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나는 전세계 무료 호텔 사우나 11곳 – Hotel Spa & Sauna Round the World

기억나는 전세계 무료 호텔 사우나 11곳 – Hotel Spa & Sauna Round the World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그동안에 다녀봤던 좋은 호텔들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던 호텔 사우나를 한곳에 한번 모아봤습니다. 

갑자기 웬 사우나 모음? ㅎㅎ

지난 제 여행 발자취를 따라와 보신분들께서는 제 여행의 스타일을 조금은 아실수 있으실텐데요. 좋은 비행기를 타고서, 좋은 호텔에 있으면서, 여행지에서는 현지인처럼 즐기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다가 보니까 여행지에서 상당히 많이 걸어다니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고요. 멀리 여행을 가는거라서, 일등석을 타고 가더라도 많이 피곤한 일정이 되기가 쉬운데 말이죠. 

얼마전부터 제가 가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사우나 혜택으로 여행중에 생기는 여독을 풀고 다니는데, 이게 그렇게 좋더라구요. 그래서 언젠가부터는 여행중에 시간을 보낼 호텔을 정하는데, 사우나 이용의 여부가 여러가지중의 한가지, 결정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여행중에 호텔사우나를 이용한지는 얼마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지난 몇년동안 다녀봤던 곳들을 호텔별로 사진 두장씩과 각 사우나의 특징을 남기는 글을 써볼까 해요. 언제 한번 한곳에 모아서 정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는데, 오늘 드디어 그 날입니다. 제가 못찾는것인지는 모르지만, 아직 여행 블로거들중에 호텔 사우나만 따로 정리한 블로거는 없는듯 해요. 🙂

각종 호텔 티어 혜택으로 사용했던 사우나 모음이라서, 각 사우나의 입장료가 얼마인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우나라는 곳이 옷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라서… 
일단 안에서 이용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사진을 못찍었고요. 원래 사우나 탕 안에서는 사진촬영 금지하는곳이 대부분이라서 사진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저 자신도 제대로 옷을 입고 있던적이 별로 없었던… Fly with Moxie 포스팅중에 “가장 옷을 덜입고 찍은 사진들이 있는 포스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 이거 너무 야한거 아닌가요?ㅋ)

그동안 다녀왔던 호텔들이 나름 이름이 있는 호텔들이고, 여러분들도 충분히 포인트와 그에 뒷바침되는 호텔 티어로 이용하실수 있는 혜택이라서… 사우나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오늘 포스팅에 흥미가 있으시지 않을까 합니다. 

최근에 다녀보는 호텔들은, 코비드 상황으로 수영장이나 사우나나 모두 운영을 하지 않는곳이 대부분이라서, 그 부분에서도 그동안 이렇게 다녔던 호텔 사우나가 더더욱 그리워지네요.

사우나에서 좋은 사진을 찍는 팁:
보통 사우나 내부는 거울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무도 없는곳에서 사진을 찍는다고 하더라도, 뒷거울에 반사되는 본인의 (옷을 별로 안입은) 모습이 사진에 잡힐 가능성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몇번 그랬는데, 몇번 하시다가 보면… 그렇게 안 잡히는 각도를 이해하시게 됩니다. ㅋ

그럼 지난 몇년동안 직접 이용해봤던, 세계 여러곳의 무료 호텔 사우나 11곳의 모습으로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포스팅에서 보시는 사진 모두.. Moxie가 직접 찍어온 사진입니다. 🙂

 

Park Hyatt Tokyo

작년 일본여행에서 다녀왔던 Park Hyatt Tokyo 의 사우나입니다. 


Mens Locker Room

 


Main Hot Tub

호텔 위치 – Tokyo, Japan
방문시기 – 2019년 9월
방문시 호텔 티어 – World of Hyatt Globalist

특이사항 몇가지 – 1박에 3만포인트씩 하는 최고급 호텔에 있는 사우나라서 그런지, 그동안 다녀본 호텔 사우나중에 어디가 제일 좋냐고 물어본다면 단연 이곳, 파크하얏 도쿄라고 말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숙박당시 글로벌리스트여서 무료로 사용했습니다. 사용하는 사람도 거의 없어서, 위에 보시는 저 욕조에 저 혼자 사용하는 일도 많이 있었고, 그 앞에 문으로 들어가는 습식 사우나, 건식 사우나 모두 좋았습니다. 각 객실에도 그렇지만, 사우나 시설 내부에서도 어메니티는 모두 Aesop 제품들이였습니다. 배정받았던 스윗과 사우나가 같은층에 있어서, 그냥 슬리퍼 끌고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기에 실제로 호텔방 샤워시설은 한번밖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도쿄에 다시 간다면, 이 호텔에 가서 사우나 꼭 다시 이용하고 싶습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Park Hyatt Tokyo Review #2 – 도쿄 파크 하얏 호텔 숙박 리뷰 2편

