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드디어 백신 접종자를 기본으로 문을 연다고 합니다! (update 5/19 : LA총영사 “이르면 6월부터 미주한인 자가격리 면제”)

텍스트, 출판, 종이, 책 표지, 편지, 책, 독서, 디자인

한국이 드디어 백신 접종자를 기본으로 문을 연다고 합니다! (update 5/19 : LA총영사 “이르면 6월부터 미주한인 자가격리 면제”)

Bookmark

5/19  업데잇입니다.

오늘은 이런 기사들이 나왔네요.

미주 한인 자가격리 면제 추진…박경재 LA총영사 밝혀

[긴급] LA총영사 “이르면 6월부터 미주한인 자가격리 면제”

 

한국 정부가 미국을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우선 국가’ 5개국에 포함시킨 것으로 나타나 미주 한인들의 격리 면제가 곧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박경재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는 지난 18일 부임 1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가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우선 적용 5개 국가를 선정했으며 이 가운데 미국이 포함됐다”면서 “”LA총영사관을 비롯한 미주 재외공관들이 미국내 접종현황과 접종확인서 발급 실태 등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혓다.

박 총영사는 이르면 “이르면 6월부터 한미 양국이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 상호 인정을 실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조만간 자가격리 면제가 가능할테니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한미 양국이 백신접종 증명서 인정 방법을 놓고 다른 의견을 보이고 있어 조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국 방역당국은 양국의 상호인정과 공인 접종증명서 확인 등 2가지 조건을 자가격리 면제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

반면 미국은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접종일자와 기관, 접종자 성명만을 적은 간이 증명만 발급하고 있고 백신여권로도 불리는 공인 접종증명서 도입에는 소극적이다.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등  일부 로컬정부 등이 현재 공인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지만 주정부나 연방정부 차원의 증명서는 아직 도입되지 않았다.

박경재 총영사는 “양국이 (접종증명서)의 상호인정을 위한 방식과 절차를 합의해야 한다”면서도 “하지만 한국 정부와 정치권도 미주 한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니 곧 자가격미 면제가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4/29 자로 업데잇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584/0000014025

방역당국이 해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백신을 접종을 맞고 입국한 사람에 대해 2주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접종한 사람들이 확진자와 접촉했을 때나 해외에 나갔다가 들어올 때 2주 자가격리를 면제해주는 것처럼 국가간 협의를 거친 증빙을 갖추면 국내에서 접종을 완료한 것과 같은 지위를 부여하겠다는 것이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29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해외에서 예방접종을 완료한 분들에 대해 향후 접종받은 국가에서 발행한 예방접종 증명서의 진위를 확인하고 검증하는 방법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방역당국이 해외에서 들어오는 외국인이나 교민에 대해서도 백신을 맞았다면 접종 증명을 거쳐 자가격리를 면제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이를 적용하는 국가는 한국의 백신 접종도 인정하는 국가에 한할 전망이다. 정 본부장은 “국가 간의 협약이나 상호주의 원칙이 적용된 국가부터 순차적으로 조정방안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본부장은 “국제적으로 통용된 양식이나 인증할 방법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국가별로 발급하는 증명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국가별로 채택해 확인 방법을 상호 확인하고 절차를 만들면 국가별로 진행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외교부와 왕래가 많은 지역에 대해 먼저 방안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곧 다 해결 될거 같네요.


오늘 업데이트 된 기사로는 해외접종자, 국내접종자 상관 없다고 나왔습니다.(수정합니다, 국내에서 접종한 경우이네요..아직까지는)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360094

최호용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법무지침팀장은 “국내에서 접종을 완료한 뒤 2주가 지난 사람 가운데 외국에 나갔다가 들어오는 경우에 한해 자가격리를 면제하게 된다”며 “우리 국민이든 해외(국적자)든 상관없다”고 설명했다.

최 팀장은 “현재 해외에서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접종 완료자로)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향후 상호주의 원칙이나 협약 등을 맺어서 순차적으로 인정해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금더 기다려보면 뭔가 해결날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틀리니, 조금만 다들 기다려봅시다

———————————————————————————

안녕하세요, 포조동입니다.

아랫 글을 쓰고 났더니, 오늘 이렇게 발표 났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3903238

기사를 그대로 가져오면,

 

중앙사고수습본부 윤태호 방역총괄반장은 28일 브리핑에서 “다음 달 5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을 2차까지 모두 완료한 경우 해외 입국 시 자가격리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또한 “백신 접종 완료자가 확진자와 밀접 접촉했을 때도 증상이 없다면 자가격리를 면제하고 능동감시, 2차례 진담검사만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예방접종 완료는 2회 접종 백신의 경우 2회 모두를 완료한 사례를 의미한다. 또한 국내에서 허가되지 않은 제품으로 예방접종을 한 경우는 자가격리 면제에 해당되지 않는다. 정부는 관련 사항을 오는 5월 5일부터 적용하며 추후 지자체 등을 통해 안내할 방침이다.

