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att 2020 Award Chart 변경 소식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Bookmark

안녕하세요 기돌 입니다.

이제는 연례 행사 느낌인데요 2020년 Hyatt 어워드 챠트 변경 소식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3월22일에 새로운 카타고리 적용이 되는데요, 3월 22일 이전 예약에 대해서 해당 호텔 카타고리가 낮아지면 자동으로 차이나는 포인트는 돌려 받게 됩니다. 카타고리가 올라가는 경우라도 추가로 포인트를 요구하지 않으니 카타고리 올라가는 호텔을 포인트나 포인트+캐쉬 예약 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3월22일 전에 예약 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되는 모든 호텔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 가시면 보실 수 있구요

하얏 공식 공지 링크

제 눈길을 끄는 호텔들을 살펴 볼께요.

United States

• 아무래도 제가 관심이 가는 캘리포니아 지역은 등급이 내려간 호텔은 없고 죄다 올랐습니다 ㅠㅠ.
  • 산타장으로 유명한 Hyatt Regency Santa Clara 가 4에서 5등급으로 올랐습니다. 이제 연간 숙박권으로도 못 가는구요.
  • Hyatt House Santa Clara, Hyatt House San Jose/Silicon Valley 역시 4에서 5등급으로 올라가는데 Hyatt House 브랜드가 5등급이 되다니… 요즘 실리콘 밸리 호텔업이 호황이긴 한가 봅니다.
  • Carmel Valley Ranch 6등급에서  7등급이 됩니다.

아시아 지역

• 일본 올림픽 영향도 있어서인지 내린곳은 없고 등급이 올라간 호텔들만 보입니다.
  • Grand Hyatt Tokyo 가 7등급이 되었네요.
  • Hyatt Regency Tokyo 도 올랐지만 아직 4등급이라 다행입니다.
  • 한국은 변경된 두 호텔 모두 등급이 내려갔네요. Park Hyatt Seoul 이 6등급에서 5등급이 되었는데 언제 6등급이 되었던거죠? @.@  4등급 시절은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이 되었네요.
  • Grand Hyatt Incheon 은 Category 2 가 되어서 공항 근처로 숙박 하셔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듯 합니다.

• 태국은 오른곳도 있고 내린곳도 보입니다.
  • Hyatt Regency Bangkok Sukhumvit 은 3에서 2로 내려갔네요. 이곳 클럽라운지 좋다고 하는데 포인트로 클럽룸 숙박 좋아 보이네요.
  • 모르던 이름의 Keemala 라고 등급 7엘서 8로 올라간 곳이 있어서 어딘가 봤더니 푸켓에 있는 호텔이네요. 홈페이지 가봤는데 무지 좋아 보여요.

텍스트, 나무, 스크린샷, 야외, 집

Caribbean & Latin America

• 캐러비안 / 라틴 아메리카 쪽에서는 많이 가시는 Hyatt Regency Aruba 가 6에서 7로 올랐습니다.
  • 역시 많이들 가시는 Andaz Papagayo 역시 5에서 6으로 올랐구요.

Europe

• 유럽에서는 눈에 익은 Park Hyatt Mallorca 가 6에서 등급5로 내려갔습니다. 등급이 내려서 괜히 반갑네요 ㅎㅎㅎ.
  • 터키는 Grand Hyatt Istanbul, Hyatt Regency Instanbul 포함 변경된 호텔 4곳 모두 등급이 하나씩 내려갔습니다.
  • 프랑스는 대부분 등급이 올라간 곳들이 많고 영국은 내려간 곳이 많네요.

이상 하얏 어워드 챠트 변경 소식이였습니다.

Tags: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2/12/2020 4:59 pm

앗~! 역쉬 기돌님의 스피드는 따라갈 수 없네요~! 저는 Texas 지역의 Cat 변화를 주로 봤는데, 예전에 찔러나 보자 1, 2 호텔 (샌안토니오 레전시 [3->2]/ 휴스턴 레전시 [2->3])로 변화가 있네요~! 달라스 다운타운 Hyatt House도 Cat 1으로 떨어진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좋은 변화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단지,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아무래도 사람들이 몰리고 돈 되는 resort 형식의 luxury hotel들은 다 오른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 외에 Cat 2-3에서는 왔다갔다, 또는 Cat 2는 대부분 떨어뜨리는 모습을 보이는 듯 한데, 문제는 우리가 여행을 갈 때는 business trip(회사에서 나오는 reimburse가 가능한 곳)보다는 아무래도 휴양지는 다 오른 듯 한 느낌이라 … 조금 아쉽네요~! 혹시 여행일정이 있다면 3/22 전에 예약을 필히 해야 되겠습니다^^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02/12/2020 5:36 pm
Reply to  기돌

아니예요!!! ^^ 게시판보다는 여기가 더 좋을 듯 하고요, 저도 글타래로 글을 올리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워낙 기돌님이 잘 정리해서 올려주셔서 좋습니다! 항상 🙂

