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se Sapphire Reserve Card “Benefit” Overview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브랜드, 디자인

Chase Sapphire Reserve Card “Benefit” Overview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은 (이제 또 여행후기 재료가 떨어져서 ㅋ) 제가 그동안 제일 잘 사용하고 있던 크레딧카드인 Chase Sapphire Reserve Card의 베네핏에 대한 얘기를 조금 해 볼까 합니다. 

Chase Sapphire Reserve Credit Card

여행을 자주가고, 출장이 많을때는 이 카드에 발랜스가 마를적이 없었는데.. 최근에 이 카드의 발랜스가 $0가 되는것을 보고서 다시한번 이번 팬데믹의 심각함을 실감하게 되었어요. 

워낙에 유명한 카드라서 여러분들 이 카드의 내용은 대부분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카드의 중요한점 몇가지만 나열하고 오늘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Infiniti Card:
일반 비자카드도 아니고, $5,000 리밋을 미니멈으로 하는 Signature 카드도 아닌.. 자그마치 Infiniti Card입니다. 인피니티 카드의 리밋 미니멈은 $10,000 입니다. 카드의 혜택이 좋아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카드이기도 하지만, 가지고 있어야 할 카드 리밋이 다른카드보다 상대적으로 높아서… 체이스 카드 신청시에 크레딧 리밋을 끌어오는 “은행안의 은행”의 역할을 합니다. 지난주에 승인 받은 World of Hyatt 카드(signature Visa)도 이 카드에서 리밋을 가져와서 승인 받았습니다. 이런이유로 만약에 취소하는 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에 있던 크레딧 리밋은 다시 리저브 카드로 넣어놓는 일도 가끔 합니다. 이게 나중에 다 도움을 주더라고요. 

연회비:
$550 – 원래 $450였는데 작년에 오르면서 기존의 회원들에게는 $100 크레딧을 주고서 이 변화에 떠나려는 회원들을 잡았습니다. 연회비가 비싼 고급카드라서 오늘 포스팅에서 보실 각종 베네핏 내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신청시 크레딧, 5/24 관련:
점수는 750점을 넘으면 승인받을수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고, 물론 체이스의 5/24룰에 신청시와 숫자에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업/다운그레이드 옵션:
체이스 유알포인트 관련 카드로 다운그레이드 가능하며, 반대로 이 카드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시에 역시 리밋은 $10,000 이상 가능해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5/24 룰이 나왔을때 신청했다가 리젝을 당해서,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이 카드로 업그레이드 해서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Moxie의 계획:
소지한지 거의 9년정도 되기에 처닝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었기는 했는데, 12월 2일부터 사용할 수 있는 $300 크레딧과 1월부터 사용 가능한 DoorDash $60 크레딧을 받기 위해서 얼마전 프리퍼드 카드의 8만포인트 오퍼를 그냥 보내야 했습니다. 크레딧 모두 다 받고나면 이번 2021년에는 이 카드를 잠시 없앴다가, 프리퍼드 카드로 처닝하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이 카드의 몇가지 중요한 배경은 설명이 된듯 하고요. 

그러면 이 카드가 왜 연회비를 $550이나 내라고 하고, 왜 인피니티 카드라서 베네핏이 좋은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보시는 글에서는 팬데믹으로 기간을 주고 일시적 주어진 베네핏들도 있으니 그 점 유의해서 보시면 도움 되실듯 합니다. 

 

$300 Annual Travel Credit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연회비 $550중에서 제일 큰 부분을 해결하기에 가장 중요한 $300 Travel Credit입니다. 

큰 제약없이 받는 이 여행크레딧으로 연회비 $450 시절에는 그냥 이 카드의 연회비가 $150이라고 생각하고 사용했습니다. 

저는 이 혜택이 Calendar Year로 적용될때부터 카드가 있어서 아직도 그렇게 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언젠가부터 카드 만든달부터 1년마다 한번씩 크레딧이 리셋된다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이렇게 받으시는 분들께서 컨펌 한번 해 주세요.)

