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스카 여행 계획 도움요청

낮은자 낮은자 · 2023-02-06 20:28 질문

안녕하세요

작년 몰디브 호텔과 항공까지 예약을 했다가 다른 일정이 생기는바람에 못 갔습니다. 다시 가볼까했더니 이제 항공 마일차감이 올라서...

올해 5월말 6박7일 일정으로 알라스카 항공을 델타로 예약, 앵커리지 하얏을 포인트 3박으로, 렌트카도 우선 예약을 해놓았습니다.

여기저기 후기를 찾아보기는 하지만 검색능력과 이해력이 부족해 MOXIE 님 그 많은 알라스카 후기를 너무 재미있게 읽고난 후에도 알찬 일정을 못잡고 있어서 앵커리지 3박후 어느곳으로 호텔을 잡아야할지 도착과 출발뺀 5일간 어떤 동선이 좋은지 도움을 부탁 드립니다.

• 2023-02-06 23:56

알라스카를 계획중이시네요. 부럽습니다.

앵커리지에서 3박을 정해놓으신 이유가 있을까요? 알라스카주를 보면 앵커리지가 중심에 있고 그 위아래로 괜찮은곳들이 있어서 앵커리지에서 오래 숙박을 하시면 중요한 포인트를 여러곳 가보시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이동 구간이 너무 길어서 갔다가 왔다가가 안되요.

제 경우는 (벌써 9년전 여행이라 기억을 더듬어ㅎ)  도착한날 하루, 출발해서 나오기 전날 하루 이렇게 앵커리지에 있었고, 6박 7일동안 아래부터 돌면서 위까지 1300마일을 운전하면서 다녀왔는데요.

물론 다녀와서 생각해봤을때는, 다음에 가면 다른 일정을 잡겠다고 했던 이유가... 한쪽으로 물 흐르듯한 일정을 잡는것이 더 좋았겠구나 했습니다.

물론 알라스카에서 원웨이 렌탈을 하게 될경우는 추가경비가 들기는 하겠는데요. 전체적인 그림은..  앵커리지로 들어가서 시작을 남쪽으로 가면서 Whittier를 지나 Seward로 가서 1~2박정도 하시고, 거기서부터는 계속 북쪽으로 올라오면서 Denali 지역에서 캐빈같은곳에도 하루정도 가셔도 좋을것 같고요. 최종 목적지를 Fairbanks로 잡고, 거기서 온천도 하시면서 그동안의 여행을 마무리하면서 Fairbanks 공항에서 비행기타고 나오는 일정을 잡으시는게 보통 일주일정도 여행에서는 좋을것 같아요. 저는 다시 간다면 이렇게 생각 해볼듯 하고요. 아니면 아예 Seward에서 Fairbanks까지 기차를 타고 가보는것도 해보고 싶은 여행입니다.

1300마일 운전하는동안에 가장 힘들었던게 Seward에서 Denali로 올라가는데 운전시간이 상당히 길었던게 힘들었던 기억이고요. Fairbanks에서 앵커리지로 다시 내려올때는.. 일정의 마지막이라서 꼭 비행기를 다시타러 이렇게 힘들게 돌아가야 하는건가...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이건 그당시 백야가 아니였으면 정말 더 힘들었을듯 합니다.

위에 제가 잡은 그림은 나름 유명한곳을 기준으로 잡아본 일정인데요. 그 외에 다른 여러곳들도 재미있는곳이 많은 알라스카예요. 탈키트나에서 경비행기 여행으로 빙하를 밟고 오는 일정도 있고, Cooper Landing 같은곳에 가면 연어낚시도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eward에서는 빙하크루즈나 바다낚시배들도 있기도 하고요.

• 2023-02-07 19:50

앵커리지 3박은 첫날 밤 도착해서, 2일과 3일째는 앵커리지 1-2시간 거리의 근교를 생각하고있고 4일과 5일째는 3-5시간 거리의 도시로 이동헤서 숙박하려고 합니다. 여러후기들을 찾아보니 페어뱅커스는 거리도멀고 꼭 가보지 않아도 된다는 후기가 많길래...

가보고 싶은곳은 빙하구경, 기차여행, 드라이브하며 경치보기 뭐 이렇게 단순하게 일정을 생각했는데 막시님 추천대로 시워드에서 빙하유람선으로 구경하고 페어뱅커스까지 기차 여행을 해볼까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