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O AA Admiral Lounge / AA 5922 SFO-LAX First / LAX Qantas First Class Lounge 후기

4년여만에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다녀 오는 길에 도쿄에 2박 3일 들리기도 했구요. 꿈같은 여행이 벌써 지나 집으로 돌아오니 얼떨떨 하네요.

지난번에 여행 준비 과정 글을 올렸었는데요…

2016년 상반기 JAL / 대한항공 일등석 발권 후기 (SFO-ICN)

그당시 경험 해볼 리스트들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는데요, 대부분 잘 즐기고 돌아왔습니다.

1. LAX 원월드 일등석 라운지 (Qantas First Lounge) 즐기기

2. JAL 일등석 경험. Salon S 한병 내꺼하기.

3. 나리타 공항 JAL 일등석 라운지에서 나마비루에 스시 무한 흡입하기. Layover 시간이 촉박해 실현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4. 한국 먹방 – 아마도 서울과 제주 먹방이 될듯 합니다.

5. Park Hyatt Seoul 스윗룸 경험

6. Hyatt Regency Jeju 스윗룸, 클럽라운지 경험

7. Park Hyatt Tokyo 즐기기. 저녁 해피아워, 사우나 등등

8. 동경 먹방

9. 나리타 ANA 일등석 라운지 즐기기.

10. ANA 일등석 경험. Krug 한병 내꺼하기

그럼 하나씩 후기를 올려 볼께요 ^^

출발

SFO 공항에서 오전 8시에 LAX 가는 비행기를 타야 하기 때문에 집에서 오전 5시경 출발 했습니다. 우버를 이용했구요.

이 시간대가  surcharge가 붙는 시간대더라구요. 약간의 우여 곡절이 있었는데… 결국 1.4배 할증 요금으로 우버를 이용하고 공항에 도착합니다.

이른 시간이지만 비행기 타려는 사람들은 많았습니다. AA First 라인에서 빠르게 체크인을 마칩니다. 3년여전과 달라진 점은 아래 사진 오른쪽에 보시면 AA 카운터 옆에 Check in  Kiosk가 생겼더군요.

이번 여정이 SFO-LAX(AA), LAX-NRT(JAL), NRT-ICN(JAL) 이렇게 3 연결 구간인데, 짐은 연결되어 바로 인천으로 간다고 하고 대신 JAL 보딩패쓰는 LAX에서 받으라고 합니다. 그래서 첫구간 AA 보딩패쓰만 받았습니다.

Priority 라인으로 입장…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위치한 Terminal2에는 AA Admiral 라운지만 있습니다. SFO 에서는 보안 검색을 하고 나면 내부에서 터미널간 이동이 불가하기에 (T3과 TG는 연결) G윙에 있는 센츄리온 라운지 이용이 불편합니다. 보안 검색을 두번 받아야 해서요.

국내선 일등석이라 AA Admiral Lounge 이용을 못 할 줄 알았는데 원월드 국제선 항공을 이용하면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경우 SFO에서 AA First 탑승이고 LAX에서 JAL First 탑승이였습니다.

3년전 파리 여행 갈때 들린적이 있는데 오랜만에 재방문입니다.

3년전 내부 모습과 약간 다른듯 하다는 아내의 말에 예전 후기를 찾아보니 소파가 바뀌는등 내부 변화가 있습니다.

보통 같았으면 맥주 한잔 했을텐데 이번은 너무 무리 하지 않기로 합니다.

SFO-LAX AA 5922 First

저희가 타고갈 American Eagle Embraer E175 비행기 입니다. 단거리 구간에 투입되는 작은 제트기입니다.

일등석 좌석 배열은 1-2 로 되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없구요.

이륙전 웰컴 드링크로 쥬스 한잔…

이륙후 간단한 스낵과 음료가 제공됩니다.

1시간여의 짧은 비행을 마치고 LAX 공항에 착륙합니다. 첫 LAX 공항 방문이 되네요.

메인 터미널이 아닌 44번쪽 별도 터미널에 연결이 되어서 버스를 타고 Terminal 4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셔틀 버스를 타고 Terminal 4 에 도착한후 톰브래들리 국제 공항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얼마전 생긴 별도의 통로를 통해 바로 국제공항으로 연결이 되어 아주 편하네요.

이동후 JAL 체크인을 위해 보안 검색대 밖으로 나갑니다. 드디어 JAL 일등석을 타보네요.

수화물은 이미 SFO에서 부쳤고, carry on 수화물에 일등석 tag 를 붙여주네요.

NRT에 일등석으로 도착을 하고 ICN 연결편이 비즈니스라 혹시나 싶어 NRT JAL 일등석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냐고 직원에게 물었더니 비즈니스 라운지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비행기 탑승후 스튜어디스에게 같은 질문을 하고 역시 같은 답변을 받게 됩니다. 보딩패쓰에도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 스티커를 붙여 주더라구요.

나중에 확인이 되지만 일등석 라운지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LAX 체크인 카운터 직원과 비행 승무원들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지 않은듯 했습니다.

LAX Qantas First Class Lounge

이제… 사육이 시작됩니다. LAX에서 원월드 일등석 고객은 Qantas First class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렇게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라운지 내부가 넓습니다.

곳곳에 음료와 스낵이 배치 되어있습니다.

음료 코너인데 아래 와인등 주류는 점심시간 부터 제공이 되는듯 합니다.

식당 테이블쪽에 자리를 잡으면 직원이 음료와 음식 주문을 받으러 옵니다.

이곳에 오기전 여러 후기 검색을 통해 주문할 메뉴를 미리 골랐는데요… 알고보니 제가 본건 점심이후 메뉴고 제가 도착한 오전에는 다른 아침 메뉴가 제공 되었습니다 ㅠㅠ

물론 기다려서 점심 메뉴를 먹을 수도 있었지만 너무 배부른채로 비행기 탑승을 할것같아 그냥 아침 메뉴중에 주문을 해봅니다. 뽀글이를 곁들여서요…

아침 메뉴라 좀 실망을 하긴 했지만 그래도 음식 맛들은 아주 좋았습니다. 곧 비행기에서도 음식들을 먹어야 했기에 맛보는 정도로 자제를 합니다. 나중에 점심 메뉴가 나오는걸 지켜보는것도 고역이였습니다. 햄버거, 스테이크등이 제공 된다고 들었는데 햄버거 나오는거 보니 아주 맛나보이더라구요.

샤워실 이용도 라운지의 혜택 중에 하나죠.

3시간 정도 라운지에서 놀다가 비행기 탑승하러 가기전 LAX 공항 내부 한번 찍고 갑니다.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잔소리여행꾼
04/08/2016 2:32 am

여행마다 일들석 타시는 기돌님 부러기만하고…일본 먹방도 정확한 타이밍에 올리시네요 ㅋㅋ 빨리 올려주세요~~

Editor
04/08/2016 1:36 pm

이제부터 후기 기대됩니다~~!!!@@

Editor
04/08/2016 4:44 pm
Reply to  기돌

리스트가 줄어들지 않아요. ㅋㅋㅋ
솔직히 여행후기에 더 많은 정보가 있는데, 여행후기는 항공, 호텔 후기를 모두 마친후에 올릴까 해요. 까먹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