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X – The Centurion Lounge(TBIT)에서 Terminal 5로 이동하기

텍스트, 스크린샷, 로고, 브랜드, 등록 상표, 폰트, 일렉트릭 블루, 블루, 표지판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얼마전 방문 LA 시리즈는 계속 됩니다. 이번에는 지난 리뷰에서 보셨던 아멕스 센츄리온 라운지 방문후, TBIT에서 탑승 터미널인 터미널 5로 이동하는 경로를 간단하게 기록으로 남기고 갈까 합니다.

2023년 11월 현재, LAX의 모든 9개 터미널은 각 터미널간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LAX 공홈에 따르면 각 터미널간 5분정도의 이동 시간을 계산하면 된다고 합니다. 한참전에는 모든 터미널을 도보로 움직일수 없어서… 그당시 델타항공이 사용하던 2 터미널에서 TBIT 까지는 버스로 이동했어야 했습니다. 그때 그게 너무 불편해서 아래 리뷰를 남기고 갔었고요.

엘에이 공항 (LAX) 터미널간 이동경험 – 환승 정보

계속되는, 끊임없는, 한쪽을 다 하면 또 다른쪽을 공사해야 할듯한 (ATL 아.. 여기가 아니고) 복잡한 LAX공항이기에, 각 터미널간의 환승정보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위의 포스팅은 각종 싸이트에서의 검색으로도 여러분들께서 참 많이 보시는 포스팅중에 하나였습니다.

문, 건물, 벽, 실내, 표지판, 바닥

이번 LA 방문시에 TBIT에 있는 The Centurion Lounge에 다녀왔다고 했잖아요?

이 라운지에 입장을 하면서, 제 탑승터미널인 5 터미널까지는 얼마나 걸리냐고 물어봤더니요.

About 20 minute walking…이라고 답을 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물론 여유있게 나왔지만, 실제로 걸어서 이동을 해보면서 시간을 재어봤습니다.

라운지 입구에서 스탑워치 ON!!!

같이 가보시죠~

의류, 신발류, 사람, 건물, 문, 청결함, 사람들, 스탠딩, 실내

사인은 생각보다 쉽게 되어있어서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데요.

LAX의 각 터미널의 위치 순서가.. 1, 2, 3, TBIT, 4, 5, 6, 7, 8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텍스트, 아동 미술, 그림, 스케치, 클립아트, 일러스트레이션, 예술

1, 2, 3 터미널은 가는 방향이 반대이고요. 중간에 보시면 52번 게이트이신 분들은 아직도 에어사이드에서 버스를 타셔야 한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ㅎ

에스컬레이터, 건물, 실내, 청결함, 사람, 천장, 바닥, 사람들, 공항

계속 공사를 했겠지만, 가는길은 이렇게 깨끗하게 되어있었고요.

텍스트, 천장, 의류, 픽스처, 실내, 기차, 공항, 사람, 스탠딩

계속 사인이 업데이트가 되기에 따라만 가면 되는데…

텍스트, 벽, 실내, 폐기물 컨테이너, 천장, 바닥, 표지판

중간에 에스컬레이터도 두어번 타야하고..

지난번엔 안보이던 LAX-it이란것도 보이는데, 이제는 우버나 택시를 타려면 셔틀을 또 타고 이동해야 한다고하네요. (매번 바뀌는것 따라하기 힘들다..)

실내, 벽, 공학, 기계, 천장, 스틸, 가스, 소화기, 블루, 바닥, 표지판

아직 공사가 다 끝나지 않아서 천장에 전깃줄은 다 보이는 모습도 있고요. 솔직히 이 구상의 최종모습이 조금 궁금하긴 합니다. 2025년즈음 완성을 목표로 렌터카 센터도 공사중인데요. 그렇게 되면 시카고 ORD에 있는 Multi-Modal Center 같은곳으로 터미널 전구간을 기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게 해줄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건 Landside쪽이라서, 시큐리티체크를 하고 들어온 입장에서는 ATL이나, DTW처럼 Airside 트램을 만들지는 확실하지 않네요.

실내, 지하철, 벽, 대칭, 천장, 라인, 바닥

이렇게 된곳을 계속 걸어가는데요. 착시의 현상일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가는 TBIT에서 T5로 가는 방향이 약간 내리막길 같습니다. 그게 좀 이상해서 뒤로 돌아봤는데, 제 추측이 맞았던것 같아요. 바닥이 매끌해서 다니는데는 문제가 없겠지만, T4, 5, 6, 7쪽에서 TBIT를 가려면 약간의 오르막을 가셔야 하는것 같습니다. 거리도 꽤 먼데, 힘들겠어요.

터미널 4를 지나서 가다가 벽에 이렇게 사인이 있어서 찍어봅니다. 간이로 만들었다고 볼 수 있고요. 여기에 각 터미널까지 가는 대략의 시간도 적어놨으면 어떨까 합니다. 그런 공항들 꽤 있는것 같습니다. 아부다비나 이스탄불 공항에서도 본것 같고요.

의류, 사람, 실내, 의자, 천장, 여성, 사람들, 가구, 컴퓨터, 앉기, 벽, 그룹

이렇게 걸어서 제가 탑승을 원래 하려던 게이느 53B까지 왔습니다. 결국에 이날은 기체결함으로 3시간 딜레이후, 게이트를 51로 바꿔서 다른비행기 타고 갔어요.

참… 내 스탑워치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그래픽,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원, 로고, 타이포그래피

라운지 직원은 걸어서 20분정도 걸린다고 했는데요. 제가 걸음이 조금 빠른가 봅니다. 이동중에 사진도 좀 찍으면서 왔었는데도 13분 25초만에 라운지 입구에서 게이트 입구까지 왔어요. 중간에 사진도 찍으면서 왔으니까, 그런것 없이 정주행 했으면 12분만에 왔을수도 있겠습니다.

자동차, 가전용품, 야외, 비행기

LAX공항도 워낙에 바쁜 공항으로 손꼽히는 곳이라서, 그리고 특히나 최근에 많은 업그레이드와 변화가 오고 있는 공항입니다. 갈때마다 뭐가 달라져있고, 처음보는것들도 많아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2023년 11월 현재 LAX 공항에서 각 터미널간의 (시큐리티 체크 후 에어사이드에서) 이동방법을 간단하게 나눠봤습니다.

랜드사이드에서 터미널간 이동하는거는…. 그냥 터미널 밖으로 나가서 걸어가면 되는것으로 보이는데, 혹시 아니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