 있습니다)

35K 무료 숙박권 받으시는 분들께 뭔가 중요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6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아니
10/06/2022 2:09 pm

체이스는 처닝하기 위해서 아멕스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안되지 않나요? 전 그래서 아멕스 취소해버렸거든요..

헤니
10/14/2022 3:02 pm
Reply to  MOXIE

Moxie 님, 이런 경우에는 24개월동안 카드를 가지고 있고, 카드를 취소하고 10일 쯤 뒤에 다시 신청하면 되는건가요? 본보이 포인트는 전부 제 본보이 어카운트로 들어가기 때문에 없어질 걱정은 안해도 되는거죠? Statement가 언제 끝나는지도 계산해서 포인트 다 들어온거 계산해서 취소해야하나요? 감사합니다.

헤니
10/17/2022 3:16 pm
Reply to  MOXIE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는 체이스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