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tips #10 아멕스 업/다운 정리 및 히든팁
카드이야기 ·
8/10/2025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가능 타이밍에 대해 다시 수정합니다.
--------
8/7/2025 업데이트
은마기님, otherwhile님 코멘트를 추가해서 반영했습니다.
____
8/6/2025 원문
안녕하세요. Bigpicture입니다. 오랜만에 bigtips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미 아멕스 업그레이드 오퍼 / 다운 / 리텐션 / AU오퍼 등으로 포인트를 잘 모으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고수 분들은 한번 제 글을 리뷰해 주시고, 제가 missing하거나 잘못된것은 고쳐주세요.
아직 한번도 시도해 보지 못하셨거나 들어봤으나 뭔지 몰라서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Q.먼저 왜 아멕스 업글/다운이 필요할까요?
-아멕스의 <평생한번 사인업 오퍼>룰 때문입니다. 아멕스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는 평생한번 밖에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포인트를 한번 쓰고 나면 어떻하죠? 그래서 업다운 스킬이 필요합니다. *단, NLL오퍼가 있기 때문에 평생한번의 예외가 있기는 합니다.
-5/24 관리 때문입니다. 신규(개인만) 카드를 오픈하여, 직전 24개월 이내 5개 이상 만들면 더 이상 카드를 내주지 않는다는 체이스카드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찾아봐주시구요) 하지만, 카드를 업다운을 하면 신규 오픈이 아니므로 524카운트가 되지 않습니다. 업다운해도 카드 번호도 바뀌지 않습니다. 유효기간/CVV코드만 바뀝니다.
Q.업다운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무엇을 얻을수 있죠?
-업그레이드 오퍼를 받고, 업그레이드를 하면 스팬딩 조건에 따른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단, 오퍼를 받는 순간부터 12개월을 유지하고, 13개월이 되어야 취소 또는 다운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포인트 clawback몰수가 됩니다. MR포인트는 반드시 몰수 됩니다. 나아가서 셧다운이 될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한 카드의 베니핏 때문입니다. 플래티넘이나 힐튼아스파이어 카드의 경우 다양한 베니핏을 누릴수 있죠. 그래서 업그레이드 오퍼 없이도 업글을 하기도 합니다. 베니핏 때문에요.
Q.어떤 카드가 업다운이 가능한가요?
패밀리로 구성된 카드는 이론상 다 가능합니다.
차지카드인 <그린-골드-플래티넘>으로 MR포인트가 가능하고,
크레딧 카드인 <에브리데이(단종)-프레퍼드>
코브랜드 카드 힐튼계열(기본-서패스-아스파이어), 델타(골드-리저브 등), 매리엇(베비-브릴)
그런데, 저는 <그린-골드-플래티넘>, <힐튼계열> 이 딱 2 패밀리 카드만 업다운 합니다.
MR을 극대화하기에는 차지 카드가 가장 좋습니다. 베니핏도 많구요.
힐튼은 아스파이어 숙박권 때문입니다. (아래 댓글에 업글숙박권에 대한 otherwhile님의 코멘트를 참조해주세요)
(업다운 안하는) 델타는 제가 있는곳이 허브가 아니라 라운지, 티어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매리엇은 업글오퍼도 작지만 연회비가 오퍼+베니핏 보다 큽니다. *단 일시적으로 티어가 필요하면 업다운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이건 다음기회에 할게요, 팔수록 삼천포로 빠집니다)
이 즈음 되면 복잡 하다고 하실 분도 계시는데요^^ 이제 시작입니다. 지금까지는 이론적인 것을 알려드렸고, 이제 실전편입니다.
!! 중요한것은 업그레이드 오퍼는 <"통상" 반드시 카드 보유기간이 1년이 지나야> 가능 합니다. 오픈일로 부터 1년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그전에도 가능했던때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시스템에서 막힌것으로 추정됩니다. 라고 했는데, 달라스Mile 은마기님께서 "1년 되기전 대략 30-45일 전"에도 뜬다고 합니다. 저도 생각해보니 작년 플랫을 그렇게 달았던것 같습니다. 한번 오픈일 전에 오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도 제가 최근에 연 Delta Gold (NLL) 카드인데요, 오픈한지 3달도 안되서 업그레이드 오퍼가 들어왔습니다. 통상 1년 이 아니라 그전에도 가능합니다~
실전1단계 - 업그레이드 오퍼 받고 업그레이드
1년전에는 아멕스 업그레이드 오퍼는 홈페이지/앱 여기 저기에 숨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작년초 부터 홈페이지 리노베이션을 하고 딱 위치가 정해졌습니다.
(가급적이면, PC 웹버젼으로 로그인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폰에도 뜨기는 하지만, 종종 에러가 있고, 모든 오퍼가 보이지 않습니다. )
왼쪽상단에 <줄3개 Menu>를 누르시면 아래 같이 Cards > ...Pre-Qualified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통해서 오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차지카드 부터 설명을 할게요. 만약 카드소유자(아래 P1)가 골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플래티넘 업글 오퍼만 뜹니다.
