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나는 꼼수다 (7): 이름 바꿔치기 (US Bank Skypass)

otherwhile otherwhile · 2020-11-06 23:45 정보 기타정보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오늘은 카드 신청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조금 나누려고 하는데요, US Bank에서 발행하는 대한항공 제휴카드인 Skypass입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시면 4종류의 카드가 있어요!

연회비가 없는 카드(SkyBlue)를 제외하고는 현재 3개의 카드는 sign-up bonus가 3만으로 정해져있어요!

 

 

근데, 우리에게는 mailer라는게 있잖아요! 이게 target으로 $3,000 스팬딩으로 40-45k 마일을 주는게 종종 날라 옵니다.

아래에 @늘푸르게 님이 소개해주신 mailer 받는 방법이 대략 적혀 있는데, 한번 참고하시고 대한항공 마일을 모으실 일이 있으시면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편 오퍼 – 대한항공 45K + 알라스카항공 65K 마일 (항공사 웹에서 파트너 오퍼 선택하기) 

 

이유야, 예전 UR 포인트의 대한항공 transfer가 끝나면서 대한항공으로 넘길 수 있는 방법이 극히 제한되어 있어요! (US Bank Skypass 카드와 Marriott 포인트로 3:1 비율로 넘기는 방법이 유일하죠!)

예전에는 대한항공의 마일 가치가 그래도 정말 괜찮았는데, 내년 4월 1일부로 너무나 안좋은 쪽으로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개편(개편인지? 개악인지?)이 되어버렸어요! 한마디로 똥값까지는 아니여도 너무나 사악한 수준으로 devaluation이 일어나버린 셈이니깐요.

아래에 @막시 님 글을 첨부해뒀으니 찬찬히 한번 참고해보시고 될 수 있는한 내년 4월 1일 전까지는 발권을 마치셔서 털어버리시는 게 가장 좋은 방향인 듯 합니다!

 

대한항공 Skypass 프로그램의 변화

 

자 그럼, 우선은 Skyapass 꼼수에 앞서서 몇가지 US Bank에 대해서 대략적인 처닝룰을 알려드릴께요!

 

1. 난이도: 상

- US Bank는 사실 major 은행이 아니지만,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hard inquiry에도 민감하지만 bank relationship도 어느정도 따지는 편입니다.

- 그래서 만약에 US Bank 신청하시기 전에 checking account 하나 터시면 좋을 듯 하고요, 근처 주소지에 branch가 없으시다면 이것도 조금 힘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신용카드가 있으시면 주소지 branch가 없어도 계좌개설이 가능!)

 

2. 처닝룰: churn-able

- 보통 co-brand 카드는 계속해서 처닝이 가능하고요, 이것도 대부분 연회비 부과후 다운/클로징을 하신 후에, 1년정도의 term을 대부분 준다고 하네요! (사실, 제 생각은 기간에 대한 명시는 t&c에는 전혀 없기 때문에 처닝기간은 별 상관은 없는 듯 합니다!)

 

3. 한도: 최소 1k (signature), 5k (infinite)

- 다른 대부분의 신용카드의 signature급 카드와 infinite급 카드는 5k, 10k로 알고 있는데요, US Bank는 그거에 비해서 훨씬 적습니다!

 

4. 프로세스: 느림

- 바로 승인이 나더라도 co-brand 카드의 경우, 적어도 2-3일 정도는 더 소요(co-brand company에서 따로 승인이 해줘야 한다네요! 엥?)됩니다. 그래서 저도 instant approval을 받고도 3일 뒤에 approval email 받아습니다.

 

 

그럼, 이제 mailer 처닝을 대해서 조금 써볼텐데요, 예전에는 mailer를 받아도 이름과 skypass #를 바꾸지 못해서 받은 당사자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크롬에서  f12로 source code 변경으로 이름을 바꿔서 시도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는 없는 듯 해요!)

 

(아래에 빨간표시프로모 코드인데요, skypassvisa.com/myoffer로 들어가시면 프로모 코드 zip 코드가 함께 나오게 됩니다!)

 

(프로모 코드 zip 코드를 넣으시면 바로 밑과 같은 정보가 뜨게 되요!)

 

(그리고는 skypass 회원번호를 자기 번호로 바꾸시고, 이름과 나머지 정보 수정해서 신청하시면 끝~!)

 

(이건, skypass visa signature 카드의 sign-up 보너스 내용이고요, 보시다 싶이 $3k 스팬딩에 45k 마일을 주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더! (쉿~! 비밀!)

