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 숙박권(40k) + 잔여 포인트를 이용한 Booking 후기 (찔러나 보자 38 포함)

텍스트, 스크린샷, 디자인

IHG 숙박권(40k) + 잔여 포인트를 이용한 Booking 후기 (찔러나 보자 38 포함)

Bookmark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Chase IHG Premier+ 카드에서 나오는 annual free night certificate 때문에 과거 너무나 골머리를 앓았던 기억이 다들 한번쯤은 있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숙박권으로는 40k 포인트 밖에 cover가 안되는 상황에서 dynamic pricing 때문에 숙박권에 맞춰서 가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그런데, 지난 3월부터 IHG에서 숙박권(40k) + 잔여 포인트 사용하여 booking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요 (참고: One Mile At a Time), 그래서 사용해봤습니다^^

 

1. How to Use!

– 현재는 IHG app으로는 불가능하고요, 공홈을 이용한 방법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날짜를 검색해보니 ㅠ.ㅠ; 어쩜 이렇게 사람을 간질나게 하는지? 40k에 딱 떨어지면 참 좋으련만, 이렇게 41k으로 되면 숙박권 사용이 불가능하잖아요! 그런데, 이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숙박권(40k)+잔여포인트 사용으로 booking이 가능하게 되었으니깐요^^

텍스트, 스크린샷

 

숙박 option을 보시면, 이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뜨게 되고 … 저의 경우에는 숙박권을 사용하시고 잔여 1,000포인트를 사용해서 booking을 하였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디자인

 

실제로 booking confirm전에 이렇게 select rate으로 확인 절차를 갖게 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짜짠~! usage confirmation이 이렇게 나오고요… 이제는 IHG 숙박권 때문에 골머리 썩는 일은 조금 줄어들 듯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명함, 폰트, 화이트, 대수학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일렉트릭 블루, 아쿠아, 블루, 그래픽, 디자인

 

2. 찔러나 보자 (38): 추억팔이는 언제나 통한다^^

– 예전 이 호텔은 한번 투숙한 적이 있어서… first impression을 잊지 못하고 한번 더 가기로 했는데요,

 

@otherwhile, 찔러나 보자 (14): 추억팔이~

달라스 다운타운 Kimpton Pittman Hotel 후기

 

당장 다음날 숙박이라서 주저하지 않고 바로 (지난번에 받은) front desk email로 연락해서 이런 답장을 받았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디자인

(당일 assigned supervisor Sioux Karns가 Pittman Suites으로 업그레이드 받았는데요~!)

 

지난번 suite room(약 400 sqft – 기본 suites)보다 훨씬 크네요^^ ㅎㅎㅎ 잠깐 보실까요? 거의 700 sqft 정도 되고요, 주말이 아닌데요, $430불대로 1박 비용으로 지불소요되네요~!

텍스트, 스크린샷, 실내, 디자인 텍스트, 전자제품, 스크린샷, 웹 페이지, 웹사이트, 온라인 광고

(핸드폰 app에 숙박 details에서 확인해본 결과 room upgrade 된 상태에서 confirm 확인하였습니다~!)

 

3. My Stance and Further Action

– 이번에 IHG에서 새로운 reward 프로그램 (점 찍고 돌아온) “IHG One Rewards”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이 바로 “무료조식” 제공이라는 비장의 무기를 꺼내들고 나왔는데요, 기존의 spire elite tier의 경우 diamond elite로 바뀌면서 추가된 내용입니다.

 

@otherwhile조식 먹으러 IHG 가자~!

 

사실, 저 역시도 이 부분이 가장 많이 주목하게 되는 상황인데다가, 올해 말에 저랑 와이프가 둘다 기나긴 5/24의 긴 터널을 빠져나와 연말에 갑자기 총 4-5장의 카드를 한꺼번에 만들어야 되는 상황이 생겼는데요, 마음에 두고 있는 처닝카드가 바로 IHG business와 IHG Premier 카드라서 이 부분이 상당히 반갑게 다가왔습니다.

거기에 … 지금도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 @늘푸르게님이 알려주신 약간의 꼼수(?)를 이용해서 diamond tier 획득이 가능하면 저희는 바로 할까 생각도 하고 있고요!

지난 5년간 IHG Spire Elite 티어 유지 후기

 

아무래도 주력으로 Hyatt과 IHG로 갈아타야 되는 상황이 만들어진 부분이 없지않아 있어서… Chase UR을 영끌해서 ㅎㅎㅎ 쫌 두 호텔에 이제 집중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Hilton은? F&B credit으로 바뀌고 나서 ㅋㅋㅋ 이제는 잘 안가지네요! 대부분의 남은 point는 그냥 효도용으로 한국에서 쓰시라고 막 뿌르고 있는 중입니다^^)

 

4. Conclusion

– 결론은, IHG … 아니, Kimpton이 참 좋다이고요^^ Kimpton 애호가인 아내를 위해서라도 쫌 준비를 해야겠다? 정도가 저희 대략적인 결론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놈의 “찔러나 보자”는 언제까지 될련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ㅋㅋㅋ 저를 보시고 이게 common provision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서 … 우선은 노파심에 안되더라도 실망하시지 마시라고 격려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otherwhile이었고요, 좋은 하루 되세요^^

 

PS) 호텔 다녀와서 대략적인 호텔(스윗)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therwhile
poyun.kim@hotmail.com

여행이란 정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우리에게는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있었으니 … 그것은 “헤븐!” 어디에서 자냐? 무엇을 먹냐? 이것보다는 우리에게 여행이 허락된다는 자체가 “헤븐” 함께 간다는 그 자체가 우리에게는 “헤븐”이고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헤븐”인 우리의 트레블링! 우리 대가족 만의 여행준비와 여행노하우가 넘쳐나는 “헤븐”의 트레블러와 트레블링 가운데로 초대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8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늘푸르게
04/21/2022 5:35 am

오. 이제 가능하군요. 저도 숙박권 사용해야 되는데 예약 걸어야겠습니다. ^^

링크해주신 제 글 읽어보니 이런 소망이 있었네요.

“언젠가 티어 혜택으로 무료 조식도 포함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매년 갱신해보렵니다. ㅎㅎㅎ”

꿈은 이루어진다!!

Last edited 2 years ago by 늘푸르게
MOXIE
Editor
04/21/2022 1:26 pm

이거 예전의 연회비 $49짜리 카드에서 받는 숙박권은 안되는거죠? 이 내용을 제가 쓸까 했는데… 제가 있는 숙박권으로는 이 옵션이 안되어서 샘플을 뽑을수가 없어서 멍~~하고 있었습니다. ㅋㅋㅋ
언젠가는 예전카드에서 새것으로 갈아타야 하는데, 타이밍이 뭐.. 오겠죠. (현재 5/24에 묶였어요)

늘푸르게
04/22/2022 10:51 am
Reply to  MOXIE

아. 맞다. 구 카드는 안된다고 했던 것 같네요.
저는 구 카드만 있어서 컨펌해볼게요. ㅋㅋㅋ

늘푸르게
04/22/2022 4:15 pm
Reply to  otherwhile

아까 해봤는데 안되더라고요. 에이 쪼잔한 IH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