그런데 그린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골드 업글 오퍼 뿐만 아니라, 2단계를 넘어선 플래티넘까지 뜹니다. 저는 여기서 반드시 한단계씩 업글을 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건 아래쪽 3단계에 가시면 더 설명을 들어보시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세요.
힐튼/델타 같은 코브랜드 계열 카드도 동일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보다 윗단계의 업그레이드 오퍼가 뜨면, 아래쪽의 request를 통해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 여기서 주의할것은, 업그레이드 오퍼를 받고, 즉 포인트를 받기로 하고,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반드시 1년을 보유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날로 부터 12개월을 채우고, 13개월째 닫거나, 다운을 해야합니다. 앞의 오픈후 1년 뒤에 업글 오퍼를 받는다는것과 헛갈릴수 있는데요. 업그레이드오퍼를 받고, 업그레이드를 하면 보유 1년이 필요하지만, 오픈하고 1년뒤가 아닌 그사이에도 오퍼가 올수도 있다는 겁니다. 둘의 차이를 잘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은마기님의 꼼꼼한 코멘트입니다. 업글 오퍼를 받으면, product change 노티 레터가 반드시 옵니다. 그안에 "revert to a previous product"라고 오퍼 취소 가능하다는 문구가 있다고합니다. 항상 아멕스 종이 오면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는데요^^ 다시한번 꼼꼼히 봐야 겠습니다.
실전1-1단계 단순 업그레이드
이상은 업그레이드 오퍼가 보일때 request 하는 것이죠.
그런데 힐튼 기본, 서패스는 아스파이어로 업글할 이유가 있습니다.
왜나면요 아스파이어는 최초 업글 숙박권이 나옵니다. 업그레이드를 한 시점부터 8-12주 안에 숙박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최초 카드를 만든 시점 (레귤러던, 서패스던, 어떤 카드던 간에) 을 anniversay 기준으로 해서 다시 8주가 지나면 annual 숙박권이 또 나옵니다.
그래서 11-12월에 힐튼 계열 카드를 오픈하면 가장 좋은 타이밍인게, 오픈하고 1년이 지나면, 업글이 가능하게 되죠, 그때 업글을 해서 숙박권 한장을 받고, 또 anniversary가 되면 또 숙박권이 나옵니다. 그리고 반기크레딧, 분기 크레딧 받고 ㅠ 설명할게 너무 많네요. 따로 글 하나 파겠습니다.
아무튼 업그레이드 오퍼 없이 힐튼 기본, 서패스는 아스파이어로 업그레이드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업그레이드가 막혀있다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실전2단계 - 업글할 카드 동시 보유로 업글 오퍼가 안보일때
<제가 이글을 준비하게된 이유>입니다. 카드 소유자가 아니라, 카드 웹어카운트에 업그레드할(target) 카드가 같이 있으면 업그레이드 오퍼도, 단순 업그레이드는 막혀 있습니다.
당연히 그렇습니다. 한 어카운트에 그린, 골드가 동시에 있으면 플래티넘으로는 업글이 되지만, 그린>골드 오퍼는 절대 안뜹니다.
마찬가지로 골드, 플래티넘이 있으면, 절대로 플래티넘 업그레이드가 뜨지 않습니다.
또한 힐튼도 서패스, 아스파이어 같이 있으면, 아스파이어 업글이 뜨지 않구요.
그래서 이때는 <어카운트를 분리>하면 됩니다.
단순하게 한 어카운트에 아래단계 카드와, 윗단계 카드가 동시에 없도록 만드는 겁니다.
가장 쉽게 하실수 있는 방법은, 윗단계 카드를 어카운트에서 일시적으로 빼면 됩니다.
아멕스 계정의 > Accont Services > Card Management > Remove Card from Online Management 에서 윗단계 카드를 제거하세요. (아래 캡쳐 참조)
그리고 나서 로그아웃, 로그인을 다시 한다음에
1단계 과정을 밟아 보시면, 분명히 오퍼가 보이게 됩니다.
그린, 골드 이어서, 골드를 Online account에서 빼면, 그린>골드가 보이게 되구요.
골드, 플랫 이어서, 플랫을 Online에서 빼면, 골드>플랫이 보이게 됩니다.
힐튼계열도 똑같이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때문에 아니면 1년 보유때문에 아스파이어가 있다면, 잠깐 어카운트에서 빼면, 아래단계 카드의 업그레이드오퍼가 보이게 됩니다. (반드시 보인다는게 아니고, 오퍼가 있는데, 윗단계 카드가 있어서 안보이는걸 보이게 해주는 겁니다. )
모든 과정이 끝나면 뺐던 카드를 다시 온라인 어카운트에 넣으시면 됩니다.^^
실전3단계 - 콤보, 더블/트리플/쿼트딥
개인적으로 저는 이 콤보를 좋아합니다. 옛날 게임기 시절에 여러키 조합으로 만들어내는 신공 (ㅠ) 이죠. 예전에도 더블, 쿼드 디핑을 제가 실현했습니다.