프로모 코드를 사용하시면 예전에는 같은 코드를 입력하더라도 invaild로 나와서 중복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그.러.나 름바꾸기와 skypass를 바꾼 뒤에는 mailer 쓰게 되면, 프로모 코드가 계속 살아 있습니다.

이 말인 즉슨, 받은 "당사자 정보로 mailer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프로모 코드 역시도 처닝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실험결과, 아내 이름으로 날라온 mailer로 1) 제가 먼저 사용하고, 2) 아내 정보 넣고 mailer 사용해서 둘다 카드 받았고요, 둘다 sign-up 보너스 받았습니다^^)

혹시 mailer 받으시게 된다면^^ 한번 꼼수 부려보시지요?

단, 내년 4월 1일까지는 무조건 터시는 쪽으로요~!

 

이런 경우와 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고 계셔도 좋을 듯 하고요, 이런 꼼수의 처닝에는 위험이 약간은 따르지만, 개인적으로 판단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otherwhile 이었습니다.

Total 19

  • 2020-11-07 12:37

    저 위에 15K+15K+15K 주는 오퍼가 제가 몇년전에 했던 오퍼인데요. 결국에 마지막 조금 사용을 못써서... 마지막 15k는 못받았습니다. 

    저는 US Bank는 이제는 거래를 안하는데요. 이곳의 결정적인 약점이... 커스터머 서비스가 너무 말도 안되게 후집니다. 뭐 해결을 못해줘요. 해도해도 안되어서 저는 그때했던 스카이패스 카드를 구겨버리고, 안쓰고 있다가 취소시켰습니다. 말도 잘 안통하는(영어가 안통하는게 아니고, 우리가 원하는걸 몰라요) 사람들때문에, 마지막에 15K 못받을때도.. 그냥 됐다.. 수고해라 하고 나름 쿨하게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 후로 US Bank도 저는 American Airlines나, Amazon이나, 메리엇이나... 뭐 그정도 급으로만 취급해요. ㅎㅎ 

    메일러 이름바꾸는건 생각 안해봤는데, 신기합니다. ㅎㅎㅎ


    • 2020-11-07 17:06

      저도 이번에 한국행만 아니었으면 그냥 다른 항공사 발권하고 말았을꺼 같습니다. 직항 옵션만 보다보니 AA와 대한항공 밖에 없어서 그 둘중에 옵션은 당연 대한항공이더라구요! 그래서 한장 눈물을 머금고 만들었는데, 한달정도 5/24에서 벗어나는 기간이 길어졌을 뿐이라,,, 그냥 만족하려고요^^ 요즘 amazon 같은 경우는 정말... 짜증 지대롭니다! 책방할때부터 저는 썼는데, 10년 넘은 customer에게 박하게 굴어서... 너무 짜증이 나네요! refund도 정말 느려지고, package delivery도 자꾸 다른데 배달도 되는가 하면... 뭐 여러가지 빡치는 경우도 너무 많아서 이참에 쫌 다른 옵션이 있나 알아보고 있네요^^ ㅎㅎㅎ


      • 2020-11-08 04:15

        아마존 서비스가 확실히 안 좋아진 걸 느끼는 요즘이에요. 뭔가 Quality가 확 떨어졌다고 해야할까요? (하지만 주식은 올랐다는....)  아마존 직접 배송은 아무래도 그나마 괜찮은데 3자에서 판매 및 배송하는 거에 문제가 생기면 이게 골치아프더라구요;;; 막사님의 "뭐 그 정도 급으로만 취급"하신다는 말씀에 뭔가 깊이 공감되요. ㅎㅎ


        • 2020-11-09 18:15

          quality가 점점 떨어지면 끕도 떨어지게 되어 있네요~! ㅋㅋㅋ 아마존은 ㅋㅋㅋ 아직까지 refund 진행중인데? 2-3주 정도 걸리네요~! 이제는!!! 짜증 지대롭니다 ㅋ


  • 2020-11-08 04:11

    나는 꼼수다 카테고리 하나 있어야겠는데요? ㅎㅎㅎ 스카이패스 카드 만든지 2년넘고 그 다음해에 바로 스카이블루로 다운그레이드 했는데요, 그 이후로는 또 편지가 안날라오네요. 본 김에 주소가 변경된게 없지만 잠깐 틀리게 수정했다가 다시 올바르게 수정해봤어요. 기다려보죠 뭐 ㅎㅎㅎ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2020-11-09 18:16

      ㅎㅎㅎ 솔직히 쪼금 과장을 더 해서 skypass 트레인도 가능할 듯 합니다! 단지... US Bank가 별로 major급이 아니라서 ... citi보다 더 떨어지는 듯 해서 ㅠ.ㅠ; 문제지만요! 그리고 대한항공 mile devaluation만 아니었어도 저도 쫌 많이 달렸을 듯 한데... 이제는 수지타산이 안맞아서 안하려고요! ㅎㅎㅎ


  • 2021-01-10 21:50

    게시판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카드 신청에 대한 얘기가 나와서, 이 글을 한번 위로 올려봅니다. 

