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렌트카 문의 - National Executive Area

Tri Tri · 2021-09-08 02:34 질문 여행질문

날도 선선해지니 엉덩이가 들썩들썩 한데, 해외 여행은 여러가지로 번거로울듯 해서 미국내 여행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렌트카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 제가 렌트카 쪽은 거의 아는게 없어서요.

현재 아멕스 플래티넘으로 받은 National Executive Elite 와 Avis Preferred Plus 인데요. National 에서 렌트하면, 일단 미드사이즈 예약 하고서는 픽업할때 Executive Area 로 가서 그냥 거기 있는 아무 차나 가져가면 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1. Executive Area 에 어떤 차가 있을지는 복불복 인가요? 그냥 미드사이즈 몇대만 있는 경우도 있는지요? 
  2. National 홈피에서 예약해야만 이 혜택을 받나요? Chase Travel 에서 UR 로 결재한 경우도 동일하게 혜택 받을 수 있는지요? Chase Travel 에서 보면 예약할때 National 회원번호 넣는 칸은 없더라구요.

아마도 SFO 에서 차 픽업 할듯 한데, 의견 부탁 드려요~

Total 7

  • 2021-09-17 10:49

    저도 네셔널만 이용하는데요, 특히 executive 라인에서 자동차를 아무거나 고를수도있고, 무거운거 옮길때 일부러 공항까지 가서 트럭을 자주 빌렸습니다. (마일차지고 뭐 생각하면 공항에서 빌리는게 제일 경제적이더라고요.) SFO라면 워낙 옵션이 많아서 걱정하실 필요 없을거 같아요 ㅎㅎ


  • 2021-09-08 08:26

    저도 렌탈카중엔 네셔널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맞습니다 미드사이즈 예약하시고 Executive Elite 스타터스로 Guaranteed Upgrade가 되서 Executive Aisle 에서 아무차나 뽑아가셔도 됩니다!

    한가지 함정은.. Executive Aisle이 없는 로케이션도 있어요. 아일이 있어야만 Guaranteed Upgrade가 적용됩니다. 공항에는 거의 다 있지만 제가 사는 동네 네셔널은 없어요 ㅠㅠ

    1. 1. 작은 위치일수록 볼불복은 맞는것같습니다.. 아예 예약한 차종이 없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ㅠㅠ 컴플레인하면 다른 로케이션에서 갖다준적도 있긴 합니다. 근데 SFO 공항에서 픽업하시면 아일에 차 많을것같습니다.
    2. 2. 이건 모르겠어요..

    • 2021-09-08 18:17

      엔간한 차가 있어야 할텐데요.. 정보 감사합니다~


  • 2021-09-08 09:49

    SFO공항의 경우는 나름 차량 전환이 빠른 공항이라서, 때에 따라서 차량이 부족하다면 예약을 하고 가더라도 방금 리턴된 차량들이 세차를 마치고 나올때 바로 픽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는 Executive Aisle이 따로 분리가 잘 되어 있고요. 

    어차피 mid-size로 예약을 하시고 가셔서 가능한것 픽업하는거라서 복불복이긴 한데요. 만약에 위에 상황처럼 차들이 막 나올때는, 직원에게 원하는 차량 종류를 물어보면 그 다음에 나오는 차량을 대략 알려주기도 합니다. 

    저도 내셔널이 주사용 회사인데요. 복불복이라는게... 아우디 Q3/Q5, 볼보 S60, BMW X3, 인피니티와, 머스탱, 까메로, 그리고 닷지에 그 머슬카 (Charger)등등을 골라서 탈 수 있는 반면에, 그런 차량이 별로 없는날 가면.. 그냥 니산 알티마, 로구,  쉐비 말리부에예요. 알티마도 좋은차이긴 한데, 이게 Executive쪽에 있을때가 많이 있습니다. 웬지 손해보는 느낌. 🙂

    내셔널이 좋은 이유를 또 하나 뽑자면, 차량들이 대부분 새차입니다. 저는 3마일 찍혀있는 캐딜락 XTS를 가져나간적도 있어요. 그래서 내셔널 렌트카에서는 1만마일 넘을것 가져나가시면 아주 운이 안좋은 날이고요. ㅋㅋㅋㅋ

    두번째 질문 해 주신건, 제 기억에는 유알몰에서 예약해 가시면 Executive쪽에서 픽업이 안되는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멋모르고 좋은차를 타고서 체크아웃 할때, 제 면허증을 주니까 그냥 체크아웃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 준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그때그때 다를것 같은데, 원칙은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2021-09-08 18:18

      그럼 그냥 유알몰 말고 내셔널 홈피에서 해야 겠네요. 

      큰 차 있으면 좋겠어요. 타호나 서벌번 이런거. ㅎㅎ


      • 2021-09-09 19:30

        타호, 서벌번도 꽤 있을거예요. 그런게 없을때 내셔널에 많이 있는 차가, Nissan Pathfinder인데, 이거 꽤 커서 좋더라구요. 


        • 2021-09-10 09:58

          저는 타호 서버번은 거의 못본거 같습니다. 

           

          그나마 큰차라면 cx-9 , Pathfinder, Traverve, Atlas 정도 였습니다. (한달전 기준) 

           

          저는 개인적으로 코스트코에 알라모를 자주 봅니다. 가끔 타호/익스페디션이 Full size sedan과 가격이 비슷하게 올라올때가 있습니다.  저는 그런식으로 예약 하여 다녀왔습니다.

           

          타호를 렌트 했었는데 이번 세대는 승차감이 한층 더 고급져졌더라구요. 

          언젠가는 꼭 한대 구입 하고 싶네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