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한국으로 귀국 예정인 경우 마일 게임 질문입니다.

Watermelon Watermelon · 2024-08-06 13:49 질문
내년에 한국으로 귀국할 수도 있어서 그에 대한 전략도 세워보고 있는데요.

지금 5/24 넘겨서 달리고 있는데 앞으로 항공사 마일리지 주는 카드 몇 개 더 여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쉽게 모을 수 있다고 보는 건... 한 번도 연 적이 없는 델타, 라이프마일즈, 대한항공 카드들입니다.

지금 델타 골드 아멕스 7만 마일 오퍼가 보여서 이걸 열고 다음으론 아비앙카 라이프마일즈 아멕스 카드를 열까 합니다.

그 후 웰스 파고 Autograph Journey 와 US Bank 스카이패스를 염두에 두고 있고요.

 

한국 가서는 동남아 갈 때 쓰거나 아니면 부족 마일을 좀 구매해서라도 유럽행 비지니스 편도를 노려볼까 합니다.

라이프마일즈의 경우엔 유효기간이 12개월이고 연장하려면 마일을 (쓰는 게 아닌) 구매/적립해야 되기에 카드 해지 전에 다 못 털면 연 1회 조금씩 구매할 생각도 있습니다.

혹시 다른 제안이나 제가 간과하고 있는 점이 있을까요?

 


그리고 최근에 시티 프리미어 카드 6만 포인트를 받아서 나중에 어디로 넘길지 고민인데..

만약 라이프마일즈 아멕스까지 열 수 있으면 시티 6만 포인트도 라이프마일즈로 전환해서 몰아놓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니면 이걸 어느 항공사로 전환하는 게 좋으려나요?

Moxie님 글 (https://flywithmoxie.com/where-to-use-citi-thankyou-points-2022-updates)은 읽어봤습니다만 혹시 제 상황에 맞는 다른 조언도 있으실까요?

Total 2

  • 2024-08-06 14:43

    유효기간 관리만 잘 된다면 한국에서 사용하시기에 좋은 마일이 라이프마일이기도 하고요. 델타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비앙카 아멕스보다는 MR 포인트를 주는 아멕스를 하셔서, 전환보너스가 있을때 넘기시는게 어떨까도 생각해 봅니다. 


    • 2024-08-06 18:47

      조언 감사합니다. MR 포인트 주는 다른 아멕스 카드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