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Jul 2023 감정이 이끌려 “뜨겁게” 가게 된 여행 (10): Vacasa을 이용한 Waterscape (Fort Walton, FL)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우선 지난시간에 Vacasa를 이용한 booking 했었던 후기를 간단하게 올렸었는데요, 그렇게 예약했던 곳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우선, 위치는요 Santa Rosa Island에 위치해 있고요, 98번도로 선상에 Destin 진입 초입에 이 vacation rental house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치상으로 제가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한 곳이 이번에 갔던 곳이고요, 파란 네모로 표시한 곳은 제가 지난번에 다녀온 Fort Walton에 위치한 Hilton Garden Inn이예요! (아래에 후기내용도 같이 붙여놨습니다.)
(Beach front라는 장점이 이 property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고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1. Check-in & -out의 장점
– 이 vacation rental house는 전적으로 Vacasa에서 위임해서 다 관리하는 듯 하더라구요! Real Estate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데, front desk에 나와 있는 집 가격을 보고 쫌 놀랐어요! 거의 70만불 ㅋㅋㅋ 근데, 보통은 일년내내 rental를 주면 대략 3-4년 정도면 property margin이 even 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돈도 없을 뿐더러 ㅋㅋㅋ 그냥 호텔로 갈래요!)
Vacasa app을 두시면 check-in @4pm, check-out @10am이라고 되어 있어요! 근데, 일반 hotel의 경우와는 전혀 다르게 … 따로 front desk에서 check-in & out 과정이 생략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희는 대략 3시정도에 도착했는데, 모든게 in-house ready로 집으로 들어가면 모든 information이 이미 제공되어 있어요!
그렇다고 front desk가 없는건 아니고요, Waterscape 입구의 모습이고요, 그 다음에 Vacasa front desk가 있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 한산했어요! 왜냐면 check-in & out 자체가 다 생략할 수 있어서 그런 듯 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app상으로 보이는 information으로 capture해서 넣어놨는데요, 주차 입구부터 집안까지, 그리고 wifi 정보까지 다 보여지고요, 또한 방으로 들어가면 pool access waistband도 다 놓여져 있어요!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parking building code & home security code, 그리고 wifi 정보가 다 나와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런 staycation information이 다 적혀있었습니다! Beach service (파라솔 대여)도 가능하고요, DVD 대여도 되는데, 저희는 이틑날 beach service만 이용했네요~! 요즘, 뭐 다 Netflix고 airplay로 다 되니깐요^^
(여기 property map인데요, A-B-C동으로 되어 있고요, 다 연결되어 있어서 elevator 잘못타도… 다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parking pass인데, 사실 검사 잘 안하는거 같아요! ㅎㅎㅎ 저희 첫째날은 이거 차에 놓는거 까먹고 다음날 저녁에 놔뒀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답니다^^)
2. 방은 어땠는가? 그냥 딱 vacation house 같았어요!
– 호텔방 같은 깔끔함이나 그런 high-end quality service를 원하시면 여기 오시면 안되고요, 그냥 애들이랑 부담없이 사용하기에는 정말 괜찮았습니다! 나름 처음으로 이런 곳을 이용했는데, 이런 곳에서 vacation staycation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네요~! 아내도 나쁘지 않았다고 해요^^ (호텔만 좋아할 줄 알았는디… 아니었네? ㅋㅋㅋ)
(안방 화장실, 거실 화장실 2개로 씻을 때 정말 편했고요, 또한 안방침대랑 sofa bed가 있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발코니에서 보이는 모습이었는데요, 5층까지 밖에 없어서 높은 층을 받는다고 해서… 딱히 view에 대한 감탄이 있을만한 곳은 아니었습니다.
3. 물놀이는 어땠나? 굿굿굿!
– 여기 수영장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수영장이 1~2층으로 되어 있고요, 위에 저희 발코니에서 보이는 곳이 2층 수영장이었고요, 아래는 1층에 위치한 수영장 모습이었습니다!
(애들 놀기는 정말 상당히 좋았던 곳 같았고요, beach front라서 수영장 ↔ 해변을 자유자재로 왔다갔다 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진짜 많았어요 ㅠ.ㅠ; 뭐~! 워낙 큰 property라서 그런지 그리고 성수기라서 그런지… 돗대기 시장이었던 거는 안비밀 ㅋㅋㅋ)
해변에서 바라보는 property 모습인데요, 확실히 다른 호텔들보다는 규모가 있었습니다^^
4. 그럼 총평을 내리자면…
– Vacation house의 특성상, 확실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듯 합니다. 실제로, 호텔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호텔 선호도가 훨씬더 클 듯 하고요, 저희같이 그렇게 신경안쓰는 부류는 또한 이런 옵션도 상당히 괜찮은 것 같아 보입니다.
다만,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존재하기에 여행스타일이나 익숙한 곳을 좀 더 선호할 듯 한데요, 특히나 저희같이 대가족이 움직이는 상황에서는 사실 이만한 곳이 없긴 해요! 매번, 호텔처럼 upgrade option이 mandatory가 되어야지 조금 편하게 잘 수 있는 상황이라면, 굳이 매번 “찔러나 보자” 같은 uncertainty를 감수하지 않고 바로 이렇게 이용하는 방법도 크지만, 식구수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호텔도 나쁘지 않은 조건인 듯 합니다! (저희도 호텔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high-end quality service에 너무 많이 젖어살다 보니깐, 약간은 비교를 안할 수 없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기호에 따라서 또한 상황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될 듯 하고요, 확실히 Wyndham에서 제공하는 Vacasa booking은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렇지 정말 괜찮은 옵션이지 않나? 또한 홍보하게 되네요~! (플막에서도 여러분들께서 이용하시고 경험이 있으실 듯 해서… 혹여나 첨언·조언 등의 모든 의견들을 수렴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white sand의 모습을 한장 담았는데요, 이번에 물이 정말 emerald beach여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상 otherwhile이었고요, 또 좋은 후기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2년전 Covid때, 해산물 먹었던 곳에 다시 가서 오더하는데… 사람이 미어터지더라구요! 유명한 집이었다는 건 안홍보 ㅋㅋㅋ
혹여나 정보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 링크로 가서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The Best Local Restaurant: Stewby’s Market and Steamer (Ft. Walton, FL)
사진이 항상 잘 나오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객실 내부 꽤 깔끔해 보이는데요. 주방도 딱 있을것 다있구요. 수영장 시설이 좋아서 가족 여행에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마지막 음식 사진 너무 군침이 돕니다 ㅎㅎㅎ
호텔만 가다가 이렇게 vacation rental을 이용하게 된 것도 너무나 신세계였고요, 또한 호텔포인트로 이렇게 예약이 가능하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ㅎㅎㅎ 마지막 음식은 매번 이 지역으로 가게 되면… 항상 루틴처럼 먹게 되는데… 항상 맛있게 먹고 와서 너무 만족도가 높은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사실 콘도가 좋긴 좋죠. 여행 기간이 길수록 입이 많으면 식비도 부담인지라…
욕실도 2개라서 대가족 가기에 딱이네요.
저희도 식비가… 거의 하늘을 찌를 듯 합니다 ㅠ.ㅠ; 무지막지하게 애들이 먹어대서 ㅋㅋㅋ 그래도 대가족이 가기 너무 괜찮은 콘도라서… 가성비나 여러면에서 너무나 좋은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