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nta Cana, Dominican Republic – 1. 비행기 탑승을 위한 준비

야외, 하늘, 해변, 구름, 열대, 물, 지상, 카리브해, 야자수, 종려목, 나무, 휴가, 야자과, 모래

Bookmark

12월 연말을 보내고 아기다리고기다리던 1월 도미니칸 리퍼블릭 푼타카나 여행 입니다.

주위에 많은 지인들이 12월 초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여행들을 많이 다녀와서 SNS 포스팅들을보며 이날만 꿈꾸고 있었는데 12월 중순부터 기승을 부리는 오미크론 덕에 여행을 취소해야할지 강행해야할지 하루에도 수십번 마음이 왔다갔다합니다.

결론은 출발전날 음성이면 무조건 간다! 였습니다.

벌써 2년째, 몇개월 후면 또 다른 베리언트가 나올수도 있고  코로나가 종식되면 여행가야지 라기 보단 위드코로나 삶에 적응해 살아야지.. 싶습니다.

저도 몇편으로 나눠 이번여행 후기를 써볼까 하는데요, 첫편으로  도미니칸 리퍼블릭행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를 소개해드릴게요.

미국-도미니칸 리퍼블릭

1. 코비드테스트 : 백신을 맞으셨다면 따로 코비드테스트를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E-Ticket: 항공사에서 며칠전 이메일이 왔는데 도미니칸 리퍼블릭을 입국하기 위해 E-ticket 을 작성한후 QR Code 를 델타앱에 업로드 하라고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온라인 광고, 웹사이트, 웹 페이지, 컴퓨터 아이콘, 운영 체제

입출국심사를 사전에 미리하고 등록해놓는 시스템인데요 여느나라와 마찬가지로 이름, 미국주소, 여권정보, 머무는 날짜, 머무는 호텔,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든정보가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면 QR  Code 가 생성이 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위에 받은 QR Code 페이지를 프린트 하거나 전화기에 저장해놓으시면 됩니다.

JFK 같은 경우는 공항에서 체크인 줄 서기전에 큐알코드를 확인후 체크인 카운터쪽으로 줄을 설수있었어요.

저는 델타항공을 타고 다녀왔는데요 델타항공에 Flyready 라는 프로그램에 미리 이 정보들을 업로드하고 verify 가 되면 앱으로도 체크인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하단에 Upload Confirmation 을 누르시면 큐알코드를 첨부하실수 있고 델타항공에서 정보가 확인이 되면 이메일이 오는 방식이에요.

텍스트, 전자제품, 스크린샷, 폰트

델타에서 컨펌이메일을 받은후 이제 비행기 탑승을 위한 준비는 모두 마쳤습니다.

도미니칸 리퍼블릭 공항에 도착 후, 랜덤으로 가방 스크린이나 체온측정이 진행되는듯 했고 대부분 관광객은 free pass 내국인들이 대상이 되는듯 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반기는 I love Punta Cana 사인입니다~

창문, 일광, 하늘, 구름, 야외, 건물, 나무, 실내, 공항

다음편에서는 정말~ 오랜만에 내돈내산 으로 다녀온  All-Inclusive 리조트 소개해드릴게요.

야외, 하늘, 해변, 구름, 열대, 물, 지상, 야자수, 카리브해, 종려목, 나무, 침대, 휴가, 야자과

홍홍홍
hyunnam1024@gmail.com

1997년 생각조차도 안하고 있던 미국이란곳에 부모님 권유로 오게 되었고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대학교만 졸업하고, 하다가 취업까지 하게되어 미국에 장착하게 되었어요. 처음 도착했던 뉴욕에서 쭉 살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탈출하기 위해 늘 여행을 꿈꿉니다. 차곡차곡 쌓아놓은 마일로 여행계획을 세우면서 일상에서 탈출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떠날날을 세어가며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해보고 여행지에 도착했을땐 마치 현지인이 된듯 그여행지에 자연스레 흡수 되어 시간을 보내며 자연스레 힐링이 되고 또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 다시 살아갈수 있는 제 삶의 원동력, 저에게 여행은 그런 존재입니다. 저의 일상탈출기에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는 이곳 그리고 회원님들과 함께 저의 소소한 일상탈출기를 함께 공유할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고 혹시라도 일상에서의 탈출을 꿈꾸고 계신분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Subscribe
View all comments
ThinButLong
01/22/2022 7:38 pm

후기 감사합니다. 다음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곳이 도미니카이거든요. 잘 스크랩하고 저장해두겠습니다. 🙂

MOXIE
Editor
01/24/2022 1:40 pm

이때 가셨을때, 동부지역에는 눈보라가 휘날렸는데요. 부럽습니다. ㅎㅎ
저번에 Delta에서 FlyReady를 몰라서, 캔쿤에서 미국 돌아올때 공항에서 하느라 한참 걸렸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