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Aug 2018 새로 적용되는 SPG/Marriott 크레딧카드 신청 룰 – 2018년 8월 26일 시행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이번에 하는 SPG와 메리엇의 합병은 정말 지긋지긋합니다. ㅎㅎ
(무슨 블로거의 포스팅 첫줄이 이런가요? ㅋ)
너무나 변화하는것도 많고,
flyertalk에 SPG 직원이라는 사람이나, 고객을 끌기위해 노력하는 소위 “카드 블로거”들의 허당 소문들도 무성하며,
일정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두 계좌가 정상적으로 돌아가지도 않고 있어요.
아직도 도대체 뭘 어떻게 하라는지 잘 모르겠는게 사실입니다.
실제 숙박으로 상위 티어 받은사람들을 바보로 만드는 카드소지 상위티어들도 속속 소식이 전해지고 있고요.
뭔가 발표가 나와도 진짜같지가 않아요. (현 미국 정부와 비슷한듯 하네요)
이런 수많은 변화와 사건들중에 또 한가지 중요한게 변하는게 있는데요.
우리가 꼭 알고 지켜야 할것인것 같아서 오늘에야 드디어 정리를 한번 해 봤습니다.
아멕스에서 발행되는 SPG 크레딧 카드들과,
체이스에서 발행되는 메리엇 크레딧 카드들의 상호간의 사인업 보너스 제약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실행 날짜는 2018년 8월 26일 (네, 내일부터입니다)부터 된다고 합니다.
지난번 Amex SPG 개인/비즈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가 캐쉬백으로 잠시 바뀌어졌을때,
많은 분들께서 이제 SPG에게 bye, bye라고 하셨을텐데요.
이번 주말부터 체이스 UR 포인트와 대한항공의 상호 계약이 끝남에 따라서,
한때 가치를 (잠시) 잃었던 SPG/Marriott 포인트가 다시 조금의 가치를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대한항공으로 포인트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한가지가 바로 메리엇 포인트이기 때문이예요.
(이래서 가치가 없는 포인트가 없습니다. 맨날 델타마일을 “스카이페소”라고 하면서도, 아주 잘 이용하는 방법이 많잖아요)
메리엇, SPG, Chase, Amex 이렇게 네곳이 관련된 카드 신청시에 새로 생겨나게 된 제약을 정리해 봤습니다.
나름 믿음직한 보딩에리어 블로거들의 정보를 우리가 보기 편하게 정리해 봤어요.
하나씩 따로 설명하기엔 너무 복잡할것 같아서,
본인이 할 수 있는 카드가 어떤것인가, 그 카드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제약을 피해서 가야 하는가..
한번씩 보실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에 없었던 SPG Luxury Card도 새로 발행이 되기에, 이 내용들이 좀 중요합니다.
Amex SPG 개인카드, 비지니스카드 신청 룰
Amex SPG 럭셔리 개인카드 신청 룰
Chase Marriott 개인카드, 비지니스 카드 신청 룰
Chase Marriott Premier Plus 개인카드 신청링크
한가지 또 중요한 사실은…
이렇게 각 카드간의 제약들은 각 은행의 카드 신청룰과 병행 된다는 사실입니다.
즉, 체이스 메리엇 카드들은 체이스의 5/24룰을 생각해야 하고요.
아멕스 SPG 카드들은 개인카드는 체이스의 5/24룰에 적용이 될테고,
아멕스 자체의 룰 (카드 갯수 리밋)을 따른다는 점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하루아침에 이 상호작용을 다 외우고 도사가 되시라는게 아니구요.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개개인이 해당카드를 신청하실 계획을 잡아보시면 될 듯 합니다.
생각나실때마다 한번씩 보세요~
저는 5/24를 훌쩍 넘었고, SPG는 개인,비지니스 다 만들어봤고 그래서…
결국엔 SPG Luxury카드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 10만포인트 오퍼가 나온듯 한데, 늘푸르게님께서 “짜요, 짜요” 하셔서… 조금 큰것을 기다려 볼까 합니다.
와이프는 5/24 밑으로 지금 사파이어 프리퍼드와 United 처닝을 준비하고 있는데… 여기에 메리엇이 같이 플레이를 하게 되겠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같이 계획을 나누면서 공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