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 Free Night Certificates – How to Book for Other People (무료 숙박권 타인 숙박 방법)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IHG Free Night Certificates – How to Book for Other People (무료 숙박권 타인 숙박 방법)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최근에 저희 블로그에 (여행을 갈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항공 발권 정보글들이 나눠지고 있어서, 저는 그와 발란스를 맞추기 위해서 호텔정보글을 하나 작성해 봅니다. (가 아니고…ㅋㅋㅋ)

여러가지 여행 관련 정보를 다루다가 보면, 정말 많은 종류의 다른 질문들을 받습니다.

그중에 항상 빠지지 않는 질문이 바로 오늘 포스팅에서 보실, “내 숙박권으로 남이 잘 수 있어요?” 인것 같아요. 

될것 같으면서도 안되는곳도 있고, 안될것 같은데 의외로 되기에 놀랄때도 있고요. 특히나 요즘처럼 본인이 여행을 못가는 상황에서는 많은분들이 관심있어하는 주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얏은 하얏대로의 방법이 있고, 다른 호텔 체인도 꼭 방법을 찾으라면 없는것은 아닌데 말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동안에 여러분들 신청 많이 하시고, 예전부터 카드 두장씩 가지고 계신분들도 계셔서 매년 숙박권이 넘쳐난다는… IHG 숙박권으로 타인 숙박시켜주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드려 볼까 합니다. 간단한 실 숙박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가능할 수 있어요. 물론 호텔에 전화하셔서 추가하시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전화통화 필요없이 웹상에서 간단한 예약 변경으로 이게 가능합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해주시는 질문이라서, 한국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로 가상 예약을 하고 취소하면서 이 포스팅 준비를 해 봤습니다. 

같이 보시죠. 

 

예약하기

일단 IHG 본인 계좌에 들어가셔서 왼쪽에 숙박권이 있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웹사이트

Free Night 숙박권이 있는곳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예약이 시작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도표, 번호, 라인

예약시에 기본으로 숙박인원이 1명, 2명 이렇게 정해져 있을거예요. 저는 1인으로 되어있어서, 이것을 (일단) 2인으로 고치고 예약을 했습니다. 

요점을 얘기하자면…. 예약자 이외에 추가 숙박자 이름을 넣는 방식이라서, 1인(예약자 본인) 이외의 인원 숫자가 되어야 추가 게스트 이름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들어가서 간단하게 본인이름으로 예약을 마치고 나옵니다. 

 

실 숙박자의 이름을 넣기위해서 예약 변경

이게 이미 끝난 예약으로 가서, 실제 숙박자 이름을 넣을 차례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도표, 평행

본인의 예약이 완료되면, 해당 예약으로 들어가서 예약 변경을 찾아갑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Guest Name을 넣는곳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저는 홍길동님을 해 드리기 위해서 이름을 넣고 진행해 봅니다. 이렇게 하고 Submit 을 누르면, 호텔에 홍길동님의 이름이 접수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이렇게 게스트의 이름이 접수되었다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이 메시지를 잘 보시면, 예약자 본인 이외에 게스트 1인 말고도 인원을 더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바로 아래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일단 위와같은 과정으로 1인의 게스트 이름을 넣으면, 실제 예약되었다고 오는 이메일에 위와같이 추가 게스트 이름으로 바뀌어서 예약 변경 컨펌 이메일이 오게 됩니다. 

이럴경우에 추가 게스트 이름을 가지신 분께서 체크인 하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여기까지는 되었는데, 가끔 부모님 예약 해드리다가 보면… 아버님 성함 넣어드렸는데, 어머님이 먼저 가시는 경우도 있고 뭐… 그렇잖아요?

친구들을 해줘도 꼭 본인이 아닌사람이 가는 경우도 있다고(이건 들어서) 합니다. ㅎㅎㅎ 

이런경우에 추가로 게스트 이름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명의 이름을 더 넣는 방법

호텔에 예약하신 방의 최대 인원수와 상관이 있다고 보면 쉽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현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은 1박에 32,500포인트로 나오고 있고, 그래서 4만포인트까지 가능한 숙박권으로 예약이 가능한데, 그렇게 예약이 가능한 방은 최대 어른 3인이 투숙할 수 있는 디럭스 룸을 보여줍니다. 

위에 예약한것은 2인 1실로 예약을 하면서 한명을 게스트로 추가시켰잖아요. 

예약자(본인) + 실제 투숙자 #1, 이렇게 두명이 예약에 있는데, 총 가능 투숙객 숫자가 세명인 경우에는, 이 예약의 인원수를 3인으로 바꿨을때 그렇게 바꾸는 예약이 컨펌된다면 가능합니다. 해 볼까요?

