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멕스 팝업에 대한 개인적인 추측 (절대적으로 주관적 실험)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아멕스 팝업에 대한 개인적인 추측 (절대적으로 주관적 실험)

Bookmark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오늘은 지극히 개인적인 추측과 (절대적으로) 주관적인 실험결과로 인해서 만들어서 저의 date point(일명, dp)로 인해서 “아멕스 팝업타파”를 목표로 이 글을 적었습니다.

 

*한가지 기억해야 되는건 아직까지 principlizing 할만한 dp가 아니라서 안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안된다고 뭐라고 하지 없기~^^ ㅋㅋㅋ)*

 

텍스트, 전자제품, 스크린샷,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번호, 컴퓨터 아이콘, 운영 체제, 웹 페이지, 폰트

 

1. 아멕스 팝업의 원인

 – 레딧이나 private forum 등 뒤지고 뒤지고 research 겁나게 하면서 (아직까지는 원인분석이 끝나지 않는 상황에서) 크게 4가지 원인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1. 중·장기간 existing account의 휴면상태: 보통은 저희가 카드 welcoming bonus만 받고 그 카드를 안쓰잖아요! 대부분 팝업이 여기서 오는 원인일겁니다.

     2. 단기간 opening card의 갯수가 많을 경우: 이 경우는 얼마 되지 않은 팝업의 원인으로 여겨지는데요, 초창기 팝업출몰시에는 “꾼”들이 #1 원인을 막기 위해서 단기간 지속해서 카드를 여는 경우에 팝업을 피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여기도 coding을 한 상태입니다.

     3. 동일카드 소지시 혹은 소지했던 경우: 아멕스의 평생 1번 보너스 룰 때문에 생긴 부분인데요, 동일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나 기록상으로 과거에 소지했던 경우에 팝업이 뜹니다. (일반적인 팝업의 문구와는 약간 다르게 떠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4. “closed by granter”의 상태 (일명, shut-down): Financial Review(일명, FR)이든 black lists로 인해서 axe-out 된 상태이면 카드를 한장도 가지지 않는 상태임에도 그냥 팝업이 뜨는데, 이 경우에는 무시하고 application proceeding 해도 auto-reject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마지막 사례는 거의 없겠죠?)

 

2. 아멕스 팝업의 경로

  – 일반적인 팝업의 경로 역시도 몇가지로 대략 추려질 수 있는데요, 

 

     1. 모든 카드에 대한 팝업: 그냥 개인·비지니스 할꺼 없이 모든 카드에 대한 팝업이 뜨는 상황

     2. 개인·비지니스 별 팝업: 이 경우는 개인카드는 팝업이 뜨는데 비지니스 카드는 뜨지 않거나 혹은 반대의 경우의 상황 

     3. Co-brand 별 팝업: Amex가 가진 co-brand 별로 팝업이 뜨는 경우인데, 예를 들면 Hilton 계열은 팝업이 뜨는데 Delta는 안뜨는 상황

     4. Lending·Charging 별 팝업: Lending 카드에는 팝업이 뜨는데, charging 카드가 안뜨는 상황, 혹은 그 반대의 상황 (요즘은 이 경우가 거의 없어졌던 것으로 알고 있고요, 과거에 조금 회자 되었는 팝업의 한 종류라는 것만 알고 있어도 좋을 듯 합니다^^)

 

3. 아멕스 팝업타파 방법

 – 자, 그럼 전통적인 방법과 “꾼”들의 의해서 실험정신으로 dp를 얻는 내용들을 한번 살펴볼께요^^

 

     1. 일정금액 사용하기(aka, 전통방법): 가장 많이 알려진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안쓰고 있는 장롱카드를 꺼내서 일정금액을 쓰는 것입니다. Account activating 상태를 만드는 것인데요, 금액은 딱 정해진게 없지만 대략적으로 말하는 바는 $500이상을 몇달간 꾸준히 써야 된다는 점이지요. (근데, 문제는 우리가 카드 한 10장씩 가지고 있으면 ㅋㅋㅋ 한달에 $5,000을 쓴다? ㅋㅋㅋ 카드게임을 쫌 하신 분들은 약간의 무리가 따르죠^^)

     2. Referral 혹은 special offer 없이 신청: 또 다른 하나의 방법은 referral이 없이 그냥 쌩짜로 신청하거나, 역대 최고의 special offer가 아닌 그것보다 약간 적은 welcoming bonus에 만족하고 신청하기입니다. (조금 아까운 감이 있어도 뭐… 팝업을 없애려면 이렇게라도 해야줘^^)

     3. Official Website 이용해서 신청: Amex 홈페이지가 아닌 우회경로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가끔 co-brand official website를 통해서 카드 신청을 하면 팝업이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근데, 이것도 요즘 아멕스가 coding을 전문적으로 하는 애들을 고용했는지… 안될 가능성이 정말 많아요!) 

