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pic #36 Maui 마우이 후기 (2024 여름)

bigpicture bigpicture · 2024-07-20 21:10 여행이야기 여행후기

#bigpicture #maui #마우이 #2024 #summer #여름

안녕하세요 bigpicture 입니다. 드디어 마우이 여행 후기를 씁니다. (3개 숙박 호텔 후기 > 여행후기 > 호텔비교), 다녀온지 이틀도 안되었는데요, 후기 쓰고 싶을 만큼 너무 기억에 많이 남고, 또 갈 생각을 오는 내내 계속해서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필요하고, 또 다녀오실분들 위해서도 함께 나눕니다.

*호텔/항공/렌트카 준비 글타래는 아래 참조해주세요~

#bigpicture #25 Maui, Niagara(buffalo) 발권후기

#bigpicture #29 maui 마우이 prep

*다녀온 호텔 후기들

#bigpic #33 Hyatt Regency Maui 하얏리젠시 마우이

#bigpic #34 Andaz Maui 안다즈 마우이 (와일레아)

#bigpic #35 GrandWailea 그랜드와일레아 왈도프 마우이 (힐튼)

마우이 여행 관한, 유튜브 블로그를 보시면 꼭 해야할게 3개정도 됩니다. 할레라칼라산 드라이브, 로드투하나 Road to Hana, 스노클링 (꼭 해야할게 더 있으면 알려주세요 ㅋㅋ 다음에 갈때 저도 하게요)

-스노클링은 수영할줄 아시면, 그냥 고글 끼고 잔잔한 바다 찾아가시면 됩니다^^ (구글맵에 snorkel spot 이라고 치면 금방 나옵니다.) 장비 챙겨가시면 좀더 여유있게 즐기실수 있고, 더 좋은 스팟을 찾으려면 배타고 나가는 투어로 다녀오시고요

-로드투하나 Road to Hana... 하도 얘기를 들어서, 뭔가 했는데, 말그대로 <Hana하나> 라는 (하와이말로 작품,일 이라는 뜻이라네요) 동네 가는 길, 드라이브 코스 입니다. 일단 길은 공항 근처에서 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20분 정도는 길이 잘 닦여져 있는데... 그뒤로 1시간반을 거의 꼬불꼬불입니다. 위아래로도 급하고, 커브도 심하고, 왕복1차선이지만 다리있는곳은 원웨이입니다. 즉 상대편이 양보해야 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서는 곳도 많고요. 익히 저도 들어서 멀미없게 든든히 먹고갔는데.. 가는길에 청년들도 서서 헤매고 있는곳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앞에 차가 있고, 뒤에 따라오면 운전 굉장히 스트레스 받습니다. 가는길에 에덴동산, 수목원, 작은폭포(큰거 생각하면.. 실망입니다) 등이 있어요. 저도 수영하려고 준비해갔는데.. 결국 <블랜샌드비치> 가서 한번에 몰아서 했습니다.

-할레아칼라, 가기 며칠전에 불이 나서 입산 금지 되었습니다. 일출보려면 미리 예약하고요. 마우이, 하와이 모든섬이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졌잖아요. 할레아칼라 정상에는 여전히 크레이터에 열기가 나온답니다. 한국의 백두산 보다 높은 3천미터 고지라, 구름이 중턱에 걸쳐 있어서, 정상에 올라가면 구름바다위를 구경할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에 재도전^^ 이제 마우이 자주 갈거니까 괜찮습니다. ㅋㅋ

이 외에도 비치 방문할데가 많고, 트래킹 코스도 있고, 서핑, 스노클링 사이트가 너무 많네요. 저도 그냥 차 끌고 드라이브 나와서, 중간에 사람 많이 모이면 가서 구경하고 사진찍고 ㅋ 그렇게 여유있게 다녔습니다. 마우이섬 사이즈가 딱 제주도 만하네요. 1800제곱 키로... 물로 제주도는 순환도로, 종단 횡단 도로가 잘 계발되어있죠.
아 보통 로드투하나를 섬중앙(카훌루이, 공항근처)에 시작해서 북동 방향으로 돌아가는데요(시계방향), 이게 2시간이 걸립니다.

그런데... 하나에서 남동, 남서로 돌아서 다시 카훌루이로 가면... 거의 4시간이 걸립니다. 저도 그게 궁금했는데요. 아직 개발이 덜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유난히 Jeep브랜드 차가 많이 보입니다. 다음에는 저도 한번 돌아보고 싶네요.

아 그리고 산정상까지 바이크를 끌고 올라가서, 직접 타고 내려오는 바이크 투어도 있어요. 가이드 따라 오는 것도있고, 그냥 혼자 오는것도 있고... 고프로 하나 사서 한번 와보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먹는데 진심은 아닌편이라, 배고플때 근처 리뷰보고 찾아 갔어요. 미국/한국 블로그 유튜브 다 돌려봐도, 절대적인 맛집은 없어 보입니다.^^ 오하우처럼 오래된 식당도 없고요. 아마 리서치 해보시면 이해하실 거예요.

