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코비나 19으로 인한 Forbearance와 Mortgage refinance

ONETHING ONETHING · 2020-05-08 23:20 정보 기타정보
안녕하세요.

여행기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혹시 도움이 되실까해서 짧은 글 하나 올릴께요.

다름이 아니고 요즘 Mortgage refinance rate이 좋습니다.

그래서 한달 전에 아멕스와 조인트해서 시작된 better.com에서 $2500불 크레딧을 준다고 하니 가만 있기가 좀 뭐 하더라구요.

소프트 풀이라고 적혀있어서 한번 적어서 신청해 보았습니다.

현재 저희는 몰게지에 4.175%의 이자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Refinance rate을 확인해보니 30년은 3%정도부터 시작이 되고 15년은 2.5%정도부터 시작이 됩니다.

계산해보니 30년은 $400불정도 Monthly payment 차이로 덜 낼것 같고, 15년은 $600불정도 현재보다 더 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몰게지 이자율은 좀더 내려가지 않을까하는 생각인데요.

다름이 아니고 이번에 Covina 19이라고 해서 Forbearance를 해주는 프로그램이 저의 렌더에게서 있었어요.

그래서 4월3일에 신청을 해보고 연락이 오면 사인하기 전에 설명을 듣고 할까말까 생각해보기로 했었는데요.

이번주에 전화를 해보니 이미 그 프로그램에 제가 들어가서 4월 자동 페이먼트가 스탑!!되었다는거에요.

6개월동안 그렇게 집 값 몰게지를 않내어도 된답니다..

그럼 리파이낸스 할때에 문제가 될 수도 있을텐데해서 better.com에 전화를 걸어봅니다.

Undedrwriter에게 물어보고 연락을 준다더니 연락이 없습니다........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결과는 이렇습니다.

Forbearance program 동안은 몰게지 페이먼트를 않내도 개인 크레딧 점수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리파이낸스를 할때에는 60일 이상 페이를 않한 기록이 있으면 마지막 몰게지를 낸 날서부터 12개월 후에 리파이낸스를 신청할 수 있고 합니다.

이자율이 더 내려갈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올해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이자율하락의 절정을 이룰것이라는 예상에(전적으로 저의 생각입니다) 기다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4.175%보다는 3%이하의 이자가 나을테니까요..

그래서 바로 두 달치 몰게지 다 내고 아무일 없었던 것처럼 조금만 더 기다리자...하고 있습니다.

혹시 리파이낸스 계획하시고 계신분 있으시면 Forbearance program 하지마세요.

감사합니다.
Total 1

  • 2020-05-09 10:56

    정보 감사해요.  이자가 얼마나 내려갈련지 계속 지켜봐야 겠어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