 

Park Hyatt Busan

한국 파크하얏의 자랑, 부산 파크하얏에 지금까지 2번 다녀왔는데.. 이곳 사우나도 괜찮습니다. 


3가지 온도의 욕탕


건식 사우나 룸

호텔 위치 – Busan, Korea
방문시기 – 2018년 1월
방문시 호텔 티어 – World of Hyatt Globalist

특이사항 몇가지 – 이곳의 분위기는 조금 좋은 대중 목욕탕 같은 느낌이 드는데, 그래도 사용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괜찮습니다. 기억에 위에 도쿄 파크하얏 사우나에서는 없었던 약간 세월의 냄새가 났던것 같습니다. 어쩌면 어떤 아로마 향을 넣어놓은것일수도 있기는 하네요. 건식, 습식 사우나 두곳이 다 괜찮았어요. 남탕의 모습은 위와 같은데, 여탕에 다녀온 와이프의 얘기로는, 여탕에서는 물안에 들어가 있으면 광안대교가 보인다네요. 자고나서 아침에 사우나도 좋고, 사우나 하고나서 저녁식사를 가보기도 했는데 그것도 괜찮았습니다. 이곳은 사우나 때문에 가보는것은 무리가 있고, 부산에 가면 갈 수 있는 제일 좋은 호텔인데, 이렇게 사용할 수 있어서 그 점이 플러스인것으로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Park Hyatt Busan – 파크 하얏 부산 숙박 리뷰

 

Park Hyatt Istanbul Macka Palace Hotel

2018년에 ANA RTW 일정의 첫 도착지, 이스탄불에서 가봤던 파크하얏입니다. 이곳은 호텔의 공용 사우나가 아니라… 저에게 배정해준 방에 신기한게 있었습니다. ㅎ


Park Hyatt Istanbul Bathroom

 


Park Hyatt Istanbul In-Room Steam Sauna

호텔 위치 – Istanbul, Turkey
방문시기 – 2018년 4월
방문시 호텔 티어 – World of Hyatt Globalist

특이사항 몇가지- 이곳 이스탄불 파크하얏에서는 스팀 사우나를 방 샤워실에 넣어놓은 방을 받았습니다. 이 호텔을 예약하기 전에, 호텔 공홈에서 본 스윗룸에 있는 스팀룸은 더 큰 규모였는데요. 저는 스윗 업그레이드를 못받아서 디럭스방 정도에, 화장실 샤워룸에 위와 같이 스팀기능이 있어서 샤워하면서 스팀룸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문 밖에 있는 온도계를 맞춰놓고 있으면, 샤워실 안에 바닥에 조그만 꼭지에서 열 스팀이 나와서 샤워실 전체를 원하는 온도까지 올려줍니다. 여기서 이 시설을 한번 사용해보고, 집에 이렇게 해놓고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 이스탄불 여행에서도 예상밖으로 많이 걷기도했고, 날씨도 추워서 고생을 했는데, 이렇게 방에서 스팀룸을 사용하면서 피로를 풀 수 있었습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Park Hyatt Istanbul Macka Palas Hotel Review

 

Grand Hyatt Taipei

작년 9월에 일본, 한국, 대만 여행을 하면서 다녀왔던 Grand Hyatt Taipei의 사우나입니다. 