(성공) 아골>아플 업글 쿼드러플 디핑
(종료) 아골 트리플 디핑 MR min156K -max415k
이론은 단순합니다. 오퍼에 오퍼를 겹쳐서 스팬딩을 채우면 2개, 3개, 4개의 오퍼가 동시 달성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아멕스가 많이 주는 Additional User (추가 카드를 만들고, 해당카드로 스팬딩 채우면 MR주는) 오퍼, +
카드 1년을 보유하면 주는 retention offer (카드를 1년더 보유해주는 조건으로 얼마 쓰면, MR주는) 오퍼 +
업그레이드 (그린>골드) +
업그레이드2 (골드>플래티넘) 오퍼
를 단계별로 실행하면 이론상 가능합니다.
그러면 스팬딩은 각각의 합산이 아닌, 최대 스팬딩 하나만 채우면 모든 포인트가 들어옵니다. 아멕스룰이 그렇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업그레이드 2단 콤보>는 설명이 필요한데요.
그린카드에서 오퍼를 받고, 골드로 업글을 합니다.
신기하게 골드로 온라인 어카운트에 바뀌자마자
다시 오퍼를 찾아보면 또 골드>플래티넘 오퍼가 또 뜹니다. ㅠ
플래티넘 연회비만 아니면 둘다 하고 싶은데요. 하실수 있는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실전4단계 - 업글+신규, 업글+NLL
지금 업다운을 하신다는건 신규카드를 이미 다 만드셨다는 가정이지만, 그래도 혹시나 해서 언급합니다.
가끔 플랫을 한번도 만들지 않고, 골드만 가지고 계실때 할수 있는 겁니다.
A: 플랫 신규
B: 골드>플랫 업글
이렇습니다.
순서는 당연히 플래티넘 신규 오픈 받고, 바로 골드 업글을 진행하면 됩니다.
가능하면 둘다 화면에 띄워놓고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또 아멕스는 <NLL로 다시 카드를 만들수 있게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골드한장을 더 열었습니다. 그래서 신규가 아니라도 위 팁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제 계획은 골드 1년을 채우면 그린 다운했다, 골드, 플랫 순차적으로 포인트를 받으려고 합니다.
이제 아멕스를 시작하신분들 그리고 또 평생한번으로 MR이 부족한데 대안을 찾지 못하신분들 이글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나머지는 댓글에서 만나뵐게요. 이상 빅픽쳐...
*사진은 구글서치에서 보이는 사진을 활용했습니다. 현재와 조금 차이가 있고, 저작권은 구글 검색에서 찾은걸로 대체 하겠습니다. 제가 얻는 이익은 없으니 상업적 목적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마치 꿈의 비기를 손에 넣은 것 같습니다. 다음 카드에 꼭 시도를 해봐야겠네요. 여태 NLL이나 오퍼 온것만 해왔는데, 대체 이런 방법이 있다니, 올해 최고의 게시글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NLL도 팝업뜹니다. 이것도 벌써 코딩 끝난거 같아서... 아무래도 지금 @빅피쳐님이 나눠주신게 유일한 bypass 가능한 방법이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아닛 NLL도 안전지대가 아니었군요. 빅픽처님의 비기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곧 시도할 때가 오겠군요.
멀티 디바이스로 동시에 하는건.... 맛집 예약 오픈되면 하는 방법 아닌가요? (맛집에 진심인 블로거...) ㅋ
그동안 팝업에 고생하시던 분들께는 상당한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우측 하단에 낙관도 아주 멋집니다!!!
낙.관. 관인 인증 인거죠? ^^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이미 다양한 곳에서 응용되는 기술입니다. 한국명절 기차표 예매때도 썼던거 같구요. 하늘 아래 새것은 없으니까요.
창과 방패...그 어렵다는 팝업을 뚤는 무림의 비기를 만드셨군요. 노벨마일상 후보에 오르셨습니다. 올해 최우수 계시물에 드리는 상을 드려야 할듯요. 수고하셨습니다
두 방치기 할 때랑 같은 방법이군요. 대박입니다. 진짜 이거는 우리만 알고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소문나면 이것도 막힐 것 같아요ㅠㅠ 저도 다음에 꼭 시도해보겠습니다.
와 정말 꿀팁입니다. 감사드려요. 다음번 카드 신청할 때 꼭 해보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팝업 지옥을 벗어나고 싶어서 바로 시도해봤는데ㅎ 일단 하나는 팝업, 다른 하나는 리뷰 하겠다는 화면이 나오네요. 이제 여기서부터는 팝업이 문제가 아닌 것으로 이해하였으니 이거만이라도 너무 감격스러운 것 같습니다!
