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가을 유럽행 발권후기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폰트, 번호, 운영 체제, 웹 페이지

2021년 가을 유럽행 발권후기

Bookmark

희망적인 백신뉴스도 나오고 내년에는 여행할수 있게 상황이 나아지기를 바라면서 올해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취소하게된 유럽행 비행기를 다시 발권을 했어요. 

플로렌스 인 – 파리 아웃의 여정이에요.  

 

미국에서 이탈리아 까지는 유나이티드 마일을 이용해서 발권했어요.  로마나 피렌체 인을 목표로 찾아봤어요.  

66K 마일부터 가능한날이 많이 나오는데요.  

텍스트, 스크린샷, 도표, 번호, 폰트

 

막상 66K 마일을 클릭해보면 2 STOPS과 믹스 캐빈 자리가 나와요.   유나이티드 폴라리스 운행하는 국내선 공항으로 이코노미석 연결을 해놓은 어워드가 나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평행, 소프트웨어

 

파트너 항공을 이용하면 77K를 요구 하는데요.  원스탑 일정을 찾아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디스플레이, 번호, 폰트, 도표, 소프트웨어, 평행

 

15시간 걸리는 스위스 항공과 21시간 걸리는 터키항공이 검색이 되서 스위스 항공으로 결정했어요.  

텍스트, 가구, 테이블, 스크린샷, 디자인, 컴퓨터, 실내, 의자

 

스위스 항공은 예전에 마일을 모르던 시절에 제돈 주고 이코노미 타본게 다여서 비지니스 클래스는 어떨까 기대가 됩니다.  마일 차감이 예전에 비해서 살짝 사악해 졌지만 서부에서 출발은 동부보다 조금 더 길게 타는 사실에 살짝 위로를 해봅니다.  

 

미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도 이탈리아 출발을 원했는데 유나이티드 웹사이트를 검색해봐도 마땅한게 않나오는차에 포조동님 글을 보게 됐어요.  

Black Friday Sale 발권 후기 ( Virgin Atlantic )

버진 항공사는 폭탄유할로 유명한곳이라 세일 정보 듣고도 관심이 없었는데 포조동님 글 읽어보고 한번 검색이나 해볼까 찾아보게 됐어요.  저도 올해 캔슬된 일정때문에 버진 마일이 좀 남아있고 언제 디발류 될지 모르니 필요할때 쓰는게 제일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트너항공 발권은 할인이 않되고 꼭 버진항공에만 적용이 됩니다. 

버진 항공의 지도를 한번 찾아봤습니다

텍스트, 지도

 

버진항공이 런던에서 미국으로 취항하는 도시는 Boston, New York, Washington, Atlanta, Orlando, Miami, Las Vegas, Seattle, San Francisco, Los Angeles 이니까 이들 공항을 이용하실수 있는분들은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딜을 한번쯤 검색 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로마에서 엘에이로 검색을 해봤는데 아무것도 찾을수가 없어서 다른 유럽의 도시들을 몇군데 검색해봤습니다.  

우선 런던-엘에이

논스톱에 33k 마일과 $594 유할이 나오네요.  역시 생각했던만큼 비싸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디스플레이

 

파리-엘에이

파리-런던은 에어프랑스를 타고 런던-엘에이는 버진항공을 타는 여행은 41.7k 마일과 $397을 지불해야 하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암스테르담-엘에이

암스테리담-런던은 KLM, 런던-엘에이는 버진항공을 이용하는 여정은 41.7k마일과 $368이 듭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런던이외의 다른도시에서 출발을 하는게 유할 세이브 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보통 유럽 출발 미국행 비행기는 유할 저렴한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발권을 해도 $150 이상이 나오니까 버진 발권이 나쁘지만은 않은거 같네요.  

버진항공의 파트너 항공은 에어프랑스와 KLM으로 연결할수 있는 도시가 검색이 되는거 같아요.  SAS도 파트너 항공이긴 한데 코펜하겐에서 출발되는 비행기편은 검색이 되지 않았어요.  

저는 암스테르담보다는 파리가 가고 싶어서 발권을 파리로 했습니다.   포조동님이 알려주신팁으로 새로운비행기를 탈수 있는 아래 여정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폰트, 번호, 운영 체제, 웹 페이지

포조동님 글에 1번줄이 자리가 넒다는말에 짝궁은 1A, 저는 2A로 자리를 예약했구요.  저희는 둘다 창가 자리 좋아해서 굳이 같이 앉지 않아도 되요 ㅎㅎㅎ 

텍스트, 스크린샷

 

아래는 계산하기 전에 섬머리 페이지에요.  두명 발권하는데 토탈 83.4k 포인트와 $788.26이 들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소프트웨어, 폰트

 

원래는 하루 일찍 돌아오는 일정을 생각했는데 검색이 되는데도 카드 정보 넣고 결제를 하는순간에 자리가 없다고 나오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몇번 더 시도 해보고 다음날 자리 검색을 해보니 제가 결제 하려던 비행기는 검색이 되지 않았어요.  아마도 누가 홀드를 시켜놓아서 결제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리 있다고 검색이 되도 자리가 없을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하시라고 메모 남겨놉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웹 페이지, 번호, 컴퓨터 아이콘, 디자인

 

이번딜은 11월30일까지만 가능하니까 내년도 유럽발권을 계획하신다면 서두르시고 글 남겨주셔서 정보주신 포조동님 감사드려요! 

naya
jaehwaya@gmail.com
Subscribe
Notify of
9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포조동
11/30/2020 4:51 pm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ㅋ
근데, 왜 LA출발 LA 도착이시죠? 뉴욕쪽에 계시는 거 아니였어요? (제가 잘못 안건가요.. ^ ^;;)
VA가 유럽내 노선들을 많이 정리한거 같아요. 예전엔 다른곳 연결편이 많이 나왔는데, 이번엔 저도 찾으니 안 나와서, 일단 런던 표만 샀습니다. 런던에서 나중에 갈아서 탈려구요.
백신이 곧 나온다니, 내년엔 여행 잘 할수 있을거라 믿어요!

Tri
Tri
12/01/2020 9:56 pm

피렌체 가시는군요. 좋으시겠어요. 작년에 다녀왔는데 아득하네요. 또 가고 싶구요!
런던 아닌 다른 도시 출발로 해서 유할 아끼는 전략 좋아 보입니다!

MOXIE
Editor
12/02/2020 6:41 pm

멋진 발권글 감사합니다. 저기 실제 발권한 표는 생각보다 할증료가 많지 않네요. 다른도시 출발하는거 제가 언제 예전글에 남겼던것 같은데, 할증료 피하는데는 그것만한게 없는데 잘 찾아 하신것 같기도 하고요.
기대되시겠습니다. 🙂

ONETHING
12/02/2020 10:34 pm

멋진발권 후기 감사합니다.
아주 좋은 여행하시고 멋진 후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기돌
12/07/2020 9:29 pm

이탈리아 프랑스 부럽습니다. 내년 가을이니 꼭 가실 수 있을거에요.
스위스 에어 비즈랑 버진아틀란틱 어퍼 클래스 타시네요. 숙제 하나 잘 끝내셔서 뿌듯하실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