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하얏 카테고리 변화에 발맞춰 급히 계획한 칸쿤 여행 - Secrets Impression Moxche, Hilton Cancun All-inclusive, Waldorf Astoria Cancun

초록나무 초록나무 · 2023-03-21 19:31 여행이야기 발권/예약후기

안녕하세요. 급하게 4월 칸쿤 일정 예약을 완료하고 후기남겨봅니다.

모두 다들 아시다시피 3/28에 하얏 카테고리 변화가 생깁니다. 하얏이 AMR collection을 흡수합병한 뒤로 secrets, zoetry 브랜드를 꼭 가보고 싶었는데 (특히나 자녀가 생기기 전에 얼른...) 다른 여행 계획이 꽉 차있어서 마땅히 기회가 없었어요. 카테고리 변화때문에 1박에 50,000 point가 되니 더 늦추면 영영 못가겠다 싶어서 하얏 카테고리 변화가 완료되기 전에 호텔 예약하고자 마음먹었습니다. 며칠동안 하얏 홈피에 들락날락한 결과 Secrets Impression Moxche 예약에 성공했는데요. 포인트가 넉넉치 않아서 2박 밖에 예약하지 못했구요. category C + 스프링브레이크 성수기이다 보니 1박에 29,000 points 해서 총 58,000 points 를 썼습니다.

잠깐 Secrets Impression Moxche에 대해 소개를 드리자면, Secrets 가 나름 하이엔드 올인클 리조트인데 이름에 Impression이 붙은 리조트는 그 중에서도 좀더 하이엔드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Secrets Impression Isla Mujeres 와 Secrets Impression Moxche 두 곳이 있습니다. Secrets Impression Moxche 는 Secrets Moxche Playa Del Carmen 과 같은 부지에 있는, 그러면서도 좀 더 하이엔드인 리조트입니다. 이름에서 보실수 있듯이 위치는 Cancun 에서 살짝 떨어진 Playa Del Carmen 입니다.

포인트로 예약가능한 방은 Signature Suite King 인데요, 사실상 Signature Suite King Tropical View 와 같은 방입니다. 리조트 측에서 포인트로 예약가능한 방 갯수를 조절하기 위해 따로 이름을 만들었을 뿐, 레딧에 보면 두개가 사실상 같은 방이라고 하네요. 여기에 글로벌리스트 달면서 받은 Suite Upgrade Award (SUA) 를 써서 Signature Suite King Ocean Front 로 업그레이드 부탁을 해놨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서 SUA apply 해달라고 했는데, 두번 실패하고 세번째에 성공했습니다. 첫번째는 연락한 시간대가 밤이어서 호텔 booking management team 이 닫아서 해줄수 없다고 했고, 두번째는 주말이라서 booking management team 이 일을 안한다고 거절했습니다. (말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리조트 예약팀이 주중/주말을 가려서 일하는지 몰랐네요.) 마지막 세번째는 Suite room 을 block 해두었다고는 하는데, 어카운트에서 SUA redeem 은 아직 안된걸로 나옵니다. 레딧에 찾아보면 미리 redeem 하는 경우도 있고, 해당 날짜 되어서 체크인을 해야 redeem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이건 다녀와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Signature Suite King 을 레비뉴로 예약하면 세금 포함 $1,000/1박 정도 나오구요(Signature Suite King이 Signature Suite King tropical view 보다 조금더 저렵합니다.), 업그레이드 컨펌받은 Signature Suite King Ocean Front 는 $2,000/1박 정도 합니다. 이정도면 Alila Ventana Big Sur 에 버금가는 award redemption 이긴 하네요. (제가 가는 날짜는 아니고 4월 중에 랜덤한 날짜로 찍어보았습니다.)

 

Secrets Impression 을 2박 예약했지만 칸쿤 여행을 2박만 하고 올수는 없어서 가지고 있는 힐튼 숙박권 4장으로 Waldorf Astoria 2박, Hilton Cancun All-inclusive 2박,  해서 총 6박으로 다녀오게 됐습니다. 포인트 부족으로 다른 하얏계열은 예약할수 없었고, JW메리엇도 고려해봤으나 메리엇은 포인트로 5박이 아닌 4박을 하려니 뭔가 아쉬워서 그냥 힐튼으로 가게 됐습니다. 특히나 힐튼 칸쿤과 월도프 칸쿤이 붙어 있어서 이동에 부담이 없는 것도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Waldorf Astoria Cancun, Hilton Cancun 은 상대적으로 예약이 쉽습니다. 블랙아웃 데이트가 며칠 있지만, 성수기 블랙아웃 날짜만 피하시면 어렵지 않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예약할땐 저날짜들이 블랙아웃이 아니기도 했는데 언제 블랙아웃 된거같네요.

힐튼 칸쿤 달력

 

월도프 칸쿤 달력

 

비행기 표가 복병이긴 했습니다. 지금은 자리가 생각보다 많이 안찼는지 가격이 많이 내려왔는데, 제가 예약할때만 해도 UA 편도표가  $400 ~$500/1인 이었어서 대안으로 Frontier $150/1인를 타게 됐습니다.  대신 PHL 까지 운전해서 가야해요 ㅠㅠ 이럴줄 알았으면 좀 기다려볼걸 그랬나봐요 (그냥 비행기 스케쥴을 취소해달라!!). 

아직 액티비티는 어떻게 해야할지 애매한데, 플라야델카르멘 쪽에 세노테가 좀더 많아보입니다. 그런데 Secrets 에서 2박만 하다보니 최대한 리조트 안에서 뽕을 뽑고 싶은 마음이 커서 아마 시간이 많이 드는 치첸잇사 같은 액티비티는 못할것 같구요. 플라야델카르멘에서 칸쿤 힐튼 쪽으로 옮긴후에 세노테 한 두군데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포인트에 좀더 여유가 있으면 Secrets 에서 4박 정도 해보고 싶은데 사람 욕심이 끝이 없네요 ㅋㅋ

다녀와서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Total 1

  • 2023-03-22 14:25

    와~ 예약과 함께 생소한 리조트의 자세한 소개도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지인께서도 여기 예약하셨다고 같이 가자고 연락이 오셨던데요. ㅎㅎㅎ 유카탄에서 세노테 몇군데 찍어서 다녀오시면 진짜 좋은추억 만드실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기대됩니다. 저도 카테고리가 바뀌기 이전에 예약을 할곳들이 몇군데 있기는 한데, 부지런히 해야겠어요. 

    힐튼도 저렇게 95K짜리 방이 나오면 가볼만하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