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항공 JFK-FRA 비지니스 클래스 탑승기

항공기 객실, 실내, 차량, 비행기, 승객, 오두막

싱가폴항공 JFK-FRA 비지니스 클래스 탑승기

Bookmark

드.디.어.

탔습니다 싱가폴항공!!

처음으로 싱가폴항공으로 마일을 옮긴뒤 비행을 하기까지 3년이 훌쩍 넘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동안의 사연들이 궁금하시다면 :  싱가폴 항공 예약후기 

 

두근두근~  드디어 비행기를 타는날 입니다.

JFK 공항 American Express Centurion Lounge 1층에 위치한 스피키지바에 들려 시그니쳐 드링크중 하나인 에스프레소 마티니, 저도 드디어 마셔봅니다~!!

예상대로 넘 맛있어요~~

실내, 노트북, 컴퓨터, 테이블, 음료용기, 테이블웨어, 커피, 앉기, 키보드, 음료, 음식

 

자리선택

싱가폴항공 A380 에는 비지니스 좌석중 더블베드로 컨버트 되는 자리가 세군데가 있습니다.

11D/F,  91D/F,  96D/F 이렇게 세군데 이구요 북킹을 하면서 이 자리들은 예약할수 없었습니다.

 

여행 전 마지막 정리를 하기위해 웹사이트를 접속했는데 우연히 그게 딱 5일 전 이었고 블락되어있던  91D/F, 96D/F 가 파랗게 변했습니다!

싱글좌석 A, K 열도 다 오픈 되었어요. 그래서 초고속의 속도로 91D/F 로 자리변경을 했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디자인

공식 홈페이지에 보면 아래보이는 사진처럼 변신?을 할수 있는 좌석입니다. 물론 이렇게 세팅 해주시진 않았어요 ㅎㅎㅎ

항공기 객실, 실내, 차량, 비행기, 승객, 천장, 오두막

 

저희 자리의 실물입니다. 윗 사진과는 차이가 많이 나지만 확실히 다른 좌석들 보다 넓습니다.

중간에 디바이더가 의자레벨까지 쭉 내려가고  앞에 다리 올려놓을수 있는 공간이 다른 좌석보다 훨씬 넓어 정말~~ 편합니다.

차량, 비행기, 항공기 객실, 헤드레스트, 자동차, 실내, 천장, 보라색, 비행

실내, 모니터, 보라색, 텔레비전

실내, 항공기 객실, 차량, 천장

 

이정도면 거의 타비행사의 퍼스트 클래스 수준이라고 할수 있지 않을까요? 

실내, 컴퓨터, 전자제품, 바이올렛색, 보라색, 사람, 벽

 

싯커버와 베게 그리고 블랭킷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슬리퍼는 요청을 해야 가져다주십니다.

바이올렛색, 보라색, 실내, 예술, 빛

 

자리에 앉자마자 물 한잔과 바로 웰컴 샴페인이 제공됩니다.

자동차, 차량, 보라색, 실내

 

제공됬던 샴페인은 Piper Heidsieck 이었던걸로 기억해요.

스낵, 접시, 음식, 식사, 음료, 실내, 테이블웨어, 테이블

 

기내식

싱가폴항공은 book the cook 이 제공되는데요 탑승 24시간 전까지 메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랍스터는 퍼스트에만 서빙이 되는건가요? 아님 시즈널 메뉴 일수도 있겠죠?

 

기본으로 제공되는 샐러드에요.

테이블, 음식, 플래터, 서브웨어, 요리 예술, 식사, 가니쉬, 일품 요리, 포크, 레스토랑, 은식기, 주방 도구, 브런치, 요리, 저녁 식사, 실내, 식재료, 디너, 도자기, 서빙 트레이, 음료용기, 치케티, 디너웨어 세트, 샐러드, 스템웨어, 화이트, 테이블웨어, 접시, 다이닝, 식기

 

시간을 계산해보니 밤 11시나 되야 저녁식사를 하게 될것 같아 미리 Seafood Congee 로 시켰습니다. 새우, 관자, 생선 등 다양한 해물 죽 인데 맛있었어요.