    신청하시는 분들 모두 굿럭!!!


  • 2021-03-09 12:48

    옆집에 스카이패스 오퍼가 날아왔는데, 원글 님 말씀에 따르면 제가 먼저 그 코드를 사용하고, 코드의 원주인이 카드를 열면 둘다 오퍼를 받을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나요?


    • 2021-03-09 17:59

      음악축제님, 

      오늘 otherwhile님께서 조금 바쁘신 일이 생기셔서, 아직 답을 못드리고 계신듯 합니다. 🙂

      질문하신건, 맞게 이해하신것으로 보입니다. 


    • 2021-03-13 20:30

      @음악축제님... 죄송해요~! 4째 가져서 태어난다고 답을 못드렸네요~! 맞습니다! 원주인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코드가 살아 있어요^^ 그리고 얼마전 안 사실인데, 카드 closing만 안하면 churning이 계속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ㅎㅎㅎ 그래서 (개인적으로 필요하시다면, 그리고 언제까지 살아있을지 몰라서) 열릴때까지 계속 달리고 mile을 계속 받았다는 dp도 있어요! 다만 signature 카드라서 한도(아무리 1k가 최소라고 하지만 실제로 몇장까지 열리는지는 아무도 몰라요 ㅠ.ㅠ)가 정해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몇장까지 열어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sign-up 받고나서 또 열고 이렇게 하시는게 안전할 듯 합니다!


  • 2021-03-11 15:52

    어라 코드가 계속 살아있는 것이었군요. 

    이런 하나 더 열걸 그랬네요. ㅋㅋㅋ


    • 2021-03-13 20:32

      ㅎㅎㅎ 저는 그래도 2장 했어요! 이번에... 이번에 부모님 주소지 바꿔서 5만짜리 날라오면 한번 달려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 2021-03-13 20:53

    이것에 대해서 한마디만 덧붙이자면 카드계에 몇 안되는 train 중 하나인듯합니다^^ citi aa는 멈춰서 출혈이 너무 심하고 ... 다른 은행들도 처닝에 대해서 많은 부분에 수정, 보완해서 막으려는 움직임이 많아요! us bank같이 따로 카드사에 처닝룰이 별로 없는 곳이 사실 어떻게 보면 생각보다 좋은 틈새시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물론 risk도 동반한다는 사실... 기억하시고 잘 판단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2023-09-30 01:46

      이거 아직 가능한 train인지 궁금하여 오랜만에 끌올해봅니다...


      • 2023-09-30 07:40

        계속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지, emailer를 받느냐인데, 이건 공홈에 가서 주소지 설정을 조금 하셔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이름변경이 가능하나? 본인이 사용한 후에는 code가 적용이 안되지만, 타인이 사용하면 code가 살아 있다는 이상한 dp도 있네요... (요건 한번 되는지 확인 한번 들어가봐야 할 듯 합니다^^) 이 카드는 주류에서 약간은 밀려 있는 느낌이고, 저도 사악한 유류할증료 때문에 가의 손을 안대는 비주류 마일로 전락해버린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대한항공 자체의 마일은 항상 귀한 듯 해요!


        • 2023-09-30 10:51

          메일이 안와요... ㅠㅠ


          • 2023-09-30 13:21

            ㅎㅎㅎ 저도 끊긴지 오래입니다 ㅠㅠ 


        • 2023-09-30 19:09

          메일러랑상관없고 처닝룰 텀에 따로 명시가 돼있지 않은것을 이용한 꼼수인걸까요


          • 2023-09-30 21:55

            메일러나 referral로 오는 오퍼가 일반 오퍼보다 많아서 대부분 이러식으로 이용한 듯 하고요, 우선은 us bank의 처닝룰이 카드를 닫고 1년이라는 점이라서 예전에 2-3장씩 열어도 계속 열리긴 하지만, 내부적으로 12개월안에 inqury갯수였나? 아님 카드 갯수였나? 3개 이상이면 승인을 안해준다고 했던게 기억이 납니다. Lending department 상담원이 이야기 해줬던 기억이 있고요, 사실... 이거 외에도 다른 변수나 이유가 있어서 승인이 안나는 경우가 많네요~! ㅎㅎㅎ 결국은 운이지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