와 빅픽쳐님.. 진짜 감사합니다. 지난 4월부터 델타 아멕스 리저브를 계속 노렸는데 팝업이 떠서 포기해야하나 하다가 이번에 이 기술로 성공했습니다. 저는 랩탑+아이패드 조합으로 갔구요. 바들바들 떨면서 동시 클릭을 하니 신기하게 스크린 두개가 다 Pending Review 로 잡혔고, 그 다음날 이메일에 하나는 캔슬되고 하나는 approved 됐다고 왔네요. 아직 웰컴보너스 eligible 한지는 physical card 온 다음에 전화해서 체크하라고 하네요. welcome bonus 도 어프루브됐길 바라며.. 감사인사 전합니다!!!
와우 축하 드립니다 ^^ 한분 한분 성공 DP가 뜰때마다 저도 기분이 좋네요 ~ 사인업도 무난하게 받으실 겁니다. 팝업에서 클릭만 안하셨으면요 ^^
우아, 이렇게 하셔서 성공하신 DP를 한번 더 보니 좋습니다. 오랜만에 뵈어요~ 🙂
현재 3일째 실패중..그래도 계속 가즈아..
그정도 신청하셨으면, 한번 recon전화를 해보셔서 어떤 ref. 가 deactivated 된 application인지를 찾아야 합니다. 한번에 찾는 agent가 있구요. 못찾으면 다시 전화해서 신청에 에러가 있다. 라는 식으로해서 look-up해달라고 하면, 찾습니다~ 저도 초반에는 한방에 승인이 났는데. 요즘에는 여러개 신청하면 묻혀서 계속 duplicated error만 뜨더라구요.
한번 더 해보고 전화 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아마 제 추측이 맞으면, 한번 더 apply해도 안됩니다. 시스템에서 에러가 난거라서, manual로 duplicated application을 reactivate할때까지 계속 error 뜹니다. 제가 길게는 10일간 해본적 있거든요^^ 더하면 application list에서 찾기 어려우니 그냥 전화해서, 최초한날짜거 기억해서 reference #나, 날짜/청카드 종류 알려주면 찾고 해결해 줍니다~ good luck
저도 오늘 저녁, 성공DP 셀프추가합니다. 브릴리언트185k 오퍼가 떠서 신청했는데, 바로 팝업(1번째) 이 떠서, 컴에 하나 창띄우고, 폰으로 하나 띄우고 동시에 들어갔습니다. 폰에서 팝업(3번째) 그리고 컴에서 14일 내에 답을 주겠다 하네요.(2번째) 그렇지! 바로 recon전화(866-314-0237) 걸었죠. 다행이 빠릿한 직원이 전화를 받습니다. "첫번째는 utilize되서 취소되었고, 두번째는 프로레싱 홀드되었는데 진행할래?" 그래서 "그럼 3번째는?" 이라고 물으니, "그건 자동 취소되었어" ㅇㅋ 그럼 2번째거 reprocessing 해줘 하니, 기다려봐, 하고 바로 accept하겠냐라고 묻네요. 신청부터 승인까지 30분만에 처리했습니다~
실패 DP랄까요? 오늘 오전에 팝업 2번 떠서(한번은 incognito mode로) 나와서 취소하고, 잠시 후에 본문의 비기로 동시 신청을 했는데, 다중 신청으로 인해서 승인을 해줄 수가 없다는 이메일과, 통화로 30일 이후에 재신청해보라는 직원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팝업이 나올지 모르니 처음부터 이렇게 할 지 예상도 못했구요. 다른 카드 신청 가능하냐고 물으니 "you may try"라고 합니다. 참 쓰라리네요. 설마 막힌게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The reason for our decision is we have received multiple applications from you recently and you have reached the maximum number of applications we will accept.
덕분에 팝업의 지옥에서 일단 한대가 뜷렸구요 - 펜딩이 떴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너무 기뻤던 나머지 - 팝업이 뜬 다른 한대(아이패드) 에서 그래도 진행할래 아님 취소할래? 물어보는 단계에서 음 그럼 안할래~ 이거 선택한다는게 깜박했네요. 시간이 한참지나서 화면이 꺼져있던 아이패드를 다시 열어보니 시간이 지나서 알아서 타임 아웃이 된거같아요. 흠 그럼 제 지금 신청서 두개(아이패드-팝업 / 동시진행한 pc - 펜딩) 이렇게 두개는 현재 어떤 상태로 남아있는걸까요? ㅜ
펜딩이 아마도 리액티베이트 되어서 승인이 된걸로 보이구요, 팝업은 아무 액션이 없으셨으니, 그냥 소멸되었을거 같습니다^^ 순전히 많은 DP를 본 제생각이구요. 일단 축하드립니다. 3년째 이 백도어가 열린다는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계속 이렇게 성공사례가 나온다는것이 대단합니다!!!
랩탑 두 대로 동시 신청해서 하나는 자동 cancel, 나머지는 접수되어 리뷰 들어갔습니다. 팝업이 일단 안보이니 맘은 편합니다. Application status 체커에서는 둘다 보입니다. 말씀대로 며칠 기다려보고 결과 안나오면 전화해볼까합니다. (업뎃) 전화해보니 3 비지니스 데이 기다려달라고 합니다.