아 저는 아이3가진 가족이라 여행컨셉이 좀 다를거 같습니다. 아이도 이제 물놀이에 관심이 떨어지는 나이대고요 ㅋㅋ 하얏글로벌리스트, 힐튼다이아 가지고 이번 여행 준비했습니다. 관심사 호텔티어 등에 따라 여행준비/후기도 달라지니까요.

그럼 사진 몇장 구경하실게요~

마우이 카훌루이 공항 내리면 볼수있는 웰컴, 그리고 바로 앞에 렌트카가는 트램 승강장이 보입니다.

호오키파 해변 Hookipa 일명 거북이 해변, 멀리서 보면 돌처럼 생긴 거북이들이 널려있습니다~ 공항에서 15분거리 도착하자마자, 여기 한번찍고 오면 다음 코스에서 시간 절약 가능합니다~

카팔루아 Kapalua 해변입니다. 낙조가 정말 예술입니다~ 웨딩사진 찍는 분들도 많고요. 노을질때 나와서 시간 보내는분 많습니다.

나카켈레 Nakalele blowhole 구글링해보시면, 해변 현무암에 구멍이 생겨서, 파도가 칠때 분수처럼 올라옵니다.

Road to Hana 로드투하나 / 가는길에 있는 폭포, 해변 모습입니다. 마우이섬 남/서쪽과 다르게 북쪽이라 열대밀림 지역이고, 높은곳에는 대나무숲도 있어서 여러식생을 구경할수 있어요. 중간중간 주차하고 작은 폭포에서 수영할수 있습니다. 저는 준비는 해갔는데, 블랜샌드비치에서 실컷놀아서 그냥 돌아왔습니다~

쥬라기 공원 오프닝을 찍었다는 에덴동산

Hana 도착 3분전에 있는 Black sand beach, 가서 1시간 넘게 물놀이 하다 왔습니다. 모레가 검은데요. 바다자갈 소리도 나고. 깊지 않아 물놀이 하기 좋습니다. 해변 오른쪽에 작은 동굴이 있는데, 그 안에 들어가면 아래가 해식작용으로 뚫려 있어서, 사진 찍을수 있어요~

Hana 에 있는 Hana Bay입니다.  그냥 한국 서해생각하고 가시면 마음 편해요. 그동안 다닌데 비하면요.

Hana중심에 있는 삼거리... 하얏 데스티네이션이 있다고 해서 둘러봤는데요. 저는 절대 부킹안할 계획입니다. 너무 멀고, 호텔 주변에 암것도 없습니다. ㅠ

여기까지가 Road to hana 입니다.
====

여기는 스노클링하러 Ulua beach에 갔습니다.

맛집을 찾아서 가지는 않았고요~ 그래도 먹은게 있어서 사진 올려드립니다.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도 안찍은거 빼고 몇개 올립니다. ㅋ
Da Kitchen (Kihei점)의 무수비튀김, 로코모코 (카훌루이 지점은 2024년 현재 문 닫았습니다)

이렇게 2개 메뉴(무수비는3개 x 7불) 시켜서 어른2아이3...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Kihei에 있는 Coconut fish cafe, 피시타코 맛집!!

호텔주변 사진 몇장남깁니다~

다음 여행에 할거

할레아칼라산 일출/일몰 구경하기

매일 해변 산책하기

브런치 먹으러 다니기

-Poke
몇번 더 먹기

할레아칼라 바이크 투어

오하우만 다니다 이번에 본격적으로 준비했는데, 너무 행복했고, 가족들 만족도 좋고, 벌써 다음 여행기획해 봅니다~

이상 빅픽쳐...

• 2024-07-21 09:24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기호에 맞게 빅픽쳐님 다녀오신것 비슷하게 일정을 짜면 좋은 여행 되겠어요. 이곳으로 가는 계획이 빨리 당겨지겠는데요. 🙂 Road to Hana에 중간중간에 뭐가 재미있는게 많네요.

• 2024-07-22 12:32

Road to Hana 는 꼭 jeep 빌려서 가야 합니다. 중간에 오프로드도 많은데 갈 엄두가 안나요. 액티비티 좋아하면 캠핑 등 장비 챙겨 가면 좋을거 같아요

• 2024-07-22 09:27

빅피쳐님의 여행력이란? 정말 대단하네요~!!! 매번 느끼는 거지만, 실행력 하나는 짱인듯 합니다 ㅋㅋㅋ 나는? 애 4명이 딸려서 국제선? 하와이 언제나 가려나요? ㅎㅎㅎ

• 2024-07-22 12:30

다 아더님 덕분이죠 ^^ 미국내에서는 하와이 따라올데가 없네요.

• 2024-07-24 20:31

우와.. 마우이 여행 리뷰의 끝판왕이네요.  다음에 마우이 여행계획 세울땐 bigpicture님 리뷰 보고가면 되겠어요 ㅎㅎㅎ 좋은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