Hot & Cold Tub

 


사우나 후의 휴식 공간

호텔 위치 – Taipei, Taiwan
방문시기 – 2019년 9월
방문시 호텔 티어 – World of Hyatt Globalist

특이사항 몇가지 – 지난 9월 대만여행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사우나가 그랜드 하얏에 있었습니다. 이곳은 욕조나 사우나는 그렇게 큰 특징은 없기는 했는데요. 사용했던 첫날 아침은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서 사진은 물론, 그냥 시설을 사용하는데도 조금 불편했습니다만, 둘째날부터 그 사람들이 다 어디갔는지, 거의 혼자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호텔들의 사우나와 다르게, 위의 사진에서 보시듯이 휴식공간이 아주 넓습니다. 취침룸도 따로 있고요. 그래서, 사우나 중에 중간에 나와서 음료도 한잔하면서 목도 축이면서, 신문도 보고, 티비도 보고 그렇게 쉬다가, 또 들어가고 싶으면 들어가고..뭐, 그런면에서 상당히 좋은 사우나인듯 합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타이페이 그랜드 하얏 (Grand Hyatt Taipei) – Grand Suite King

 

Grand Hyatt Seoul

2018년 4월에 한국에 잠시 갔을때 가봤던 남산 그랜드 하얏입니다. 여기는 사우나 사용시에 내부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못찍고, 나와서 작은 수영장 사진을 찍어봤어요. 

호텔 위치 – Seoul, Korea
방문시기 – 2018년 4월
방문시 호텔 티어 – World of Hyatt Globalist

특이사항 몇가지 – 이곳 사우나의 기억은 뭐 별것 없기는 합니다. 여긴 정말 한국에 대중 목욕탕같이 만들어 놨던것 같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서 제대로 즐기지는 못했었네요. 여기는 로비에서 하는 라이브 공연을 즐기는것과 라운지 이용하는것으로 만족해야 할것 같습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Grand Hyatt Seoul Review

 

Hyatt Regency Mexico City

2018년에 두번째로 가본 멕시코 씨티에서 하얏 리젠시호텔에 있었는데, 여기에서 은근 보물이 있었습니다. 


Steam Sauna, Dry Sauna

 


Mens Locker Room

호텔 위치 – Mexico City, Mexico
방문시기 – 2018년 11월
방문시 호텔 티어 – World of Hyatt Globalist

특이사항 몇가지 – 이 호텔에는 수영장 한쪽에 사우나가 있습니다. 여타 호텔의 정식 스파형이 아니라서 시설내에 핫텁은 없기는 했는데, 그래도 역시 많이 걸어다녔던 멕시코 씨티 여행에서 피로를 푸는데 좋은 습식, 건식 사우나가 있어서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이곳은 상당히 공간이 협소했는데, 사용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어서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멕시코 씨티 여행을 가보시면, 깨끗한것, 좋은 시설에 대한 기준을 조금 낮추고 가기는 하는데, 그 중에 그래도 좋은 순간들이였어요.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Hyatt Regency Mexico City Review

 

Hyatt Regency Osaka

2018년 4월에 1박 해봤던 오사카 하얏 리젠시에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Mens Locker Room

 


 Resting Area

호텔 위치 – Osaka, Japan
방문시기 – 2018년 4월
방문시 호텔 티어 – World of Hyatt Globalist

특이사항 몇가지 –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욕조는 못찍었는데, 8천포인트로 예약한 호텔에서 사우나 사용하고, 라운지 사용하고, 무료셔틀 사용하고 그러니까 뭐.. 한참 이득인것 같은 그런 기분 있잖아요? 욕조는 그냥 작은 대중목욕탕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특별한 경우(파크하얏같은)를 제외하고는 일본 호텔에 있는 사우나, 스파 시설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역시 사진이 없기는 한데, 아래 나올 Narita Hilton 호텔에 사우나와 거의 비슷하게 되어있던것 같습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Hyatt Regency Osaka Review

 

Delano Las Vegas

제가 아주 좋아하는 곳이 여기에서 나왔습니다. 라스베가스에 가면 사용하는 Delano Hotel Sauna입니다. 


Hot/Cold Tub

 


Facial Treat

호텔 위치 – Las Vegas, Nevada USA
방문시기 – 여기는 거의 매년 가는듯 합니다. 
방문시 호텔 티어 – Mlife Noir (하얏 글로벌리스트에서 Invitation으로 받았는데, 올해 또 연장이 되었습니다.)

