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Sep 2015 Mt. McKinley to Denali – 이름 변경
이번주 오바마 대통령의 알라스카 방문으로 역사적인 일이 하나 일어날듯 합니다.
관련 기사 : http://www.cnn.com/2015/08/30/politics/obama-alaska-denali-climate-change/
Moxie의 드날리 여행기: https://flywithmoxie.com/index.php?mid=board_udfn80&page=2&document_srl=3653
지난 2013년에 제가 다녀왔던 멕킨리산 (Mt. McKinley)의 지명을 Denali로 바꾸는것인데요.
멕킨리라는 이름은 1896년에 대통령 후보 William McKinley의 이름을 따서 만들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당선된 대통령이였습니다.
그동안에도 Denali로 이름을 바꾸려는 수많은 노력이 있었지만, 멕킨리 대통령의 고향인 오하이오주의 정치인들의 반대로 실행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웃긴것은…
북미에서 가장 높은 산에 자신의 이름을 붙였음에도 불구하고, 멕킨리 대통령은 단 한번도 이곳에 가본적이 없다고 합니다. ㅎㅎ
오바마 대통령이 이번에는 여러 정치인들의 지지를 받으면서 이 이름을 바꾼다고 하네요.
[Photo by Fly with Moxie]
그래도 저는 이름을 바꾸기 전에 한번 다녀왔습니다.
알라스카에 가시기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꼭 한번씩 계획하셔셔 다녀오세요.
알라스카 계획 하시는데 어려운점이 있으시면 게시판에 질문하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산이군요!!! 장엄한 분위기가 사진으로도 그대로 전해 지네요.
또 가고 싶어집니다~~ ㅠㅠ
히스토리를 듣고 보니 바뀐 이름이 더 좋네요.
오바마 대통령이 큰 일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