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 Transfer Rules in Household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도표, 폰트, 디스플레이

UR Transfer Rules in Household

Bookmark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Chase 카드에 대한 부분, 특히 계좌간에 Ultimate Rewards(이하 UR) Transfer에 대한 정보를 조금 공유하고자 합니다.

텍스트, 폰트, 로고, 그래픽, 상징, 브랜드,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1. UR Transfer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 UR Transfer에 대한 몇가지 룰을 정리하면 좋을 듯 해서 알려드려요!

 

1) Term & condition에는 household간에 UR transfer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상담원마다 달라서 부부사이, 가족사이, 혹은 친지사이까지 agent decision으로 가능·불가능이 결정나는 듯 하더라구요! “부부사이“에 대한 UR transfer는 언제나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꼭 가족이 아니라도 connecting이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주소가 달라도요^^)

2) UR transfer 할때는 주로 상대방의 몇가지 정보를 요구하는데요: 1) card number, 2) mother’s maid name, 3) (때론) home address 정도가 전부입니다.

3) 한 계정당 one account link만 가능합니다! (card별 connection이 아닙니다^^)

4) 1 pt 단위로 transfer가 가능해서, 짜투리 point가 생기지 않습니다!

 

2. UR Transfer Rule 정리

– 우선 UR transfer는 여러분들이 아시듯, UR website에 가셔서 보통은 combine points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본인 계정에 있는 카드간에 가능하지만, 다른 사람 계정간의 등록은 이제는 온라인 등록은 따로 되지 않고, 따로 전화(1-877-242-7372)를 해서 connection & transfer request를 하는 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 여기서 제가 많이 헤깔렸던 UR transfer rule 좀 더 자세하게 정리할께요!

 

#1: 계정간 connection은 every calendar month(혹은, 30일 이후)마다 가능합니다. (Disconnection시에는 disconneting date로부터 날짜 계산!)

-> 만약에 제가 저희 와이프 계정과 connection을 10/1일에 하고 UR transfer하고 나서 바로 disconnection하고 나서는 11/1이나 되야지 가족 중에서 다른 이들과 connection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예시 1] 10/1 connection/disconnection -> 10/31 reconnection (x), but 11/1 reconnection (o)

예시 2] 10/15 connection/disconnection -> 11/1 reconnection (x), but 11/15 reconnection (o)

 

#2: 계정간 connection은 one way connection이고 mutual connection은 양 계정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 얼마 전에, 제가 저희 와이프 계정으로 UR transfer를 하고 그걸 또 제 쪽으로 넘기려니깐 불가능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제 UR combine 리스트에는 저희 와이프 계정이 뜨는데, 이게 저희 와이프 계정에서 제 계정은 뜨지 않더라구요!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도표, 디스플레이

(한방향 connection으로 제 계정에서 와이프 계정을 등록한다고 하더라도 와이프 계정에는 제 UR transfer connection이 뜨지 않습니다! Hyatt으로 거의 10만 가까운 transfer를 한지 얼마 안되서 포인트가 정말 별로 없네요 ㅠ.ㅠ;)

 

-> 그래서 이게 one way transfer이라서 만약에 부부사이에 transfer를 하려고 한다면, 제가 connection하고 저희 와이프가 또 따로 연락해서 connection을 해야지, 부부간에 transfer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발상이 A-B 사이에 transfer가 쌍방향으로 이뤄지는 반면에, A-B-C로 각각의 다른 사람을 연결시켜서 UR transfer train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는 거죠!

* 각 계정당 sending connection: 1계정, receiving connection: 1 계정이 가능하고, 꼭 sending과 receiving 계정이 같을 필요는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A↔B (쌍방향 connection)

A→B→C (connection train)

 

3. UR Transfer의 유용성 & 위험성

– 여기서 보여지는 부분은 부부 혹은 가족간에 UR transfer에 대한 부분은 정말 유용한 부분이 많은 듯 합니다. 잘 활용하면, 부족분에 대한 UR 수혈이 가족간에 transfer로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하지만, UR transfer에 대한 위험성은 아직까지는 별다른 dp가 전혀 없는 상태라서, 이게 부부사이, 가족사이, 혹은 (어째어째해서) 친구사이나 지인사이에 이뤄지는 UR transfer에 대해서 어떠한 위험성이 있는지? 아님 Chase bank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어서… 사실, 각자가 판단하면서 조심·보수적으로 접근할 필요는 분명이 있는 듯 합니다. (특히, frequent connection, disconnection, & reconnection에 대해서는 어떠한 insturction 자체가 dp가 전혀 없기에 드릴 수 없다는 점!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4. 결론

– UR에 대한 가치는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포인트보다 유용성과 처닝시기가 다른 카드 회사보다 어렵고 희귀해서 … 저 역시도 이제껏 freedom 계열의 분기별 5% bonus로 주로 모으는게 과거 4년동안에 UR를 모으는 방법이었습니다. 다행히 10월에 기나긴 5/24에서 벗어나서… UR을 거칠게 달려보려고 하고요^^

– 특히나, UR value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제가 사랑하는 Hyatt은 UR transfer necessity를 가장 많이 강조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거의 몰빵식으로 여기다가 쏟아 붇는다고 봐야줘^^) 내년 Globalist 또 달고 싶어요!!! ㅎㅎㅎ

 

유용한 정보였는지는 모르지만 … 참고정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혹시, 다른 추가할만한 내용이나 수정해야 되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시고요, 이상 otherwhile이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otherwhile
poyun.kim@hotmail.com

여행이란 정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우리에게는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있었으니 … 그것은 “헤븐!” 어디에서 자냐? 무엇을 먹냐? 이것보다는 우리에게 여행이 허락된다는 자체가 “헤븐” 함께 간다는 그 자체가 우리에게는 “헤븐”이고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헤븐”인 우리의 트레블링! 우리 대가족 만의 여행준비와 여행노하우가 넘쳐나는 “헤븐”의 트레블러와 트레블링 가운데로 초대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eter
09/28/2022 7:47 pm

아주 중요한 정보 네요. 감사 합니다.

MOXIE
Editor
09/30/2022 3:55 pm

10월에 5/24 탈출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