오 전화를 걸었는데, 기다려 보라. 긍정적인 신호인데요. 1) 바로 승인되서 accept하겠냐고 이메일이 오거나 2) 추가 서류를 요구할수도 있습니다. 좋은 결과 나올 겁니다. 굿럭~
이 방법으로 아멕스 비즈니스 골드 신청하려고 하는데요... 두번 시도했는데 두번 다 한 쪽에서는 popup, 다른 쪽에서는 "We’re having trouble finding the page you’re looking for."라고 에러메시지가 뜨면서 진행이 안 되네요. 제 컴퓨터 또는 브라우저 문제인지... 내일 다시 시도해보겠습니다. 사용환경은 두 컴퓨터 다 Mac, Chrome이라 동일한데...
마지막으로 한번 해보자 싶어서 Safari and Chrome으로 시도해보니 하나는 "We’re having trouble finding the page you’re looking for." 메시지, 다른 하나는 Pending Review가 뜨네요. 내일 전화해봐야겠습니다.
펜딩 뜬게 duplicated로 진행 블락된거 같습니다. 리액티베이트 해달라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좋은소식 기대합니다.
오늘 전화해보니 application이 cancel됐다고 하네요. reactivate하는 옵션도 없다고 합니다. 아쉽네요... 오늘도 다시 시도해봤는데 하나는 pending review, 다른 하나는 we're having trouble 떴습니다. 곧바로 이메일 와서 확인해보니까
The reason for our decision is we have received multiple applications from you recently and you have reached the maximum number of applications we will accept. 이네요.ㅠㅠ
펜딩 리뷰건 저와 유사한 케이스 인데요. 조금 기다려 보시죠. Escalated 해서 리뷰 한다고 하니까요. 이게 빠르면 2일 안에 결과 주더라구요.
다시 시도하고 전화했는데, 카드 신청서가 (pending review 포함) 다 취소됐다고 하더라고요. 상담원은 다들 한 달 이따가 신청하라고 하구요. 그래서 '뒤로 가기 trick'이나 시도해보자 하고 신청서 하나 팝업 떴을 때 그만두고... 며칠 지나서 다시 신청하니 팝업 없이 승인됐습니다. 그런데 승인 이후에 카드 accept 누르니 페이지가 없다고 나와서... ㅋㅋ 결국 상담원 전화해서 accept 해달라고 했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제가 한게 아니라, 새로운 루트를 뚫으신거 같은데요 ~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되니 … 축하 드려요
DP남깁니다. 저도 지난주에 팝업이 떠서, 더블클릭 바이패스를 진행했습니다. 하나는 팝업, 다른 하나는 리뷰 들어갔어요. 보통은 여기서 리뷰들어간거 전화해서 리액티베이트 하면 끝났는데... 팝업은 뚫은거 같습니다. 문제는 펜딩 리뷰가 너무 오래 걸리네요. ^^ 팝업만 문제가 아니네요~
업데이트: 신청 10일만에 approved라고 이메일 왔습니다. 더블신공 불패 입니다^^
지난 번 실패를 와신상담하여 재도전 끝에 성공했습니다. 1번 케이스로 하나는 진행이 되어서 review로 넘어간 뒤 30분 뒤 approval 됐으니 accept할거냐는 이메일이 왔고, 동시 진행했던 다른 브라우저는 팝업 창이 떠서 취소했습니다. 게다가 p2의 리퍼럴로 승인이 나서 무척 기쁩니다. 확실히 주말보다는 주중에 신청해야 결과가 빨리 업뎃되나 싶기도 합니다.
두 랩탑의 각 인코그니토 모드에서 리퍼럴 링크를 열어서 준비해서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처음부터 팝업뜨나 시도를 아예 해보지 않고 처음부터 비기를 사용했더랬죠. 다만 아쉬운 것은 한도가 5천불 밖에 안나와서 한동안 쓰고 갚고 해야겠습니다. 아마도 개인 아멕스 카드가 힐튼 서패스 NLL로 열어 보유한 것 뿐인가 싶습니다. 비즈 카드(차지카드 포함)는 5개인인데, 개인 카드에 너무 소홀?했나 싶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성공했고, dp에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내년 여행 계획에 순풍이 불것 같습니다.
와우 ^^ 좋은 소식 이네요. 일단 이 비기가 계속 먹힌다니까 좋습니다.
한도는 chat으로 limit relocate from a to b 해달라고 하시면 되구요. 가끔 비즈 개인 건 relocate 안된다고 하는 agent있는데요. 다시 chat해서 다른agent 해달라면 해줍니다.
그리고 주중이 좋습니다. recon 이나 follow-up 하기도 좋구요 ~~ 축하 감축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지성을 모은 곳에서 배우니 좋네요. 그리고, 크레딧 옮기는 건, 역시나 안된다는 agent만났습니다. 근데 그 에이전트가 새 카드 경우 35일 지나서 리밋 옮겨달라고 해야한다네요. 그래도 HUCA해보려고 해요.
