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안 항공 마일리지 소멸 기한 연장하기

그래픽, 인간의 얼굴, 텍스트, 클립아트,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영화, 디자인

하와이안 항공 마일리지 소멸 기한 연장하기

Bookmark

안녕하세요 기돌입니다.

 

항공사 마일과 호텔 포인트들을 모으다 보면 마일/포인트 유효기간 때문에 여러 항공사와 호텔 계정을 신경써서 관리해 줘야 하는 귀찮은 일들이 생깁니다.

 

얼마전에  Moxie 님이 호텔 포인트 유효기간 관련 글을 올리셨는데요…

주요 호텔체인 포인트 유효기간과 연장 방법 정리 – Hotel Points Expiration

 

금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많은 항공사와 호텔체인들이 마일과 포인트 유효기간을 규정보다 연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체적으로 금년말까지는 규정과 상관없이 마일이나 포인트가 소멸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금년말이 지나면 다시 예전 규정대로 유효기간이 적용되기 시작 할듯 해서 한번, 가지고 계신 항공사/호텔 계정을 확인 해볼 시기가 된듯 합니다.

 

얼마전에 하와이안 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늘리려고 액티비티를 하나 만든김에 하와이안 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관련해 간단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하와이안 항공 마일리지 관련 규정

  • 18 개월 동안 activity 가 없으면  계정에 있는 모든 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
  • 2020년 3월 1일에서 2020년 12월 31일 까지는 마일리지 소멸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2021년 1월 1일부터 기존 규정대로 마지막 activity 에서 18개월이 지나면 마일리지가 소멸하게 됩니다.

 

실제 탑승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과 보유하고 있던 마일리지를 이용한 발권등 activity 를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들이 있지만 요즘 같이 여행 다니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이런 방법을 이용 못 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럴경우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레딧 카드 포인트 또는 호텔 포인트 전환을 통해서 액티비티를 만드는 방법
  • 항공사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마일리지 적립
  • 기타 파트너 회사들을 이용한 마일리지 적립

 

하와이안 항공 역시 하와이안 항공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적립이 가능했던 적이 있었는데 금년부터 온라이 쇼핑몰이 없어지면서 이 방법이 막히게 되었습니다.

 

그외에 몇몇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들이고 그래서 남은 방법이 크레딧 카드 포인트 전환 정도만 남게 됩니다.

 

하와이안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

  • AMEX MR 포인트
    • 1:1 전환이고 최소 MR 1,000 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 Marriott Bonvoy 포인트
    • 3:1 전환이고 Bonvoy 3,000 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6만포인트를 전환하면 보너스 5천마일 추가 적립 해줍니다.

 

저는 이번에 MR 포인트를 전환 해 보았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전환에 걸리는 시간은 완전 실시간으로 넘어가는것 같지는 않지만 한두시간 아니더라도 하루 이상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11/5 MR 1,000 포인트를 하와이안 항공으로 보냈고…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하와이안 항공 계정에 같은날 11/5일에 들어왔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2019년에는 하와이안 항공 온라인 쇼핑몰 이용을 해서 마일리지 적립했던 흔적이 보이네요.

 

이로써 하와이안 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연장해 보았습니다. 32만 마일 있는데 어디다 써야 할지 고민이에요.

원래 하와이안 항공 마일 열심히 모았던 이유가 Virgin Atlantic Upper 클래스 타려고 했던건데 몇년전에 막상 발권을 시도해 봤더니 불가능 해보여서 포기했었습니다. 여전히 하와이안 마일을 이용해 버진 아틀랜틱 발권이 가능하다고 홈페이지에는 나와 있지만 거의 불가능 한듯 합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하와이 갈때나 이용해야 할것 같네요 ㅎㅎㅎ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포조동
11/13/2020 1:16 pm

그래도 유일하게 하와이 가는 비행기중에 flat bed가 되는게 하와이안인걸로 아는데…샌프란쪽 출발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하와이 가실때 플랫베드로 편히 가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