특이사항 몇가지 – 베가스에 가시는 분들이 겪는 몇가지들이 있는데, 그중에 가장 큰것이 전날 마셨던 술(ㅋ)과, 쌓인 피로로 아침까지 계속되는 Hangover가 아닐까 합니다. 보통 의학계에서는 술마시고 해장으로 사우나를 하지 말아라 하는데요. 아직까지 저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베가스에 가면, 다음날 아침에 일정이 시작하기 전에 여기에서 피로를 풀고 가면 좋습니다. Mlife Noir라고 무조건 이 혜택이 주어지는건 아니고, 체크인시에 Noir 멤버에게 가능한 혜택 리스트를 컨시어지에게 받으면서 이 혜택을 추가하는게 방법인듯 합니다. 돈내고 사용하면 하루 사용료가 꽤 하는것으로 기억하는데, 저는 여기 한번 사용해보고서 다음부터는 다른 혜택들과 교체를 하더라도 사우나 일일 사용권은 꼭 받기로 합니다. 아직까지 제약을 준적은 없었습니다. 첫 사진은 주말 오후에 욕조 앞에서 찍은 사진인데, 사용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는데도, 직원들이 거의 1:1 전담으로 관리를 해 줘서 참 좋습니다. 이곳에 가장 좋은것을 하나 꼽으라면… 들어가서 샤워실을 지나서 욕조로 오기전에 있는 스팀 사우나인데요. 이곳도 습식/건식 사우나가 모두 있는데, 이곳의 습식 사우나는 오늘 포스팅에서 보시는 호텔 사우나의 모든 습식사우나보다 좋습니다. 네, 파크하얏 도쿄 사우나보다 습식 사우나시설만큼은 더 좋습니다. 들어가 있다가 나오면, 거의 몸의 모든 불순물이 다 빠져서 나오는듯 합니다. ㅎㅎ 욕조가 있는 곳이 메인 플로어이고, 윗층으로 올라가면 마사지를 포함한 (돈내는) 서비스들을 받는 스파방이 있습니다. 메인 플로어에는 티비를 보면서 있을수 있는 휴식공간도 있고, 무료 음료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Private하고 Cozy 한곳이 이곳이라서, 제가 아주 좋아하는 스파입니다. 베가스에 갈때 Delano Hotel을 선택하는 큰 이유중에 하나가, 이 스파 사용이라해도 틀린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리포트] Delano Hotel Las Vegas

 

Mandalay Bay Las Vegas

라스베가스를 일년에도 몇번씩 가는데, 가끔 Delano Hotel에 가격이 잘 안나올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사용하는 Mandalay Bay Hotel에 있는 사우나 입니다. 


Sauna Floor

 


Main Tub Area

호텔 위치 – Las Vegas, Nevada USA
방문시기 – 여기도 거의 매년 갑니다. 
방문시 호텔 티어 – Mlife Noir

특이사항 몇가지 – Delano Hotel에 가격이 잘 안나올때 가보는 Mandalay Bay Hotel에 스파입니다. 두곳의 스파를 비교하자면 당연히 Delano Hotel 스파의 압승이지만, 그래도 이곳 역시 쌓여만가는 베가스의 피로를 풀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한번은 Mandalay Bay에 숙박을 하면서도 Delano 사우나를 써본적도 있는데, 많이 걸어가야해서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사진에서 두곳이 비교가 되기도 하지만, Mandalay Bay 의 사우나는 약간 대중적입니다. 그래도 사람이 적을때 가면, 벤치에 앉아서 책도 보다가, 잠도 들다가 그러기도 하네요. 

해당호텔 숙박 리뷰 – 이곳은 매년 가는곳이라서, 작성해 놓은 호텔 숙박리뷰가 없어요. 언젠가 좋은방을 받는날이 생기면 블로그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ㅋ

 

Sheraton Frankfurt

2018년에 RTW로 다니면서 며칠 있었던 프랑크푸르트 쉐라톤 호텔 스파입니다. 여기도 조금 신기한 곳이예요. 


