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hay Pacific 일등석 발권후기( AA마일 이용) 입니다.

창문, 실내, 창가 좌석, 인테리어 디자인, 벽

안녕하세요, 포조동입니다.

간만에 올리는 발권 후기 입니다.

다들 요즘 여행이 불안한 시기라 발권조차도 다들 안 하시는 분위기인데, 내년에는 좋아지리라 믿고 발권 한번 해봤습니다.

내년 3월에 한국에서 런던으로 들어가는 Cathay Pacific 1등석 발권입니다.

마일은 AA 마일을 이용해서 예약 했습니다.

일단 현재 유럽을 격리없이 미국에서 들어가는 것은 힘드니, 내년에 한국 갈일이 있어 한국에서 격리와 볼일을 보고 한국에서 런던을 들어갔다 미국으로 돌아올까 생각중입니다.

AA에 들어가서 찾아보니, 일단 BA가  비즈가 75K에 뜹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BA 비즈좌석을 많이 안 좋아해서 BA는 건너뜁니다. 거기에 유할도 $286.60입니다. 패쓰!

그다음이 제가 타고 싶었던 일등석중 하나인 Cathay Pacific 일등석 자리가 막 보이네요.

비즈는 시간대가 많고, 일등석은 오전에 출발해서 오후 도착과 오후 출발 오전 도착등 좀 보이네요.

처음엔 일등석을 밤비행기로 타고 싶지 않아서,  낮비행기를 선택 해봤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인천에서 홍콩까지는 비즈, 홍콩에서 런던까지는 일등석입니다.

근데, 중간에 환승시간이 2시간 정도라서, 일등석 라운지를 실컷 구경할 시간이 짧을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런던 도착이 밤이라, 도착하자마자 호텔에서 잠을 자야 하더군요

그래도 낮비행기 타고 잠 안 자고 일등석을 즐겨 볼까 했는데…

막시님이 강력추천하는 홍콩 라운지가 맘에 걸립니다.

그리고 다음 옵션이 홍콩출발 밤시간인데, 아래 스케줄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별 큰 고민은 아니지만, 고민을 하다가…ㅋㅋ

일등석 라운지도 즐기고, 비싼 런던 호텔값도 하루 줄이자는 생각으로 두번째 옵션으로 선택했습니다.

라운지에서 샤워도 하고 실컷 자고…커피를 엄청 마셔, 밤비행기라도 잠을 안 자도록 해보겠습니다.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만….ㅋㅋ)

내려서  AA arrival Lounge 가서 좀 쉬었다가 볼일 보면, 하루 호텔값도 줄이고…물론 호텔도 일찍 방을 줄수도 있구요 ㅋㅋ

그래서 이 비행을 90k 마일과  $53.30을 내고 질렀습니다.

(물론 일주일 홀드 해두었다가, 마지막날에 질렀습니다.)

레비뉴 가격을 찾아봤더니, 9000불이 넘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웹사이트, 웹 페이지, 소프트웨어, 온라인 광고, 컴퓨터 아이콘

그리고, AA에 전화를 걸어서 Cathay booking code를 받아서 자리 지정을 했습니다.

먼저 인천-홍콩 구간입니다.

아무도 없네요…맘껏 고를수 있지만, 별 매력적인 자리도 없어 12A를 골랐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도표, 디자인

두번째 구간인 홍콩-런던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도표, 디자인

리뷰를 보니 혼자가는 사람은 A라인이 좋고, 둘이 갈경우 D나 K가 서로 오픈되어 있어 나을거라 해서 A라인으로 골랐습니다.

개인적을 2A를 선호하는데 (맨앞을 안 좋아합니다)  online에서 지정할수 없다고 나오네요. 베시넷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1A로 지정합니다.

홍콩 일등석 라운지는 플막에서도 후기가 많이 있었는데요

막시님 후기부터, naya님 후기까지….

The Pier – Cathay Pacific First Class Lounge Review (홍콩 공항 일등석 라운지 #1)

The Wing – Cathay Pacific First Class Lounge Review (홍콩 공항 일등석 라운지 #2)

대인배항공 Cathay Pacific First Class 탑승기

현재 the pier 는 코로나로 닫은 상태이고, the wing first만 오픈해 있네요. 내년 3월에는 다 오픈해서 정상적이길 바라길 기대해봅니다.

이렇게 해서 올 봄 카타르 일등석 탈려다 코로나로  못탄 AA마일로 캐세이 일등석을 질러본 후기입니다.

AA마일로 JAL 일등석 탈려다…캐세이로 갈아탔네요… JAL도 꼭 도전해보겠습니다. ㅋ

포조동
marie@iam-apparel.com
Editor
09/12/2020 6:18 pm

밤비행기에서도 잠을 안자고, 먹고 마시는 사람이 진짜 비행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ㅋㅋ
아주 좋은 발권 축하드리고, 일단 부럽습니다. 꼭 상황이 좋아져서 취소없이 가셨으면 해요. 홍콩 라운지 경험하시러 시간 여유있게 하신거 잘 하셨어요. 그때까지 The Pier도 열리기를 기대해야죠. 🙂
AA 더 적립하셔서 다음엔 진짜 JAL 타세요. 탑승 경험만으로는 저는 JAL일등석이 더 좋은것 같기도 합니다.

peter
09/12/2020 7:00 pm

잘 봤습니다.
이런 여행할 기회가 제게 올까 싶습니다.
꼭 ANA, JAL 일등석으로 세계일주 하구 싶은데……

peter
04/08/2021 7:12 pm
Reply to  포조동

로그인을 한동안 못했다가 오늘 댓글 봤습니다.
말씀 이라두 감사 합니다.
궁금한게 많은데 혼자 끙끙 고민 합니다.
아무튼 감사 합니다.

09/13/2020 12:10 pm

와우. 제가 제일 부러워하는 일등석 루트네요.
비행기도 비행기지만 라운지에 너무 가보고 싶은데 말이에요.
3월에는 좋아져서 꼭 탑승하시기를… ^^

ONETHING
09/13/2020 9:58 pm

자세한 일정과 발권 후기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읽고 또 읽고… 했습니다.
건강한 여행되시고 계획하신 모든 일들 순조롭게 진행되시기를 바랍니다.

naya
09/14/2020 7:02 pm

전 비행기 딜레이되서 라운지를 정말 구경만 하고 나온지라 너~~무 아쉬웠거든요. 라운지 꼭 길게 즐기세요. 밥도 맛있고 너무 좋습니다!!!
가격오류 티켓으로 일등석 한번 더 탈수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캔슬하게 되서 너무 슬퍼요 ㅠㅠㅠ 포조동님께서 여행 가실 3월에는 꼭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홍홍홍
09/15/2020 1:20 pm

3월에 꼭 가실수 있을거에요 꼭 그렇게 되길 간절히 바라는 일인이에요.

가주여행광
09/15/2020 4:08 pm

축하드립니다. 저는 일등석 했다가 사모님 자리가 않나와서 할수없이 제 일등석을 비즈니스 로 바꾸어 타고간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Lax -Hkg 4 년 전에 요..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런던에 가서 자가 격리 않해도 됬으면 좋겠네요

기돌
10/02/2020 1:49 am

여기 일등석 라운지 정말 좋죠. 오래 즐기실수 있게 정하셨다니 잘하셨네요..
저도 일등석 오래 즐기려고 비행기 출발 시간보다 한 6시간 전에 체크인 했던것 같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