 

일단은 백신 접종자를 위주로 격리면제를 하는데, 현재 한국내에서 허가된 제품은 아스트라와 화이저, 그리고 존슨앤 존슨입니다.

모더나는 허가가 신청을 해놓은 상태이니, 곧 허가가 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화이저는 해주고, 모더나는 안 한다는 것도 좀 이상한 상황이니, 좀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어쨋든 좋은 소식이니, 다들 기대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

한국에서 4/26일을 기준으로 곧 백신 접종자부터 2주간 자가격리 면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검토하겠다는 말이니, 격리면제라고 절대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많은 뉴스가 나왔습니다.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10427_0001421547

텍스트, 출판, 책 표지, 제본, 책, 문구용품

 

아래 내용은 미주 중앙일보에서 퍼왔습니다.

http://m.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9302593&referer=http%3A%2F%2Fm%2Ekoreadaily%2Ecom%2F

 

한국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해외 여행 후 입국시 2주 간의 자가격리 면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혀 한인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26일(한국시간) “올여름 일반 국민의 접종이 본격화하는 시점에 대비해 예방접종을 마친 분들이 좀 더 자유로운 일상을 누리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활용해 확진자 접촉 및 출입국 시 자가격리 의무 면제를 포함한 방역조치 완화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 정부는 지난 15일부터 위조와 변조가 어려운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출석해 “국외 입국자에 대해서도 백신 접종력이 확실하게 확인되는 경우 자가격리를 완화하는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언론에 따르면 자가격리 면제 대상은 우선 한국 내 백신 접종자, 이어 ▶해외에서 백신을 접종한 한국인 ▶해외에서 입국하는 국외 입국자 순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LA총영사관 측은 “정부의 공식 발표가 있을 때까지 한국에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2주 간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고 전제한 뒤 “자가격리 면제는 해외에서 백신을 맞은 한국인도 인정할지, 미국 등 외국에서 백신을 접종한 외국인도 포함할지, 면제 적용 백신은 어느 제조사로 할지 등의 시행기준이 마련돼야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정부에 백신 접종 한인들의 14일 의무 격리 조치 조건부 면제 청원 운동을 추진 중인 LA한인상공회의소(이하 LA한인상의)와 남가주한인경제단체협의회(이하 경단협)는 한국 정부의 발표를 일단 환영했다.

강일한 LA상의 회장은 “소위 백신 여권을 가진 한국 국민에 대한 격리 해제 조치가 이뤄진다면 한인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고 반겼다. 이어 ” 국회 보건복지위도 관계 부처에 해외에서 백신을 접종한 입국자들의 자가 격리 기간에 대한 합리적 조정안 마련을 주문한 것으로 알고 있다” 고 전했다.

LA상의와 경단협은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발급한 코로나19 백신 2회 접종 증명서를 소지하고 ▶2차 접종 후 2주가 지났으며 ▶항공기 탑승 72시간 내로 행한 코로나바이러스 음성확인서(RR_PCR)를 제출한 미주 한인 상공인에게는 14일의 의무 격리 조치 면제를 요청하고 있다.

한편 현재 한국 정부의 자가격리 면제서 발급은 ‘직계 존비속 장례식’ 참석자와 ‘기업의 임원급 소수 필수인력’만 가능하다. 한국에 입국하는 모든 입국자는 병원 또는 그에 준하는 인증기관이 72시간 이내에 발급한 코로나19 유전자증폭검사(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들 빨리 백신 맞고  자가격리 없이 한국 갈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슬슬 티케팅 준비는 해볼까요~ 

 

포조동
marie@iam-apparel.com
Subscribe
Notify of
18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4/28/2021 9:34 am

이제 티케팅 박터지는 거 아닐까요? ㅎㅎㅎ 좋은 소식입니다^^ 저희 가정도 올 여름 발권 슬슬 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동태가 없어서… 지금이 기회이지 않을까? 싶네요!!!! 빨리빨리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소식 너무나 감사해요! 그리고 너무나 좋은 소식이라서 가슴이 막 뛰네요^^

MOXIE
Editor
04/28/2021 10:11 am

그동안 나왔던 중에 가장 좋은 소식입니다!!! 모더나는 왜 처음부터 같이 안되었는지는 의문이긴 하지만… (저는 Pfizer 맞았어요. ㅋ)
이제부터 한국행 어워드 티켓 쟁탈전이 장난이 아닐것 같아요. 뭐라도 발권 해 놔야겠습니다.

ONETHING
04/28/2021 10:54 am

저도 직원분이 조금전에 기사를 보내주어쓴데요.
백신 접종 완료하면 ‘2주간 자가격리’ 면제한다 (naver.com)

처음에는 국내 접종완료자만 적용 가능하고 서서히 오픈한다는 말인것 같아요.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OXIE
Editor
04/28/2021 11:00 am
Reply to  ONETHING

또 외국에서 접종을 마친 사람이 입국했을 때 면제 혜택을 줄지는 향후 국가 간 협약에 달려 있다.