Steam/Dry Sauna

 


Dry Sauna Inside

호텔 위치 – Frankfurt, Germany
방문시기 – 2018년 4월
방문시 호텔 티어 – SPG Platinum

특이사항 몇가지 – 프랑크푸르트 여행당시 잘 사용했던 사우나입니다. 위에 사진에 보시는 곳은 호텔 전체에 하나있는 체육관 옆에 있는 공용 사우나입니다. 제가 있었던 스윗과 (조금은 독특한) 클럽 라운지와 Elite Member Check-In을 해주는 데스크가 있는 최상층에는 작은 스팀룸이 또 한곳이 있는데요. 거기는 데스크 직원에게 미리 예약해 놓으면, 원하는 시간에 온도를 맞춰서 틀어놓습니다. 그곳도 한번 이용해 봤는데, 2~3명이상 못들어가는 작은 곳이였고요. 위의 사진의 메인 사우나가 공간이 넉넉하고 좋았습니다. 호텔리뷰에도 남겼지만, 이곳 사우나는 “남여공용”이였습니다. 이것을 몰라서 그냥 사람들이 아무도 없기에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제가 있을때 어느 유럽 여자분께께서 아무것도 걸치지 않으시고 저기 사우나 안으로 들어오셔서…. 뭘 어찌해야할지 몰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도 Hot/Cold Tub은 없고, 사우나하고서 샤워하고, 음료 마시면서 책 읽을수 있는 벤치 몇개 있습니다. 거기서 그 여자분과 여행수다도 떨면서 시간을 지냈습니다.ㅋㅋㅋ 처음해보는 희안한 경험이였는데.. 그게 문제가 아니고, 이곳도 여행중에 많이 걸어다녔고, 날씨도 조금 추울때 다녀서 이곳 사우나 이용이 아주 좋았습니다. 지금은 이 호텔이 메리엇 프로퍼티이고, 그후에 디밸류도 되었지만, 제가 갔을당시에는 SPG Cat 3였어서 1박에 7,000포인트에 있었는데, 정말 그 가치를 충분히 하는 호텔이였습니다. 라운지에서 마셨던 맥주만 하더라도 하루에 7,000포인트보다 더 마셨을수도 있어요. 아래 호텔리뷰 보시면 더 자세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이 호텔이 (메리엇으로 넘어가고) 디밸류가 되면서 가슴이 아프더라니까요. ㅠㅠ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Sheraton Frankfurt Hotel Review

 

Hilton Narita Hotel

일본 나리타 공항 환승시에 저렴한 포인트 차감에 가봤던 나리타 힐튼 호텔에서도 사우나를 이용했습니다. 여기 호텔, 많이들 아시겠지만, 1박에 힐튼포인트 2만이면 가실수 있습니다. 


Mens Locker Room

 


Free Cold Beer after sauna

호텔 위치 – Narita, Japan
방문시기 – 2018년 1월
방문시 호텔 티어 – Hilton Honor Gold

특이사항 몇가지 – 힐튼포인트 2만포인트에 1박을 할 수 있는곳이라서, 다음날 타야하는 JAL일등석을 타는데 아주 좋은 옵션의 호텔이 이곳입니다. Full Service Hilton임에도 골드회원에게 무료조식과 무료 사우나와 무료 음료(주류 포함)를 제공합니다. 이곳 사우나는 정말 작은 일본의 대중 목욕탕 같습니다. 이곳에서 기억에 남는것은, 이곳은 습식 사우나보다 건식사우나가 더 좋았는데, 그동안 다녀봤던 건식사우나중에 온도를 제일 뜨겁게 해 놓은곳으로 기억합니다. 욕조는 3개(Hot, medium, Cold)가 있었고, 그냥 작은 동네 목욕탕에 다녀왔던 그런 기분이 들었어요. 나리타 시내에서 많이 걷기도 했고, 날씨도 추웠을때라서 사용하고나니까 아주 개운했습니다. 거기에, 이곳에서 주는 무료 주류 쿠폰으로 사우나 후에 시원한 맥주 한잔 하니까.. 거의 최고더라구요. 🙂 나름 손쉽게 적립할수 있는 힐튼호텔 포인트로 이런곳에 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토요수 시장에 오마카세 먹으러가려고 찾아놓은 호텔이 있어서, 웬만하면 시내로 들어가겠지만… 환승시간이 짧거나, NRT로 들어가서 NRT에서 나오는 환승이라면 아직도 좋은 옵션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해당호텔 숙박 리뷰
[호텔 리포트] Hilton Narita Hotel

 

지난 몇년동안 호텔티어로 무료로 사용해봤던 사우나만 모아봐도 이만큼이 되네요. 각 사우나별로 그들만의 특색이 있어서 언젠가 한번 정리해보고 싶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여헹을 못가는데, 그와 동시에 호텔에서 사용하던 사우나 시설에 대한 그리움도 만만치 않아요. 