여기에 오징어 젓이나 김치만 있었음 더 좋았을것같아요 ㅎㅎㅎ

음식, 요리, 접시, 레스토랑, 테이블웨어, 중국 음식, 실내, 식사, 식기, 테이블, 수프, 사발, 국수, 라멘

 

사진컬러가 영 이상하지만  맛은 좋았던 남편이 오더한 Slow Roasted Beef Fillet 이에요.

접시, 음식, 요리, 테이블, 테이블웨어, 실내, 스테이크 소스, 화이트, 레스토랑

 

후식으로 과일과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를 선택했구요 차 는 싱가폴항공 답게 TWG 브랜드 차 가 제공됩니다.  

테이블웨어, 서브웨어, 음식, 식기, 접시, 테이블, 커피잔, 낙농, 식사, 받침 접시, 음료, 실내, 플래터, 주방 도구, 컵, 음료용기, 머그잔, 달콤함, 도자기, 숟가락, 스낵, 은식기, 페이스트리, 제빵 제품, 주방용품, 찻잔, 커피, 요리 예술, 과일, 디저트, 초콜릿, 아침 식사

 

벌써 밖이 밝아옵니다. 프랑프푸트가 가까워지네요. 이제 착륙 준비로 자리를 정리하기 시작합니다.

아침식사도 제공 되었는데 비몽사몽에 아침식사는 스킵하고 아이스어메리카노만 3잔 냅다 시켜 마셨습니다 ㅎㅎㅎ  

승객, 사람, 실내, 의류, 항공기 객실, 기차

 

총평

먼저 마일을 제공해준 남편에게 감사를 드리며 본인도 지금껏 타본 비행기중 제일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자리가 넉넉해서 정말 편했고 (집에돌아올때 에미레잇을 탔는데 불평을….ㅋㅋㅋㅋ) 비행기에서 “숙면” 을 하시더라구요.

승무원들도 정말 친절하셨구요 제 기억으로는 좌석이 업그레이드 된게 몇년 안된것 같은데 생각보다 wear and tear 가 많았지만 굉장히 만족스러운 비행 이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엔 일등석을 경험해보고 싶은 싱가폴 항공 탑승기 였습니다.

홍홍홍
hyunnam1024@gmail.com

1997년 생각조차도 안하고 있던 미국이란곳에 부모님 권유로 오게 되었고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대학교만 졸업하고, 하다가 취업까지 하게되어 미국에 장착하게 되었어요. 처음 도착했던 뉴욕에서 쭉 살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탈출하기 위해 늘 여행을 꿈꿉니다. 차곡차곡 쌓아놓은 마일로 여행계획을 세우면서 일상에서 탈출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떠날날을 세어가며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해보고 여행지에 도착했을땐 마치 현지인이 된듯 그여행지에 자연스레 흡수 되어 시간을 보내며 자연스레 힐링이 되고 또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 다시 살아갈수 있는 제 삶의 원동력, 저에게 여행은 그런 존재입니다. 저의 일상탈출기에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는 이곳 그리고 회원님들과 함께 저의 소소한 일상탈출기를 함께 공유할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고 혹시라도 일상에서의 탈출을 꿈꾸고 계신분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Subscribe
Notify of
7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therwhile
06/17/2023 9:21 pm

이런게 언제쯤 저에게는 허락이 되려나요? ㅎㅎㅎ 가족 6명이라 혼자 여행은 거의 불가능 ㅠ.ㅠ; 너무 부럽습니다! ㅎㅎㅎ

아니
06/18/2023 12:54 am

우와!!!!! 역시… 부러운후기 탑이십니다! 정말 넓어보이고 편해보이네요

Jay
Jay
06/18/2023 2:48 am

비즈니스석이 더블베드로 변신! 웬만한 일등석보다 훨씬 좋네요,

GildongHong
06/19/2023 8:34 am

우와 역시 싱가폴항공이네요 담달에 케네디에서 3시간 때워야 되는데 샤워하고 스픽이지 가봐야겠네요

Last edited 10 months ago by GildongHong
소리없이
06/22/2023 1:44 pm

앗.. lax-nrt 110000 자리 났었는데..아무래도 마일이 너무 많아보여서 안했는데..이거보니…. 할껄 그랬네요..

bigpicture
06/26/2023 2:00 am

좋은 남편 두셔서 부럽습니다.^^ 꼭 저도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Tim!
07/09/2023 4:57 pm

싱가폴 항공 기내식 정말 잘나오네요. 광고처럼 침대로 변신가능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