남겨주신 링크에 위와 같은 말이 있는데요. 미국은 가장 먼저 열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예요. 🙂

ONETHING
04/28/2021 3:52 pm
Reply to  포조동

그럼 이제는 하네다가 열려야겠군요!!!
하네다를 거쳐서 가는 비행기들 어쩌나요..

ONETHING
04/28/2021 4:24 pm
Reply to  포조동

그래서 그런지 lifemile 전화 불나고 있어요…

MOXIE
Editor
04/28/2021 4:28 pm
Reply to  포조동

어쩌면 다들 몰릴때는 한국은 잠시 피하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사람들 너무 많으면… 아이고 머리야. ㅋㅋㅋ
다른데가 열어주면 거기나 갈까..
저는 아주 멀리 잔지바 같은데 가려고 해요.
아틀란타-이스탄불-잔지바 (터키 항공 원스탑으로 갑니다. ㅋ)

Kyungjin
04/28/2021 9:49 pm
Reply to  MOXIE

오오 ㅋㅋㅋ 총 몇시간인가요? 잔지바 검색해보니 탄자니아네요 ㅋㅋㅋㅋㅋ
따봉입니다

MOXIE
Editor
04/28/2021 10:01 pm
Reply to  Kyungjin

아틀란타-이스탄불이 10시간 40분이고, 이스탄불-잔지바가 7시간 20분이예요.
이게 터키쉬 항공으로 직접 발권하면 스윗스팟인데요. 땡큐포인트 33,000포인트 넘겨서 발권하면, ATL-IST B787-9 비지니스 1인 편도 발권이 되거든요. 이스탄불에서 시간 좀 보내고, 잔지바로 넘어가서 쉬다가 오면 좋을것 같아서 조만간 해 보려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새로만든 이스탄불 공항 비지니스 라운지도 좀 가보고.. 좋을것 같은데, 잔지바를 공부 좀 해 보고 결정하려 합니다. 🙂

otherwhile
04/29/2021 8:55 am
Reply to  MOXIE

ㅎㅎㅎ 대서양 루트로 가시는 건가요? ^^ ㅎㅎㅎ

otherwhile
04/29/2021 8:54 am
Reply to  MOXIE

몰려도 ㅋㅋㅋ 자가격리 없이 가게만 해주면 바로 짐싸서 갈 태세입니다^^ ㅋㅋ

마카오손
마카오손
05/01/2021 4:16 am
Reply to  MOXIE

관광국 “한국인 자가격리 없다”

매경닷컴이 외교부 ‘해외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 현황과 각국 대사관 공지를 비교한 결과, 지난달 30일 기준 약 15여개국이 한국인 입국자에 대한 자가 격리를 면제하거나 절차를 간소화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중에는 몰디브와 그리스, 체코, 포르투갈 등 주요 관광지도 포함됐다.
몰디브는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외국인 관광객이 PCR(유전자 증폭) 음성확인서를 제출할 경우 격리를 면제하고 있다. 그리스는 4월26일부터 한국과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발한 관광객이 백신 접종 증명서(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나 음성확인서를 제출할 시 격리 의무를 면제해준다. 체코는 한국 등 저위험국의 경우 자가격리 의무를 없앴다.

“드디어 신혼여행가요, 해외로”…백신 맞은 부부들 신났다.
“드디어 신혼여행가요, 해외로”…백신 맞은 부부들 신났다 (mbn.co.kr)

otherwhile
04/29/2021 8:53 am
Reply to  MOXIE

가장 기대하는 대목입니다 ㅋㅋㅋ

마카오손
마카오손
06/09/2021 8:19 am
Reply to  MOXIE

(6/9 업데이트)
Q. ‘트래블 버블’이 아닌 나라에서 접종 완료자가 한국에 입국해도 자가격리가 면제되나요?

A. ‘트래블 버블’국이 아닌 해외 백신접종 완료자는 자가격리 면제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현재 해외 입국자는 2주 동안 격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특별입국절차가 시행 중입니다.

‘해외여행’ 길은 열렸는데..’트래블 버블’ 궁금점들 (daum.net)

Kyungjin
04/28/2021 9:47 pm

아직은 쪼금 더 기다려봐야 하는거지만
그래도 좋은 소식이네요.
저도 어제 속보 떴을 땐 바로 면제인 줄 알고 설레면서 잤는데 ㅋㅋㅋ
조만간 풀리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진짜 박터지겠어요 발권이 ㅋㅋㅋ

늘푸르게
04/29/2021 9:09 am

좋은 소식이네요.
저희는 아이들 때문에 그저 바라만 보고 있습니다.

Tim!
05/06/2021 1:15 pm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빨리 한국에 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