Sauna with Moxie…노!!! 노!!! 그건 아니고요. 

Fly with Moxie를 하면서, 메인에 충실하면서 할 수 있는것들중에 하나가 여행시 사용하는 사우나 시설이 아닐까해서 오늘 그동안에 다녀본곳들을 한곳에 모아봤어요.
(예전에 어느분께서, Fly with Moxie 찜질방 번개 한번 하자고 하셨는데.. 이건 언제 실현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ㅋ)

여러분들은 오늘 포스팅에서 보셨던 호텔 사우나중에 어디에 가보셨고, 또 어디를 가시고 싶으신가요? 

여러분들만의 기억에 남는 호텔사우나 스토리가 있다면 그것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17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1 month ago

이런 후기는 한번도 못본거 같네요~! 진짜,,, 말 그래도 rare information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계속해서 드는 생각이 한국인이라서 ㅋㅋㅋ 목욕탕 스피릿이 우리에게 있어서 이런 사우나가 정말 필요한게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해요! 매번 뜨뜻한 물이 그립고 ㅋㅋㅋ 푹 담궈야지… 뭔가 피로가 풀리는 뭐 그런거 있잖아요^^ 아무튼 좋은 글 소개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otherwhile
1 month ago
Reply to  MOXIE

속히 2편도 나오길 ㅎㅎㅎ 기대하겠습니다^^

발권노리
1 month ago

Moxie님의 사진들을 보니까 억누루고 있던 여행욕구가 다시 치밀어 올라오네요 ^^ 저도 Park Hyatt Tokyo, Grand Hyatt Seoul, 좋았구요. Park Hyatt New York 은 소소,, 르메디앙 서울에서는 안마 의자때문에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다만,,, Grand Hyatt Taipei 에서는 혼자 물장구 치고 놀다가 전신을 용으로 아름답게 꾸미신 큰 형님 3분이 들어오시길래 조용히 고개 숙이고 나왔던 아픈 기억이….. ㅠㅠ 하지만 시설 만큼은 최고중의 하나였습니다. ㅋㅋ

발권노리
1 month ago
Reply to  MOXIE

헐,~~ 조만간 가신다니 엄청 부럽습니다.. 혹시 내년 구정 때 한국 방문 발권하셨나요? 저도 그 때쯤 가야할 일이 있는데. . 발권은 해 놓았는데 14일간 자가격리 때문에 취소해야할지 고민중입니다.

ThinButLong
1 month ago

아, 요즘 회사업무가 지나칠 정도로 바빠서 계속 눈팅만하고 있었는데요, 사우나 들어가서 사골 우려내듯이 몸좀 녹여내고 싶네요.

포조동
1 month ago

사우나 좋죠…아시아권 호텔은 정말 스파가 좋은거 같아요. 미국도 좋은데가 좀 있지만, 아시안권이 훨씬 좋은듯…
근데, 이제 코로나로… 스파 열어도 당분간은 못 갈거 같아요
서울 grand hyatt spa는 아침일찍 가면 저밖에 없어서 일찍 가면 좋더군요.
반포 메리옷은 스파가 수영장 만하고…ㅋㅋ
Tokyo park hyatt 은 amenity가 정말 좋았어요~Aesop~

망고빙수
1 month ago

포조동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아시아권에서는 스파 정말 최고입니다~
서울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규모가 제일 크고 낡았지만 관리도 잘 되어 있어요.
하지만 제가 1등으로 좋아하는 곳은 안다즈 강남이고요..
조만간 방문해서 직접 체험해 보셨으면 하네요.

Tim!
1 month ago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사우나 보니까 한국서 지내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등산갔다 내려와서 8천원만 내면 호텔 티어 안부럽게 뜨끈하게 쉬고 나오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혼탕 문화는 신기하네요, 부끄러워서 있어도 사용못할것 같아요.

미스터칠드런
1 month ago

우와 제가 가본 무료 사우나는 서울 조선호텔 사우나랑 강남 포포인츠두군데 였는데 막시님 사진 보고 나니깐 그냥 조금 어느정도 사는?집에 있는 화장실이였네요..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