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ta MQM Rollover Conversion – by 12/31/2024

diagram

Delta MQM Rollover Conversion – by 12/31/2024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올해부터 Delta 메달리언 달성방법이 바뀌면서 올(2024) 연말전에 챙겨야할 한가지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DM으로 이것 물오보시는 인친분이 계셨어서 게시판에 간단하게 설명하고 갈까해요. (DM 주시는분들 많으신데, 게시판에 오셔서 질문을 해주세요. 일일히 답을 다 못드릴때가 있어서 이제는 DM을 닫아놨습니다.)

2023년에 델타항공을 탑승하셨던 분들께는 델타 싸이트나 앱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곳을 가실수 있는데요. 

graphical user interface, text, application

2024년 12월 31일이 지나기 이전에 뭔가를 넘기라고 합니다. 

MQM, 즉 Medallion Qualifying Mile을 넘기라는데, 새로 바뀐 델타 메달리언 프로그램에서는 실제로 MQD($$$)만 계산하게 바뀌어서 이제는 MQM이 필요없는 역사의 물건이 되어버리거든요. 

델타에서 이렇게 없어지게 될 기록상의 마일을 뭔가 의미있는것으로 챙겨주겠다는건데요. 준다고 할때 잘 받아야 합니다. 

몇가지의 방식으로 회원이 골라서 받을수 있게도 해 주는데, 그때에 바뀌는 전환률은 아래와 같아요. 

text

10 MQM을 $1 MQD로 바꿔주거나, 2 MQM을 진짜 델타마일 1마일로 바꿔준다고 하고요. 두가지 방법을 Mix & Match 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작년에 델타 탑승으로 가지고 있었던 35,061의 MQM을 아래와 같이 바꿔준다고 해요. 

graphical user interface, text, application

총 다섯가지 옵션을 주는데 제 경우에는 꼭 어떤것이 좋다고 하기엔 아직 시기가 이릅니다. 델타항공을 꾸준히 이용하는 저에게는 12월까지 기다렸다가 하는것이 최대화 시킬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유는.. 델타항공의 메달리언 시스템은 이제는 항공권에 돈을 얼마나 사용하는가 ‘만’ 계산을 하기 때문이예요. 

diagram

2024년에 델타에서 하는 메달리언 프로그램의 모습은 이 사진 한장에서 다 보실수 있어요. 

물론 델타항공이 미국내 항공사중에서는 최고의 기재와 서비스를 가지고 있지만, 돈만 쓰라고 하네요. ㅎ

 

diagram

오늘 현재 제가 타고있는 델타항공의 MQD 성적표인데요. 2024년 후반부로 가면서 어디까지 갈 수 있는가를 보고서, 위에서 주었던 다섯가지 옵션중에 고르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골드/플래티넘 티어에 모자라는 MQD를 이 방법으로 채우면서 다음해로 넘어가는것이 현명한 방법인듯 합니다. (다이아몬드까지는 못갈듯 해요)

몇가지 중요한것이 있는데요

  • MQM Rollover는 올해에만 해당되기에, 꼭!!! 확인하시고 12월 31일 이전에 하셔야 합니다. 
  • 한번 넘어가면 되돌릴수 없고, 골랐던 옵션을 바꿀수 없습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셔요.

 

작년에 델타를 조금이라도 타셨던분들께서는, 델타 계좌 한번 확인해보시고 이것 알고계셨으면 해요. 모르고 못하고 넘어가면, 받을수 있던것 못 받는 경우입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