한가지 특이한점은, 제 리저브 카드의 Statement date이 매달 2일부터 시작입니다. 지금까지 매년 그랬는데, 이런 이유로 매년 12월 2일부터 다음해의 여행 크레딧이 리셋 됩니다. 즉, 스테이트먼트 기간에 다음해의 날이 하루라도 해당된다면 (1/1) 이 크레딧이 리셋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스샷에서 보시면 최근에 팬데믹으로 생긴 변화가 있는데요. 2021년 6월말까지, 주유소와 그로서리 구매에서 이 $300 여행 크레딧을 인정해 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평상시 리저브 카드는 그로서리에서는 x1 이였는데, 이기간동안 x3으로 해 주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12월에 그냥 $300 넘는 비행기표 한장 구매하면 이 크레딧이 한번에 해결되었는데, 여행을 못가니까 이 크레딧을 이렇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줘서, 12월 첫째주부터 열심히 사용해 봤습니다. (아래 스샷 참조)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라인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영수증, 라인, 화이트, 번호 텍스트, 영수증, 스크린샷, 폰트, 라인, 화이트, 대수학

 

크레딧 적용방법은 나름 아주 간단합니다. $300의 총액에서 사용하는만큼 (야금 야금 ㅋ) 빠집니다. 체이스 싸이트에서 이 발란스를 보여주는 곳이 있기도 하고요. Award Wallet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기서도 바로바로 업데이트 됩니다. 

Merchant Category가 Grocery와 Gas Station으로 나와야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맨 위에 보시면 Food & Drink라고 $9.29은 안해줬습니다. 철저하지요. ㅋ
(직접 해 보지는 않았지만, Costco 주유소에서도 될것 같습니다. – 프리덤카드를 Costco 주유소에서 사용할때에 Gas Satation으로 잡히기에 그렇게 될것 같습니다.)

 

Lyft x10 Pts – 2022년 3월까지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제가 우버말고 리프트를 사용하는 세번째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첫번째: 델타적립, 두번째: 힐튼적립)

스크린샷, 텍스트, 라인, 폰트, 번호

2022년 3월까지, 기본 트레블 카테고리 x3에 x7을 더 주면서 모두 x10 적립을 해 줍니다. 얼마 안되는 포인트이긴 한데, 그냥 설정만 해 놓으면 되는데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Global Entry or TSA PreV Fee Credit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최근에 와이프 글로벌 엔트리 갱신은 취소직전에 있던 IHG Premier카드로 하고서 크레딧을 받았습니다만, 지난번 제가 했던 갱신에서는 이 혜택을 $100 크레딧 받았습니다. 5년에 한번씩하는 글로벌 엔트리이지만 타이밍이 잘 맞으면 이 크레딧도 $550 연회비에서 제할수 있는 좋은 혜택이라 생각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참고로, 카드 소지자가 아닌 다른사람 GE 신청시에 사용하셔도 크레딧 받으십니다. 

 

1:1 Point Transfer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도표

이 부분이야 저희가 싸이트에서 매일하는 내용이라서 더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것 같은데, 아래 링크를 보시면 더 와 닿으실듯 합니다. 아래는 리저브 카드로 적립되는 Chase Ultimate Rewards 포인트의 전환 파트너 리스트입니다. 

포인트 5종류 – 전환 파트너 리스트 2020년 업데이트

 

DoorDash Statement Credit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Work from Home이 계속되면서 한창 DoorDash 사용에 붐이 일어났었잖아요?

2020년에 $60 크레딧을 주고, 2021년 중에도 또 한번의 $60의 크레딧을 줍니다. 

DoorDash 사용 리뷰 – 사파이어 리저브 $60 크레딧 사용

크레딧을 받을때는 별 제약없이, 스테이트먼트에 DoorDash라고 찍히면 그냥 크레딧으로 잡아줍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라인

2020년 4월에 사용하면서 받았던 크레딧 내역인데요. $60 넘게 사용하더라도 정확히 $60까지만 크레딧으로 잡아줍니다. 

이미 2020년 $60은 모두 받았고, 이제 1월이 되면 또 어디선가 음식주문을 하면서 $60을 챙기게 될거예요. 

 

3x Points on Travel and Dining Worldwide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원래 카드에 딸려나오는 기본 혜택입니다. 아마도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의 식당 4배가 나오기 전까지는 가장 많이 사용하던 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행카테고리 3배는 아멕스 그린카드에서 받을수 있고, 항공권은 오히려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의 5배나, 골드/그린카드의 3배에서 되니까 그 여파로 사용이 조금 줄었나 싶습니다. 

다시 말하면, 아멕스 플랫, 골드, 그린의 이것저것 장점을 이 한장에서 약 80%정도 해결할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Auto Rental Collision Damage Waiver

이 혜택은 한단계 낮은 버전의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에도 있는 혜택이긴 합니다. 렌터카 할때, Primary Coverage 보험을 이 카드로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렌터카도 트레블 카테고리라서 x3로 적립이 되는데, 여기에 보험까지 되니까.. 렌터카 할때는 꼭 이카드로 고정해서 사용합니다. 

