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으로 한국 방문시 – 인천 스탑오버 이용하여 주변국가 붙여서 발권하는 방법

대한항공으로 한국 방문시 – 인천 스탑오버 이용하여 주변국가 붙여서 발권하는 방법

Bookmark

얼마전에 게시판에서 “여행하는 새우”님께서 

한국 방문시 스탑오버를 이용하여 동남아국가 여행을 붙이는 발권 질문을 해 주셨습니다. 

게시판에 댓글로 정리를 해 놓았지만, Moxie Story 항공 카테고리에 정리를 해 놓으면 다른분들께도 도움이 될듯 하여 가져왔습니다.

download.jpeg

대한항공 이용 인천공한 스탑오버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이용 인천 Stop-over 방법과 주의사항

 

발권 준비 상황

출발지: LAX

Stopover: ICN

목적지: BKK (태국 방콕)

여행 기간: 2016년 10월~11월

1. 어워드 티켓 가능 여부 확인

일단 어워드 티켓이 있는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대한항공 공홈에 가시면 이렇게 위에 메뉴가 보입니다. 

Screen Shot 2016-08-02 at 9.04.09 PM.png 

아래 링크에서 Bonus Award Seat Availability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koreanair.com/global/en/skypass/view-bonus-seat.html

LAX-ICN구간에 좌석이 있어야 다음 단계도 가능하기에 10월 1일을 기준으로 넣어봤습니다. 

Screen Shot 2016-08-02 at 8.57.25 PM.png

가시는 날에는 9, 12, 16~18, 22~31 이렇게 자리가 있습니다. 

하루에 두편 운항하는데, 하루씩 찍어보시면 각 편마다 가능한 좌석 여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11월에 돌아오실때 타실 ICN-LAX 좌석이 있는가도 확인 해 봅니다. 

Screen Shot 2016-08-02 at 9.07.33 PM.png

돌아오실때는 날짜가 모두 오픈입니다. 

이렇게 가능한 날짜를 먼저 확인 하신후에, 실제 발권에 들어가 보죠. 

2. 실제 발권 #1 – 미국 출발, 한국 스탑오버, 태국 목적지

예전에는 전화로만 스탑오버 발권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웹에서 “Multi-City”로 검색하면 발권이 됩니다. Award Booking에서 하시구요. 

Stopovers.png

10월 17일에 엘에이 출발, 인천 도착

11월 13일에 인천 출발, 방콕 도착

Screen Shot 2016-08-02 at 9.16.44 PM.png

Screen Shot 2016-08-02 at 9.17.10 PM.png 

이렇게 하시면 인당 42,500마일에 편도로 발권이 됩니다. 

3. 실제 발권 #2 – 태국 출발, 한국 스탑오버, 미국 도착

LAX-ICN에서 스탑오버를 하실 예정이니까, 돌아오실때는 한번에 태국에서 엘에이까지 오실것으로 예상해서 한번 해 봤습니다. 

images.png

11월 16일에 방콕 출발, 인천 경유, 엘에이 도착

Screen Shot 2016-08-02 at 9.11.06 PM.png 

편도에 42,500마일에 아주 멋있게 나옵니다. (다른시간에 비행기가 하나 더 있는데 그렇게 하면 하루 주무시게 됩니다.) 

엘에이로 돌아오시는 길에, 한국에 더 계시고 싶으시면, 인천을 중간에 넣고 Multi-City로 발권을 하면, 중간에 스탑오버를 또 넣으실수 있습니다. 

태국을 가실때의 경우가 이렇게 되겠구요. 

만약에 일본이나 홍콩을 가신다면, 같은 방법으로 발권을 하되, 일인당 7만마일에 발권이 됩니다. 

오늘은 미주에서 대한항공의 인천 스탑오버를 이용한 동남아 발권을 한번 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잔소리여행꾼
08/15/2016 1:07 am

요새 유할이 싸서 이방법으로 일본가기도 참 좋은거 같아요. 전 어짜피 휴가도 별로 없고 아이들도 있구 해서 그냥 단순한 일본 스탑오버를 참 좋아합니다 ㅋㅋ 내년에는 어머님과 장모님 모시고 오키나와 가기위해 발권을 마쳤습니다. 델타 15000 마일 인천 오키나와 왕복도 참 좋더군요. 레베뉴 티켓값이 50만원이 넘으니 완전 잘쓰는거 같아서 뿌듯합니다. ㅋㅋ

aero
10/08/2016 4:13 am

막시님 질문이 있습니다. 이번 발권을 진행하던중에 LAS-ICN 구간 대한항공 일등석으로 가려고하는데요, 이게 대한항공홈페이지에서 뒷구간 스탑오버로 추가하려고 하니깐 비지니스랑 일반석 자리는 있는데 구간자체가 3클래스가 아닌 2클래스로 퍼스트를 운행하지 않는 구간이라서 검색이 안되는거 같은데요…(3클래스로 퍼스트가 있는 홍콩같은 곳은 검색이 잘 되고요..)이럴때는 채팅 혹은 전화발권으로 미국-인천(퍼스트)/인천(스탑오버)-아시아 구간(비지니스)로 발권을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