상관 없어요 ^^ 카드 받고 한 1-2주 지나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난주에 카드 받자마자 5000짜리 12k limit으로 올렸습니다. Agent 와 씨름 마시고 그냥 quit and login again 하세요.
좋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역시나 성공후기 남깁니다. 저는 initially fail했고요. Duplicated에서 가장 먼저 신청한거 살려서 approved됐습니다. 살리는걸 안된다고 이해못하는 agent 3명 거쳐서 네번째만에 성공했네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해못하는 agent들은 대개 한달후에 다시 apply하라고 계속합니다. 제 dp가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 attempts 3번이면 대단하십니다. 저도 2번까지 하는데, 축하드립니다. 계속해서 이 신공이 먹힌다니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 신청방식으로 3년 넘었지만 clawback, shut-down은 없었습니다.
@bigpicture 한가지 더 질문이 있습니다. 이 신공이 기존에 만들었던 카드를 다시 만들시에도 팝업을 우회하기때문에 보너스를 다시 받을 수 있나요?
가령 제가 아멕스 골드를 이미 만들어서 사인업보너스를 받은 상태에서 퍼블릭오퍼 더블클릭 신공으로 다시 사인업보너스를 받을 수 있나요?
절대 아니 되옵니다. 제가 원글에 적었는데요. 팝업을 회피 하는 거고 기존 life time 룰은 그대로 입니다. 하.지.만 NLL 링크로는 가능 하겠죠. 저도 최근에 골드NLL 링크로 팝업 떠서 더블클릭신공 으로 팝업 뚫고 승인 받고 사인업 잘 받았습니다 !!
질문이 있습니다. 두 기기에서 모두 요렇게 뜨면 어떻게 해야 승인받을 수 있을까요?? 도움을 구합니다
정확히 여기서부터 bigpicture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전화해서 original application을 reactivate시키는 수 밖에없습니다. 하나 문제라면 이걸 이해하고있는 agent가 많지않아요. 여러번 전화하셔야할수도있습니다.
킹사마님 (길어서 줄였습니다 이해해 주소서~) 답글대로 두개중에 하나를 찾아야 합니다. 제 dp를 더 얘기해 드리면, 저도 초반에 2기계에 저렇게 뜨고 계속 신공으로 신청을 했죠. 나중에 status 기록이 10개씩 떴습니다. ㅠ amex agent 도 너무 많아서 못 찾았습니다. 결국 1달 있다가 다시 했어요. 킹사마님 말씀대로 지금 바로 전화 하시면 됩니다. 굿럭 ~~
DP공유합니다. 1첫번째 신청 > 팝업, 바로 두번째 더블클릭신공 신청 > 2는 팝업, >>3은 pending
바로 amex 전화하니 까칠한 인도여자친구가 <3개다 취소되었어>라고 하길래, 살살 달래서 가르쳤습니다.
뭐가 canceled 된거야? <1,2번이야>, 3번은? <취소된거야>. 그러면 3번 다시 reactivate해 줄래? <응?> 이런 경우가 종종 있는데, reactivate 옵션이 있더라구. 해봐~ / 멀리서 클릭소리 ... 5초만에 / <축하해, 승인되었는데 accept 할래?> / 어~ 땡큐
안녕하세요, bigpicture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Hilton 카드 신청을 두 개 device에서 진행해서, 하나는 pop-up되어서 cancel하고 하나는 reference number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전화로 application status를 확인해보니, 직원이 wecolme bonus 못 받을건데 진행하겠냐고 해서 우선 생각 좀 해보겠다고 했거든요. 혹시 이런 경험도 있으셨을까요..?
있어요. 이건 agent 가 application pull 할때 팝업 뜬걸 조회 한거예요. 귀찮더라도 다시 전화해서 중복 된걸 찾아 달라고 하구요. 아니면 mail 기다려서 두개중 dulplicate를 찾아서 reactive 하시면 됩니다.
레퍼런스 넘버를 불러줬는데, 안된다고 해서 망한건가 했는데, 희망이 있네요 ㅎ 다시 전화해봐야겠습니다. 후기 올릴게요 ㅎ 감사합니다!
반드시 되실 겁니다. 무수한 팝업 실험 결과 입니다. 굿럭 !!!
좀 전에 승인됐다고 연락 받았고, Accept page 접속하니까 welcome bonus 있더라고요. 감사합니다!
좋습니다!! 어제 오늘 승전보가 들립니다~ 이것도 막히기 전에 많이들 뚫어내시기 바랍니다. 안되는건 없습니다. 다른길이 있을뿐이지요~^^
오늘 웰컴보너스 잘 들어왔습니다. 감사합니다!!
bigpicture님 위에 알려주신 대로 컴퓨터, 핸드폰으로 AMEX Plat카드를 6일연속 동시클릭 했는데 6일연속 2기기에서 We can’t approve 화면에 이메일로 ref번호를 받았습니다.