 

텍스트, 스크린샷, 도표, 라인, 폰트, 번호, 원, 평행

위에 보여드린 예약변경으로 찾아가셔서, 이번에는 투숙객 숫자를 3인으로 바꿔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그러고 났더니 이 예약이 3인 투숙 가능으로 컨펌이 됩니다. 그러면 제 3의 투숙객 이름을 넣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약 변경으로 가시면 또 다시 Enter Guest Name(s) 옵션이 다시한번 나타났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맨 위에 보시면, 예약자 본인 이외에 2명의 추가 게스트가 있다고 나옵니다. 숙박인원은 3인으로 변경했기에 이렇게 보입니다. 

그러면서, 이미 1인의 이름은 호텔에 제공했다고까지 자세하게 써 있습니다. 

이곳에 두번째 게스트 이름을 넣고 진행하면, 예약자 본인 + 추가 게스트 #1 + 추가 게스트 #2.. 이렇게 모두 3인의 이름이 예약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부분이 잘 되었나 확인하시려면 호텔에 확인전화 한번 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긴 한데, 이렇게 하면 지금까지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타인 호텔 예약시 주의할점

지난번 WOH GOH 글에서도 몇번이나 강조했던 사항들이 이곳 IHG 숙박권 타인 예약에서도 중요합니다. 

  • 예약시 예약자의 크레딧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체크인시에 실 숙박자 카드로 변경을 해달라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 No-Show 경우가 항상 문제입니다. 예약하고나서, 그날 가지 않으시면… 숙박권 한장이 그냥 없어지는게 아니고, 그 호텔의 그날 현금가격이 예약시에 넣었던 예약자의 크레딧카드에 청구됩니다. 아래 보시라고 사진을 남기고 가는데, 저는 연회비 $49 혹은 $89내고 받은 숙박권으로 예약을 했는데, 이 예약에 가지 않으면 카드에 30만원이 청구됩니다. 그래서… 이렇것 해 주실때는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꼭 가시는 분들께, 아니면 30만원정도(까짓거!!) 그냥 줄 수 있는 사람들 아니면 해 드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 많이 가지고 계신데 특히 요즘이 사용하시기 힘들어서 걱정이 많으실것 같은, IHG 무료 숙박권을 타인숙박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호텔에서의 원칙은, 본인의 숙박권은 본인이 사용하는것으로 하고 있으나… 이런 방법으로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는것을 알려드립니다.

벌써 많은분들께서 이 방법으로 사용하고 계신데,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이 계신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한국호텔같은 경우는 이 방법이 별 문제없이 잘 되고있는것 같고요. 다른나라 호텔의 경우에는 혹시 의심가시면 호텔에 전화 한번정도 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도 IHG 숙박권이 매년 4장씩 생겨서 언젠가는 한국에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일단 지금은 WOH의 GOH가 더 좋아서 그쪽으로 하느라고 아직은 사용해 볼 기회가 없었네요. 

여행을 못가신다고 잠자고 있는 숙박권 그냥 날리시지 마시고요. 위에 보시는 이번에 새로 리노베이션을 마친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이나, 제가 작년에 다녀왔던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같은곳에 가족분들 예약해 드리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이 무료 숙박권을 받으실수 있는 카드는 Chase IHG Rewards Premier Card인데요. 싸이트에 이 숙박권으로 무료숙박했던 호텔 숙박리뷰가 꽤 있으니까 한번 검색해 보세요. 연회비 $89로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좋은 예약이랍니다. 

IHG Rewards Club Premier Credit Card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1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hinButLong
02/10/2021 1:08 am

메리엇도 이렇게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
정보 감사합니다. 스크랩했어요~~~

otherwhile
02/10/2021 10:50 am
Reply to  ThinButLong

저는 가끔 그냥 매리엇 숙박권으로 타인 숙박도 해주긴 하는데 역쉬나 호텔재량인 듯 하네요^^

Last edited 3 years ago by otherwhile
otherwhile
02/10/2021 3:48 pm

요즘 ihg kimpton 호텔을 주로 보는데,,, modern하니 정말 좋은 듯 해요~! Dallas에도 Fort Worth(올해 상반기 open)하니 둘다 숙박권으로 주말에 한번 다녀올까? 하고 있습니다^^

Last edited 3 years ago by otherwhile
늘푸르게
02/11/2021 5:33 am
Reply to  MOXIE

저도 인터컨 아니면 킴튼 밖에 없는 것 같아요.

dandan
05/28/2021 9:38 am

이번 Ambassador 프로모션으로 받은 free night을 어떻게 쓸까 고민중이었는데 잘 읽었습니다! 한국에서 게스트가 체크인을 해도 따로 연락 안해두어도 뭐라고 안할까요?

dandan
05/28/2021 5:31 pm
Reply to  MOXI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