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동유럽 발권과 여행 계획

희망사항 희망사항 · 2025-08-30 18:13 질문 여행질문

안녕하세요. 매번 글을 다시 쓸때는 오랜만이라 염치가 없지만 집나갈때 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곳이 여기라 질문과 제가 가진 비루한 정보를 나누고자 해요.

평상시 매번 드러 누워 있다보니 겨울방학 댄공 한국 직항 이콘 2자리를 예약했는데 혹시 누워갈 방법이 있을까 찾아보았어요.  후딱 지구 한바퀴에 마일을 펑펑 쓰는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아나 RTW가 없어진 마당에 3개월전 비즈 발권으로 최선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겨울 날씨로 연착이나 취소 될까봐 시카고나 동부 위쪽은 피했어요. 유할이 사악한 BA는 비즈가 좀 널널히 보였지만 돈보다는 마일이라... 

크리스마스주 극성수기 겨울방학에  2인 이상 전 구간 비즈 발권. 

아메리칸 항공 : LAX - MIA-CDG : 85,500 + us $11.20 (AA mile) 

베트남 항공 : FRA-SGN-ICN : 80,000 + €126.39 (Delta mile) 쳇으로 베트남 항공 부킹 번호 받아 자석 지정하면 됩니다.

아시아나 항공  : ICN - LAX : 75,000 + CA$ 71.40 (Air Canada mile) 

파리에서 2일 - (저가항공 이동) 프라하 2일-( 기차 이동) 비엔나 3일- (저가항공 이동) 프랭크프르트 에서 1일 하고 한국으로 출발 하는 예정입니다. 

프랑스는 하얏트 르부르 호텔  예약했는데 파크하야트는 포인트 예약이 안되네요.   프라하 출발 인천 도착하는 이스탄불 비즈 자리가 나와서 발권할까 봤더니 본인 이외 타인은 발권이 안되서 동승자가 발권이 안돼 포기.

프라하와 비엔나 호텔 추천해주세요.  유럽에서 기차는 처음이라 어디서 예약하는게 좋을까요? 버스나 기차가 비슷한데 버스가 나을까요 기차가 나을까요? 크리스 마켙 위주로 어슬렁 거리다 올계획이라 박물관이나 공연등은 제외하고 먹방 그리고 눕방으로 라운지 호텔 비행기 사진을 여행후에 나누도록 해볼게요.

 

 

Total Reply 1

  • 2025-08-31 12:53

    먼저 좋은 여행 잘 짜셨습니다. 제가 다녀온곳 위주로 그리고 몇가지 코멘트를 드릴게요.  
    *비엔나-프랭크푸르트는 기차여행도 좋습니다. 뮌헨-프랑크푸르트는 ICE고속철도 다니구요. 
    **파크하얏은, 5-6일이상 길게 잡아서 예약을 해보세요. 그리고 남은구간을 챗으로 취소하면 됩니다. 포인트가 없으면, 포-캐시 합해서 예약하고 취소해달라하면 됩니다 (제 글에 뉴욕파크하얏 예약한게 있습니다) 
    ***이스탄불행 비행기는 터키쉬 같은데요, otherwhile님 최근 발권기에 타인발권은 전화로 가능하다하시네요. 글찾아보시고요 
    ****프라하는 힐튼이 가성비 좋구요.
    비엔나는 제가 다녀온 FHR 인터컨도 좋습니다. 조식뷔페 거대하고, 크레딧으로 저녁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