6일째 같은 화면이 뜨고 AMEX에 전화해보니 너무 많은 application을해서 30일 이후에 다시 신청해야 reconsideration가능하다고 하네요. 혹시 같은 경우가 있으셨을까요?
2번정도 저도 경험을 했는데요. amex agent가 잘 몰라서 그런겁니다. 그냥 전화 끊고 다시 전화해 보세요. 그리고 ref는 가장 늦은게 아니라, 최초것을 찾으셔야 합니다. 아마 7-10일 뒤에 집으로 날아올 mail에 적힌 ref를 agent에게 물어보시면 duplcated 라고 할겁니다. 그걸 reactivate해달라고 하세요. 6일 연속하셨으면이제 그만 하시고, mail 받아서 다시 전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네 어제 오늘 전화해서 이메일로 온 ref 번호로 reconsideration 요청했는데 applocation이 너무 많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cancel했고 본인도 접근이 안된다고 하네요. 아마 제가 가지고 있는 ref 번호가 최초인게 아닐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메일 기다려보고 다시 도전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합니다.
몇일전 AMEX에서 메일을 10개 넘게 받았고 그중에서 제일 빠른 레퍼런스로 리컨 요청을 했습니다.
어제 전화했던 3명은 2개중에 하나가 이미 not eligible로 결정되서 카드 승인이 되도 웰컴오퍼가 없다고 했었는데 오늘 전화한 상담원은 AMEX Plat으로 125,000웰컴 오퍼가 있다고 해서 카드 열고 싶다고 했네요. 제가 어플라이한 175,000오퍼는 아니였지만 팝업을 뚫었다는거에 감사하며 열었습니다.
bigpicture님 고맙습니다
^^ 그러게요 아쉽지만 해결이 되어서 다행입니다. 사실 옆에 있으면 금방 도움드릴수 있는일인데요. 많은 분들이 타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bigpicture님, 잘 몰라서여쭤봅니다. 두 대에서 동시 신청이라는 것이 pre-approval 할때 말씀하는 것인지 아니면 pre-approval 에서 보너스 대상이 아니어도 신청하겠냐고 할 때 하는 것인 지 궁금합니다.
제가 문맥상의 두번째 케이스 ... pre-approval 에서 보너스 대상이 아니어도 신청하겠냐고 할 때... 가 어떤 경우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저는 통상적인 아멕스팝업의 경우를 말하거든요. 뭐 pre-approved 에서 신청해도 팝업이 뜨는 경우가 있기도하구요. 그 팝업을 뚫는걸 말씀드렸어요.
드디어 숨겨있던 비기를 푸시네요~! ㅎㅎㅎ 지금 현재로써는 이게 유일한 팝업 회피전략인 듯 합니다. 위험성에 대해서나 아님, 뭐~! 이렇쿵 저렇쿵 하는 딴지도 있을 듯 한데요,,, 본인이 판단하시고 이행할지 안할지에 대해서도 선택해서 하시면 좋겠습니다. @bigpicture님 거의 이걸로 MR 쓸어담으시던데 ㅋㅋㅋ 어찌? 터실만큼 다 터셨는지요? ㅎㅎㅎ
아더님이... 아멕스계를 뜨시면서, 바통을 이어받아 열심히 털었습니다. 요즘은 리퍼럴x5, 골드30k리퍼 이런것도 없지만서도... 그래도 업다운으로 털게 많은 아멕스라서요. P2는 최근6개월사이에 아멕스만 5장을 꽉채웠습니다. 2개지나면서 팝업이 생겼지만, 이걸로 다뚫었습니다. ㅋㅋ
좋은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팝업 jail에 갇힌지 거의 3년이 되가는것같은데 이번기회에 다시 신청해봤습니다. 하나는 팝업떠서 취소 그리고 다른하나는 pending review인데 제가 amex에 바로 연락하는것보단 연락을 기다리는게 나을까요?
네 많은분들이 이걸로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 바로 연락하셔도 됩니다. 참을성이 있으시면 1-2일정도 연락을 기다리셔도 되구요. 둘다 해봤는데, 차이는 없습니다^^
스펜딩 채우고 어제 확인해보니 사인업 보너스로 숙박권들이 들어왔네요. 아멕스에 전화했을땐 두번 신청한거 보이고 팝업 떠서 첫번째꺼 취소한거면 펜딩중인 것도 사인업 오퍼 받을수있을지 확실하지 않다고 겁을 줬는데 그냥 진행해달라고 했습니다. 다행히도 잘됬네요. 빅픽쳐님 감사합니다~ ^^
오호 드뎌 비기를 품으셨네요. 사인업 받으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ㅋㅋ 계속 달리시기 바래요 축하드립니다
저도 비슷한 경우인데 하나는 팝업, 하나는 pending review 였고 이틀 지난 오늘 approved 이메일이 와서 accept 할지 고민중이었습니다. 남겨주신 DP 보고 용기내서 저도 accept 하겠습니다 ㅎㅎ 저도 스펜딩 채우고 업데이트 남길게요! 비기를 전수해 주신 빅픽쳐님도 감사합니다.