     4. 전화로 신청: 이 경우는 아예 online application을 넣는게 아니라 아싸리 전화상으로 application을 넣는거죠! 그러나, 전화상 welcoming bonus는 확인했을 때… 턱없이 낮은 bonus 때문에 실망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ㅋㅋㅋ

     5. 비지니스 카드 신청: 비지니스 카드를 신청이 가능하신 분들은 팝업이 비교적 안뜨는 카드인 (welcoming bonus가 거의 안바뀌는) Plum 같은 걸로 신청한 후에 뒤를 기약하는 경우. (근데 이 경우에는 다음 카드 신청할 때도 또 뜨는 경우가 생겨서 … temporary 적략이지 길게 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6. 팝업 Coding 들어가기 전인 상황: 이 경우가 정말 재밌는데요, 가끔 welcoming bonus이 update 되는 때가 있잖아요. 정확하게는 기한은 모르겠는데, 새로운 welcoming bonus가 update되고 coding이 들어가기 전(보통은 1-2일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추측)에 신청하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잘 먹히는 경우가 business 카드에 경우는 이게 먹힐때가 참 많더라구요!

     7. 무시하고 깔아뭉개기: 이건, 꾼들이 실험해서 얻은 전략인데요, 그냥 팝업 무시하고 application proceeding 해서 no bonus의 상황을 만들고 1-2개월 뒤에 신청하면 팝업이 안뜨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일련에 실험정신으로 아무 쓸모없는 delta blue를 referral 받아서 신청한 다음에 2달 뒤에 다른 카드 신청하니깐 안떴어요! 이게 지금은 먹히는 전략중에 하나 인듯 합니다.

     8. 계속 신청과 취소 반복: 어느 분은 매일마다 출근하듯이 신청하고 팝업뜨면 취소하고 하면서 이게 몇일 연속으로 하니깐 팝업이 안뜨고 진행되었다는 dp가 한번씩 나오는데… 얼마나 해야지 안뜨는지는 누구도 모르는 미지의 세계입니다 ㅠ.ㅠ;

 

4. 아멕스 팝업의 결론

 – 저는 개인적으로 자주 하는 방법이 #6과 #7를 해서 주변분들과 함께 팝업 타파를 많이 했는데요, 실제로 이게 아직까지도 논의되고 있는 그리고 계속해서 researching이 되고 있는 분야라, 딱 이거다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지만, 그래도 경우의 수와 대략적인 pattern만 파악이 된다면, 예전 과거의 아멕스 opening의 영광을 다시 재현하고 회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혹시 플막분들 중에서 더 추가하실 dp 또한 좋은 정보가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고요, 필요하면 수정 또는 update 역시도 모든게 가능합니다^^ 같이 share 해주심 너무나 좋을 듯 합니다.

 

이상 otherwhile이었고요, 좋은 하루 되세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디자인

(요런 문구가 항상 뜨길 바라고요^^ ㅎㅎㅎ) 

otherwhile
poyun.kim@hotmail.com

여행이란 정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우리에게는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있었으니 … 그것은 “헤븐!” 어디에서 자냐? 무엇을 먹냐? 이것보다는 우리에게 여행이 허락된다는 자체가 “헤븐” 함께 간다는 그 자체가 우리에게는 “헤븐”이고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헤븐”인 우리의 트레블링! 우리 대가족 만의 여행준비와 여행노하우가 넘쳐나는 “헤븐”의 트레블러와 트레블링 가운데로 초대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16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im!
09/08/2021 10:17 pm

저도 작년에 팝업이 한동안 나왔는데 델타골드 연회비 내기 싫어서 만든지 12개월 되는때 델타블루로 다운한때부터 나왔던거 같아요(신규카드는 13개월은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들었어요) 탈출은 1번 방법 잘안쓰던 카드 골고루 사용하기 3-4개월하고 막시님 아멕스골드 리퍼럴링크로 들어가보니까 안뜨더라고요(결과는 승인거절) 요즘에는 안전하게 2년차에도 사용합니다.

MOXIE
Editor
09/09/2021 7:26 pm
Reply to  Tim!

우리 싸이트에서 꾸준히 계속 리젝을 받으시는 분이 Tim! 님이신데.. 이거 제가 뭐 어찌해야 하나요?
언제 술 한잔하면서 풀어요. 제가 골드카드로 사 드릴께요. 🙂

Tim!
09/09/2021 10:54 pm
Reply to  MOXIE

좋은 소식을 알려드려야 되는데 개인 크레딧관리가 엉망이라 승인거절 후기가 많네요. 상황이 좋아지면 아틀란타 가서 불타는곱창 한번 가보고 싶어요.

