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권후기] AA 마일로 JAL 발권후 좌석 지정하기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컴퓨터 아이콘, 웹 페이지, 웹사이트, 운영 체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디자인

[발권후기] AA 마일로 JAL 발권후 좌석 지정하기

Bookmark

안녕하세요, 기돌입니다.

 

몇일전 JAL 발권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좌석지정에서 좀 헤메다가 방법을 찾아서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발권후기] AA 마일리지로 JAL 일등석 발권하기

 

많이들 알고 계시는 방법으로 AA 마일로 JAL 발권을 하고 나서 AA에 연락을 해서 JAL 예약 번호를 받습니다.

이번호로 JAL 에 온라인 또는 전화를 걸어서 좌석 지정을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서 간편하게 좌석을 지정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온라인 좌석 지정을 하는데 좀 헤멨었네요.

 

포인트는 JAL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시면 안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는 JAL 멤버쉽 어카운트와 연동된 예약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타 항공사 마일로 JAL을 발권한 경우에는 JAL 어카운트에 자동 연동이 안되어서 이방법을 쓸 수 없는듯 합니다.

 

1.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의류, 인간의 얼굴, 사람

 

 

2. 이 화면에서 밑으로 스크롤 해서 내려가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보입니다. 여기서 Manage Bookings 을 선택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3.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 선택 옵션이 보입니다. International flights 항목에서 View reservation 또는 seat assignment 선택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4. 그 다음 화면에서 Search by Reservation Information 옵션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넣고 검색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 옵션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도표, 폰트, 번호, 평행, 디자인

 

5. JAL 예약 번호를 비롯해서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면 예약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Service selection 을 클릭하면 좌석 지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웹 페이지, 웹사이트, 컴퓨터 아이콘

 

6. Select Seat 을 클릭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음식

 

7. 원하는 좌석을 선택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컴퓨터 아이콘, 웹 페이지, 웹사이트, 운영 체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디자인

 

  • 좌석을 지정하고 완료를 클릭했는데 저의 경우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다시 1번 단계로 가서 예약 정보를 이용해 예약 정보를 찾아 들어가면 좌석이 선택된걸로 보였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 한국 JAL 오피스에 전화를 걸어 좌석 지정 문의 했더니 이미 되어 있다고 확인해 주었습니다. 

JAL Seoul Office 연락처 링크

 

이제는 AA 어카운트에서도 지정된 좌석 번호가 보이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라인, 도표, 평행

이상으로 AA마일로 발권한 JAL 항공 좌석지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의 사항은 JAL 멤버쉽 로그인을 하지 않고 진행하기 입니다!!!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XIE
Editor
07/14/2020 9:04 pm

그게 비결이였네요. 예전에 그렇게 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로그인을 꼬박꼬박하고 하려고 했던것 같기도 했습니다. 부럽습니다. 2D, 2G
오늘 뉴스에 알라스카항공의 원월드 조인이 앞으로 당겨질것 같다고 하던데, 그거되기전에 알라스카 마일 다 쓰려고 했더니 힘들것 같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