제가 이미 2년 가까이 이걸로 팝업 뚫고, 사인업 다 받았습니다. 승인되시고 3-4일 후에 chat으로 signup bonus attached 한번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된다고하면, agent name- date/time-chat history 카피해 두세요~ 사실... 저는 한번도 아멕스의 오리발 당한적이 없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시에 클릭했고 두개 다 리뷰 들어갔다고 떴습니다. 그리고 곧 decision 이메일이 2개가 와서 (연달아 있는 레퍼런스 번호 다르구요)
들어가보니 (두 레퍼런스 번호 중 앞 번호가 적힌) decision letter 하나가 있는데 리젝이 됐다고 하네요... 이유는 다른 application 이 펜딩이라서라고 하구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헤쳐나가셨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네, 이 경우는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가 리젝이 되셨다고 하는데, 다른 하나 번호를 amex recon팀에 불러주고, 확인해 보라고 하시면 됩니다. offer attched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application reactivate 해달라고 하면 되요~
혹시 두 개의 브라우저를 띄워 놓고하는 건 안되지요? 다른 IP주소를 써야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두개의 브라우저를 띄워놓는건 상관없습니다. IP는 같은 네트워크(라우터)에서 문제 없습니다. 그런데 한 디바이스(컴)에서 두개를 동시에 누르는건 불가능합니다.
아 클릭 타이밍 문제가 있군요
이거 클릭의 문제입니다~! 거의 동시에 눌러야 되는 듯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컴퓨터 1대랑 테블렛이나 아님 따로 따로 하시는게 가장 큰 관건인거 같네요~!
빅픽쳐님, 엄청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팝업에 갇혔던 1인으로 희망이 보입니다.
관건은 두개를 얼마나 동시에 클릭할 수 있느냐 일 듯 합니다. 마우스 열심히 클릭 연습해야할 듯 합니다...ㅎㅎ
보통 스마트폰+PC / 태블릿+스마트폰으로 하면 잘됩니다~
오…대단하십니다..따라해보았는데 말씀하신 실패케이스인것 같습니다. 하나는 팝업, 하나는 리젝입니다. 메일오면 듀플리케잇인지 보겠습니다. 오늘부터 매일 도전하겠습니다ㅎㅎ
이건 될각입니다. 게시글에는 적지 못했는데요. 866-314-0237 로 전화하셔서 application look up해달라고 하세요. 이메일로 날아온 ref. 넘버 주면, duplicated라고 확인하는데요. 좀 똘똘한 agent는 이거 reactivate해줄까라고 물어봅니다. 즉 canceled(팝업뜬거)는 놔두고, duplicated된거를 리액티베이트 하는 recon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other님의 댓글에도 DP 있습니다
흑흑 오늘 전화를했는데요, 평소랑 다르게 ref주고 진행하고했는데, 케이스 리오픈은 가능한데 웰컴보너스는 낫 엘리지블하다고합니다ㅠㅜ여러번했는데 모두 동일하게 얘기를하네요ㅠㅜㅠ
이게 한방에 뚫고 지나가기도 하는데요... 저도 그래서 며칠 신청 더 하다가... 안되서 똘똘한 agent만나서 해결했습니다. 최초에 duplicate된 application ref. 를 찾아야 하는데요. 이게 아마 이메일로 안날아옵니다. 잘 달래서, 그거 찾아서 한번 보너스 attach되었는지, 확인하고 reactivate하면 됩니다. (제가 딱 지난주 이맘이었죠^^, 힘내세요~)
ㅎㅎ감사합니다. 성공하면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추수감사절 잘보내세요!
"이유는 다른 프로그래밍 잘 하시는 분들이 잘 이해시켜주실거 같습니다." ---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미 실생활에서 많이 써왔던거라... 누군가가 설명해 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전에 회사에서도 전산실에서 이문제가 있어서, 블락 시킨다고 하면서 뭐라고 설명을 했었거든요. 아직 아멕스가 이걸 막아놓지 않은거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팝업 떴을 때 백스페이스 눌러서 신청화면으로 돌아간 다음에 다시 신청하는 거랑 본질적으로 같은 방법일까요?
그거와는 좀 다릅니다. 백스페이스로 하시면... 오퍼가 날아가고, 다른 오퍼로 카드가 신청될수 있습니다. 오히려 위에 방법이 더 안정적인거 같습니다^^
참고로 fail의 경우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Duplicated application의 경우는 2개의 application 중에서 original application (첫번째로 들어간 application)을 살리고 another application (2번째로 들어간 application)을 죽이고 reviewing 요청하면 시간은 걸리지만 살릴 수 있는 방법인듯 하고요! 요건, reconsideration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근데, 100% 회피는 저희 플막에서만 본 유일한 방법인듯 ... 그리고 처음인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