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Feb 2016 우리가 타는 비행기 알고 탑시다 – 기종별 좌석 수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요즘에 AA에서 한국행 비행기 검색이 상당히 많이 되고있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리는데요.
얼마전에 게시판에 이 글에서도 살짝 구경을 해 봤습니다.
지난주에 AA비행기에 있는 잡지를 보면서, AA비행기 종류별 좌석수에대한 페이지가 있었어요.
그 페이지를 보면서, 모르던것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실제 우리가 타고다니고 있는 American Airlines를 기준으로 하여, 현재 운행하고 있는 비행기 기종에 대해서 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지요. 각 비행기의 기술적인 면을 알아보는것은 아니구요. 발권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좌석수를 기준으로하여 글을 진행해 보도록 할께요.
(다른 항공사들은 American Airlines 와 조금씩은 다르지만 그래도 거의 비슷한 기내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참고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현재 American Airlines에서 운항하고 있는 Airbus 제작 비행기들을 한번 볼까요?
(Main Cabin Extra는 비즈석과 이콘좌석 중간에 좀 넓은 좌석을 말합니다.)
저는 작년부터 알라스카 항공에 탑승마일을 적립하면서, 아메리칸 항공에 탑승을 하기때문에…
제가 요즘에 제일 많이 타는 비행기가 바로 American의 Airbus기종입니다.
가장 짧은 구간인 ATL-CLT구간은 맨날 A319를 타구요. A320, 321도 정말 많이 탑니다.
Transcontinental은 LAX-JFK구간을 다니는 비행기예요. 그래서 First와 Business Class가 동시에 존재합니다.
Airbus만큼 많이 다니는 비행기가 Boeing입니다.
여기에는 보통 한국갈때 타는 B777 시리즈가 주종을 이루고 있구요.
미국내에서 자주 다니는 B757, 767도 꽤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irbus보다는 제가 훨씬 좋아하는 기종이예요.
몇가지 주의하면서 보실것이 B777-300er 입니다.
저는 JAL에서 일등석을 타봤구요. 와이프는 대한항공에 일등석 한번과 AA에 비지니스석 한번 타 봤습니다.
8개의 일등석 좌석이 아주 좋아요.
AA의 좌석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757은 인터내셔널 버젼으로 개조를 하기도 했구요.
767은 일등석을 없애고 2-cabin으로 개조를 하기도 했습니다.
또 하나, 유심히 봐 둬야 할 비행기가 B787 Dreamliner이예요.
2-cabin으로 만들면서, 정말 성공적으로 잘 된것이 B787이예요. B787 Dreamliner라고 하는데…
일등석으로 정해진 자리는 없구요.
28개의 비지니스석 좌석이 있습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저는 옆으로 틀어진 좌석은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실제로 탑승해본 블러거들의 평이 아주 좋게 나오고 있어요.
(게다가 뒤를 보는 좌석도 있어요. 어쩌면 멀미가 날지도~ㅠㅠ)
비지니스 캐빈 전체의 모습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A에서 B로 가는것이 가장 큰 목적이긴 하지만,
가는 과정에서 우리가 어떤 비행기를 타고 가는지 알고 가는것도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요즘에 좌석 availability도 좋은듯 하고, 기내식도 예전의 AA가 아니라고 하네요. 많이 좋아졌다고 해요.
많은 분들께서 Seat Guru를 이용하여 좌석 지정전에 확인을 하시는데요.
항공권 구매시 좌석 설정을 돕는 정보 웹사이트 – SeatGuru by TripsAdvisor
그 전에 일단 요즘에 많은 분들이 발권하시는 American Airlines의 비행기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발권하실때 한번씩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벌써들 많이 발권 하셨겠지만, 3월 22일부터 AA 디밸류가 되잖아요?
이 글도 한번 더 읽어보세요~~
https://flywithmoxie.com/index.php?mid=board&document_srl=42016&listStyle=viewer
오… 궁금했었던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A321과 A320을 타는데요. 320에서 인터넷 잘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