아래는 어떤 부분이 커버가 되고, 누가 커버가 되고 하는 모든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다른 보험플랜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는 꽤 괜찮은 플랜으로 이해가 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문서, 번호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문서

 

Special Car Rental Privileges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제휴하는 렌터카회사에서 받는 혜택인데요. 저는 Silver Car는 경험이 없지만, 위에 보시는 National이나 Avis에서 한단게 높은 티어의 서비스를 이용한다는것은 꽤 좋은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주로 사용하는 내셔널 렌터카에서 주차장에 있는 아무차나 타고 나가는 Emerald Club Executive Level은 상당히 좋습니다. 저는 매년 실제 렌트로 그 티어를 받고 있지만, 그렇지 못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카드 소지로 좋은 혜택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3x total at Grocery Stores – 2021년 4월 30일까지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팬데믹으로 여러가지 카드회사들이 그로서리 혜택을 내놓을때, 리저브 카드도 같이 변화를 주었습니다. 2021년 4월 30일까지 $1 사용시 3포인트 적립 됩니다. 

그로서리 구매 혜택에 변화를 준 카드들이 꽤 많이 있어서 비교해 보시면서 사용하셔야 할것 같은데요. 그중에 한곳 메리엇에서 x10을 준다고 해도, 결국에 따져보면 리저브 카드로 x3 받는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 외에, 이 카드 소지로 Prioity Pass를 받으셔서, 공항 라운지와 관련 식당에서 크레딧을 받으면서 식사도 하실수 있습니다

Chase Sapphire Reserve Credit Card

 

위에서도 잠시 언급을 했지만, 이런 여러가지 혜택을 모두 보시려고 카드를 공략하는 방법은 그냥 신청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Chase Sapphire Preferred Visa Credit Card

같은 스펜딩에 사인업 보너스는 더주고, 더 적은 리밋으로 승인날수 있는 카드인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신청하시고, 여행이 많아질때 (넉넉한 리밋을 가지고) 업그레이드 하시는 방법이 제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1월 8일까지 있었던 8만포인트 오퍼로 이번에 많이 새 카드 받으셨을거예요. 지금은 시기상으로 여행을 하기에 망설여지지만, 앞으로 우리가 갈 여행에 도움이 많이 되는 카드가 리저브 카드라서, 한번쯤은 업그레이드 생각도 해 보셨으면 합니다. 

보통은 크레딧카드 신청 페이지에 정리만 해 놓고, 각 카드의 각종 혜택을 그동안 이렇게 상세하게 남겨보지는 않았었는데….아무래도 계속되는 여행의 침체기에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ㅋ), 어쩌면 요즘이 이런 혜택들 정리하기에 제일 좋은 시기가 아닐까 해서 오늘은 조금 자세하게 남겨봅니다. 빨리 작년처럼 부지런히 다니면서 공항 라운지에서 실시간 글 올리고, 비행기 탑승으로 날아가면서 기내 와이파이로 글 쓰고 그러고 싶습니다. 그때가 되면 이런 정리글은 어쩌면 잘 못 남길수 있어요. 🙂

Fly with Moxie에 오셔서 크레딧 카드 관련글들을 보시는 분들께서 한가지 아실것이라는 전제하에 말씀을 한번 더 드립니다.

이 포스팅에 올라가 있는 신청링크로 승인을 받으실 경우에 Fly with Moxie는 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고 저희가 남기는 카드관련글에 “꼭!!!” 하시라는 강제성은 절대로 없다는것은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실듯 합니다. 요즘에는 기본 카드 소지자가 만들어 낼 수 있는 각종 리퍼럴 링크도 활발하게 되고있어서, 그런 방법이 있으면 그렇게 하시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정보 전달이 가장 큰 목적인 각종 포스팅에, “적절한 해당카드 신청서로의 안내” 정도로 받아들여 주셨으면 합니다. 그럼에도 포스팅 내에 있는 링크로 신청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렇게 해주시는 여러분의 도움으로 그동안에 많은 발전을 꾀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되는 더 많은 꿈같은 도전에 사용될것이라서 너무 감사한 마음을 전하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Fly with Moxie has partnered with CardRatings for our coverage of credit card products. Fly with Moxie and CardRatings may receive a commission from card issuers. Opinions, reviews, analyses & recommendations are the author’s alone, and have not been reviewed, endorsed or approved by any of these entities.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12/17/2020 9:56 am

저도 요즘~! 이 카드 매력에 빠져 삽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