망고빙수
02/13/2020 7:48 am
Reply to  otherwhile

기돌님 안녕하세요?
인천하얏트와 방콕리젠시가 cat2로 내러간건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방콕리젠시 스쿰빗은 앞으로 무조껀 포숙해야겠어요,
여러분들이 언급하셨던것처럼 그랜드하얏트 도쿄가 안다즈도쿄와 파크하얏도쿄랑 같은 등급인건 당최 이해가 안되네요 ㅡ.ㅡ 급이다른데요.
그랜드하얏트 후쿠오카 5와(3에서 4로 오른지 얼마되지 않았어요) 하얏트리젠시 도쿄 4도 안타깝네요.
파크하얏트사이공도 5라니 안타깝구요.
발빠르게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2/14/2020 6:41 am
Reply to  기돌

여기 파크하얏 사이공이 예전에 Cat 4 숙박권으로 갈 수 있던곳중에 최고였는데, 여기도 아쉽네요.

02/12/2020 7:52 pm

발빠른 소식과 분석도 감사합니다. 이번 카테고리 변화는 할 말이 많네요.
Grand Hyatt Tokyo가 그러면 파크하얏과 동급이 된다는 얘기인데, 이것을 이해하려면 조금 시간이 걸리겠어요. Andaz Tokyo도 올라가지 않았나요?
신주쿠 리젠시 한등급 올라가는것도 아쉽습니다. 여긴 숙박권이 문제가 아니고, 포인트 Cat 3의 최대 가성비였는데 아쉬워요.
삼성동 파크하얏은 한단계 더 내려서 숙박권으로 쓰게 해주면 좋을것 같은데, 조금 더 기다려보기로 하고요.
이번에 인천 그랜드하얏에 와이프 한번 보내줬었는데, 굉장한 불평을 하고 왔습니다. ㅋㅋㅋ 일단 스윗 업글은 해 준다고 했었는데, 침대가 두개 필요해서 일반방으로 받은건 그렇다 치지만, 공항에서 이동하는게 좀 어려웠나봐요. 조식은 라운지에서만 먹게 해줬고, 식당에서 먹으면 안되냐고 (누구처럼) 찔러(!!!) 봤는데 안된다고 했데요. 이게 카테고리가 하나 더 떨어졌으니까 한국에 계신분들 매트리스런 하러 더 자주 가실듯 합니다.
방콕 리젠시 스쿰빗은 우리가 금방 망고빙수님 리뷰 봤는데, 한단계 더 내려가네요. 꼭 가야겠어요.
안다스 파파가요는 계속 위로 가요~~!! 아직 못가봤는데, 계속 못가보겠어요.
파크하얏 마요르카가 내려가요? 여기 제가 GOH 해드렸는데, 그러면 포인트 돌아오겠어요!!! 이것 계산하고 있어야겠습니다. 이렇게 알아서 돌려주는 하얏은 참 좋은체인 같아요. 이정도 변화는 견딜수 있을것 같습니다. ㅋㅋㅋ

02/12/2020 7:55 pm
Reply to  MOXIE

Andaz가 올라가는건 도쿄가 아니고 뉴욕이네요. ㅋ

망고빙수
02/13/2020 7:53 am
Reply to  기돌

방콕리젠시 완전완전 강추드려요^^ 가성비 좋게 포인트 왕창 투자하고 여기서 장기 매트리스런 하고 싶네요~~!! (1박당 20만원 초반에 레비뉴로 투숙했거든요.인제 무조껀 포숙입니다.)

철길
02/13/2020 2:16 am

매리엇 차트가 바뀐다는 소식도 엇그제 봤는데, 오늘은 하얏 소식이군요.
푸켓 키말라 좋아 보이는데 가고 싶은 날짜에 포인트방이 없어서 못가는데 참 아쉽네요.
그랜드하얏 인천이 내려간데서 한번 가볼까 생각했는데 공항에서 왔다갔다 하기 불편하면 메리트가 좀 떨어지네요.
저도 침대는 항상 2개가 필요하니깐 가면 불평이 많을수도 있겠어요.

02/14/2020 6:42 am
Reply to  철길

자세히 알아보니까, 호텔에서 공항으로 매 30분마다 셔틀버스가 있다고 합니다. 와이프가 뭔가 잘못알았었나봐요.

홍홍홍
02/13/2020 7:06 pm

아 저 억울해요!!!!! 마요르카 진짜 딱!!!!! 3/22 전에 가는데 @.@ 완전 다녀오자마자 바로 내려가네요!!! ㅠㅠㅠㅠ 막시님 GOH 저 말씀이신거죠 ㅋㅋㅋㅋ 아 포인트 돌아올일은 없겠어요 2박은 현찰로 숙박 더했는데 더블포인트나 받아야엤네요… 가보고싶었던 아루바와 파파가요도 올라가고… ㅠㅠ

02/14/2020 6:40 am
Reply to  홍홍홍

ㅋㅋㅋ 네 마요르카, 홍홍홍님 얘기한것 맞습니다. 아, 다녀오시고 그 후에 내려오는거구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