MOXIE
Editor
09/09/2021 7:25 pm

이거..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의 글입니다. 모르던것 많이 배웠고요.
저희는 부부가 둘 다 아직 팝업에서 못빠져나왔는데, 와이프는 이제는 안나올것으로 보이고요. (타파방법 1번으로 했습니다)
제가 팝업이 뜨기시작한것은, 델타 플래티넘 카드를 사인업 받은후에 1년후에 취소했는데, 그때부터 걸린것 같고요. 카드를 취소해버려서 가지고 있지 않으니까, 타파방법 1번으로 할 수는 없었고요.(이게 제일 문제예요)
2번 방법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6번도 흥미있는 내용이네요.
8번 방법은 생각 안해봤는데, 이게 진짜 된다면 재미있는 방법 같아요. 이건 꾸준히 해 볼 수 있습니다. ㅋㅋㅋ
팝업의 원인 1번 때문에, 꾸준히 장농카드는 꺼내서 쓰려고 습관을 들이고 있어요. 작은 금액 자동이체 해 놓은것도 있고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연구를 좀 해봐야겠어요.

늘푸르게
09/24/2021 10:34 am

흥미로운 글입니다. ^^
7.무시하고 깔아뭉개기. 제 경우에는 리퍼럴만 보고 오픈한 적이 몇번 있어서 그런지 지금까지 팝업은 딱 한번만 떴네요.

롤리팝
08/08/2022 3:56 pm
Reply to  otherwhile

오 저 정확히 7번을 하려고 고민하고 ㅈl금 게시판에 질문글도 남겼는데요……. 대박입니다……

델타골드 7만 + 리퍼럴 1.2만 + $150SC를 챙기고 싶었는데..
리퍼럴도 안먹히고 ㅠㅠ 자꾸 팝업이 떠서요

사인업보너스 무시하고 그냥 delta 블루를 신청하고 리퍼럴만 챙기면 되는거지요? 그리고 몇달 후에 다른 아멕스 카드 신청하면 될 수도 있는거네요?!

7번 시행전 혹시몰라 한번 더 여쭙습니다…..! @otherwhile

Last edited 1 year ago by 롤리팝
롤리팝
08/08/2022 5:12 pm
Reply to  otherwhile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은 읽어도 이해가 바로 되지 않는 생소한 방법이 또 존재했군요………………. 정말 감사드려요 나중에 찬찬히 찾아보고 시도해보던지 해야겠어요

현재 P2가 여권으로만 힐튼을 2장 열었었고
ITIN이 4월에 나와서 나온 ITIN을 가지고 시도한 첫 아멕스카드여서 그런지 팝업이 뜬건가 싶기도해요.

추가 질문은

  1. ITIN이 있는상태에서 여권번호로 다시 신청해보고싶기도한데 거기 신청시 체크하는 란에 “if you don’t have credit history in the US”라는 란이 있는데 사실상 있으니 하면 안되는거 같고
  2. 블루카드를 만든다고 한다면 리퍼럴 보너스만 챙기고 블루카드는 그냥 홀딩으로 업글오퍼를 기다리는게 나을까요? 아님 지우는게 나을까요? P2는 이미 아멕스만 3장이 되겠네요 블루까지하면
  3. P2가 아멕델타골드를 AU로 갖고있다가 지웠는데 이 부분때문에 팝업이 뜬 상황은 아닐런지요

정리하자면,
P1은 좀 열기를 식히는 도중에
P2가 힐튼두장 가지고 있고 Chase UA신청 펜딩상태에서 아멕스 팝업이 뜬 상태인데요
그냥 리퍼럴보너스만 챙기고 델타블루 만들고 지우면 된다는 말씀이실까요? 마지막 공유해주신 꼼수부분은 아직 이해를 못했습니다 ㅠ

롤리팝
08/09/2022 7:50 am
Reply to  otherwhile

아래에 적고나서 저쪽 신용카드 글모음에 주신 답변을 늦게봣어요. 정말 그걸 어떻게 찾으셨는지…. 조금 적응이아직 안되요 글을 찾기가 너무 힘들답니다 ㅜㅜ

그쪽에 남겨주신 답변이 너무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냥 조용히 체이스 루트를 타면서 기다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일단 게시판글로 질문 안드린건 여기가 더 관련있다생각해서 그런건데 무슨말씀인지 알겠습니다!

리퍼럴로 델타블루 깔아뭉개고 가려했는데 비추이시군요.. 현재 아멕스 마땅한 오퍼도 없고 팝업도 뜬 마당에 p2가 할수있는검 암것도 없네요 그럼 ㅜㅜ
P1도 4/24로 열기좀 식히고잇구요 ㅜㅠ

Last edited 1 year ago by 롤리팝
MOXIE
Editor
08/09/2022 10:05 am
Reply to  롤리팝

게시판 게시글 정렬은 로그인상태로 보시면 최신 업데이트 된글이 위에 올라오고요.
댓글도 로그인 상태로 보시면 댓글 순서대로 보실수 있습니다.

MOXIE
Editor
08/09/2022 10:03 am
Reply to  otherwhile

일반회원분들도 댓글 노티스 받는 기능 저번에 다 해놨는데, 사용하시는 분들이 모르셔서 못하시는거잖아요. 아래 글 두개 링크 해 드립니다.

https://flywithmoxie.com/2021/01/21/2021%EB%85%84-fly-with-moxie-update/

https://flywithmoxie.com/moxie-%EA%B2%8C%EC%8B%9C%ED%8C%90/?uid=4944&mod=document&pageid=1#kboard-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