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 / Cathay Pacific 발권후기 (SFO-TPE / TPE-HKG-SFO)

Eva / Cathay Pacific 발권후기 (SFO-TPE / TPE-HKG-SFO)

Bookmark

몇일전에 북미-아시아 구간 EVA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가 많이 풀렸다는 소식이 있었고 아직도 유효한데요…

http://onemileatatime.boardingarea.com/2016/10/30/eva-air-business-class-awards/

에바항공은 검색해본적이 없어서 평소에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구하는것이 쉬운지 어려운지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많이 풀리는건 특이한 현상인듯 합니다. 심지어 4인 좌석까지도 가능해서 가족여행에 이용하실수도 있다고 하네요.

요즘 하얏 티어 제도 변화가 발표되어서 하얏 포인트를 다이아 있을때 어떻게 잘 털어내야하나 고민하느라 초조하게 보내고 있었는데요, 에바 항공 소식이 터지니 뭔가에 떠밀리듯 여행 일정을 짜고 있는 기돌을 발견했습니다.

어제 일요일에 머리 터지게 검색한 결과 일정을 정하고 드디어 오늘 발권을 마무리 했네요. 속전속결!!!

이런 빠른 움직임… 제가 다 놀랄 지경입니다 @.@  디밸류에이션이 사람을 조급하게 만들기는 하나 봅니다 ㅠㅠ

여행 일정은 내년 5월 경이구요 에바 항공 타고 대만을 방문하는 김에 추가로 홍콩에 들려 Cathay Pacific 항공도 타보기로 합니다.

발권

SFO-TPE : EVA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UA 마일리지 발권 – 편도 비즈니스 일인당 8만마일  + 수수료 $5.6

SFO_TPE2.jpg

SFO_TPE1.jpg
 

에바 항공 발권은 United / Aeroplan / Lifemiles / Asiana 마일로 가능한데요 저는 UA 마일을 사용했습니다.

수수료 아주 싸네요.

에바항공 장거리 비즈니스에 리모와amenity kit 과 잠옷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돔페리뇽 샴페인을 서비스 하는듯 합니다.

첨으로 돔페리뇽 맛을 보게 될듯 합니다.

유에이로 발권을 마치면 바로 에바항공 컨펌넘버도 보입니다. 이 컨펌넘버로 에바 항공 홈페이지에서 좌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SFO_TPE3.jpg

TPE-HKG-SFO : Cathay Pacific 비즈니스/일등석

알라스카 마일리지 발권 – 편도 비즈니스 5만 마일 /  일등석 7만 마일

알라스카 마일을 이용해서 Cathay Pacific 항공 발권을 합니다.

편도지만 알라스카 발권룰에 따라 스탑오버 한번이 허용이 되어서 추가로 홍콩에도 들려 봅니다.

케세이퍼시픽 항공은 타항공사에 일등석 award 자리를 하나씩 푸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발 임박하면 남은 좌석을 추가로 풀기도 한다고 하네요. 어째든 한자리 찾은 일등석을 아내에게 바칩니다 ㅠㅠ

알라스카 마일을 이용한 케세이 퍼시픽 항공 마일리지 차감은, 편도 비즈니스 5만마일 / 일등석 7만마일 입니다.

AA가 자사 마일로 케세이항공 발권 마일리지 차감을 무지막지하게 올려버린 상황이라 알라스카 마일 이용이 마지막 보루인듯 합니다. 이것도 언제 바뀔지 모르겠지만요 ㅠㅠ

케세이퍼시픽 발권은 알라스카 항공 홈페이지 온라인에서는 안되고 전화로 해야만 합니다.

수수료는 다소 비싸네요. 아래보이는 94불에 추가로 booking fee / ticketing fee 가 붙어 1인당 120불정도입니다.

TPE_HKG1.jpg

TPE_HKG2.jpg

알라스카 항공도 발권이 되면 케세이퍼시픽 컨펌 넘버를 바로 제공 하네요. 역시 케세이퍼시픽 홈페이지에서 좌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SFO_TPE4.jpg

요여정의 묘미는 홍콩 Cathay Pacific The Pier 일등석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것 또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저는 일등석을 타지 못하더라도 아내가 일등석 확보한 상태라 게스트로 라운지에서 맛난 음식들 실컷 먹고 탈 예정입니다 ㅎㅎㅎ

이로써 하얏 디밸류와 에바의 깜짝 이벤트에 떠밀려 생각도 못했던 대만, 홍콩에 다녀오게 될듯 합니다.

대만과 홍콩에서는 하얏 호텔 위주로 숙박할 예정이구요.

어제 하루 머리 터지는줄 알았는데 오늘 순조롭게 발권을 마쳐 홀가분 하네요.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1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늘푸르게
11/01/2016 3:08 pm

생각중이라고 하시더니, 하루만에 일사천리로 진행하셨네요.
추진력있는 준비된 자의 힘이로군요. ㅎㅎ
부럽습니다.

MOXIE
Editor
11/01/2016 3:26 pm

이런 딜이 나왔다고 유에이 16만씩 바로 땡겨 쓰실수 있는 능력이 대단하십니다.
그동안 적립하시던 알라스카 마일의 맛을 이렇게 보시는군요!!!
이거 너무 발권이 쉬운것 아닌가요?ㅎㅎㅎ

독수리똥구멍
11/01/2016 3:40 pm

멋지십니다 와우

Tri
Tri
11/02/2016 1:33 pm

좋은 발권 하신듯 합니다. 에바 항공 비즈는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른 항공사 일등석과 거의 비슷한 수준인듯 하네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아니
11/06/2016 12:11 pm

우와~ 키티비행기네요 ㅋㅋ 가시기전까지 대만맛집 후기를 제가 써보도록 노력할..게요 ㅋㅋㅋ우선 딘타이펑이 있습니다! 대만은 현금온리가 많다는 점~ 환전 좀 하셔야해요 ㅎㅎ 재밌으실거에요! 전 대만이 홍콩보다 좋더라구요.

2XAlex
11/07/2016 3:37 am

홍콩 저도 가고 싶어요~ ㅎㅎ
케세이퍼시픽 후기 기대됩니다.
에바항공 라운지 대만 다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기돌님의 후기를 따라 흔적을 남겨보러 가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