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항공 마일 유효기간 6개월 연장 – Singapore Airlines Mile Expiration 6-month Extension

싱가폴 항공 마일 유효기간 6개월 연장 – Singapore Airlines Mile Expiration 6-month Extension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은 싱가폴 항공에서 이번 COVID-19으로 몇가지 변화하는 사항들로 보내는 이메일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침 Alex님의 싱가폴 공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글이 있어서, 그와함께 같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비행기, 항공 여행, 교통, 여객기, 하늘, 항공사, 항공기, 야외, 제트기, 제트 엔진, 플랩, 항공 우주 공학, 항공기 엔진, 차량, 협폭동체 항공기, 트윈젯, 서비스, 비행, 날개, 공항, 블루, 공기

Singapore Airlines A380-800

저는 2020년 6월 30일에 기간 만료가 되는 10,000마일이 있어서 큰 관심을 두고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부지런히 마일을 이용해서 한국을 가보려고 했는데, 일단 가는 발권은 카타르 항공으로 발권했고요. 

2020년중에 이 마일리지로 하와이를 다녀올까 했는데, 바이러스 문제가 있어서 그것도 어렵게 되었어요. 

 

Singapore Airlines 마일 유효기간

싱가폴 항공 마일의 유효기간은 계좌에 적립이 되거나, 파트너로부터 계좌로 전환이 된 시점부터 36개월이라는 기간이 있습니다.

계좌에 activity가 있으면 보유마일의 기간 연장이 되는 다른 항공사와는 룰이 달라서, 날짜를 신경쓰면서 사용을 해야 해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이렇게 신경을 쓰고 있기는 했는데, 4월 1일에 싱가폴항공 CEO에게서 이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그 이메일에 가장 중요한것은…

 

2020년 4월 1일 이메일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문서, 번호, 정보

내년 3월 말까지 항공권 rebook 수수료 면제와, Elite 회원의 티어 연장에 관한 내용이였어요. 

몇번을 다시 읽어봐도, 기간만료되는 마일에 대한 정책의 변화는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할수없이 어딘가에 사용하려고 또 찾아야 하는 상황이 되겠구나 그랬죠. 

 

이렇게 있었는데, 4월 9일 아침에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하나 더 왔습니다. 

지난번 이메일 이후에 아마도 저와 같은 처치에 계신분들이 싱가폴 항공에 문의 전화를 많이 했을 가능성이 있어요. 

오늘 받은 이메일의 주요 내용은, 

 

2020년 4월 9일 이메일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문서

제 계좌가 2020년 4월부터 8월 사이에 기간만료가 되는 마일이 있어서 이렇게 이메일을 보낸다고 하면서, 

6개월 연장을 해 준다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6월 30일에 만료되는데, 그 날짜가 연말까지 연장이 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마일을 이용해서 발권을 그때까지 하면 되고요, 그 기간안에 발권항공 탑승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돈이나 추가마일로 연장

돈이나 마일을 내고서 6개월 연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말 방법이 없으면 하시는것도 꼭 그렇게 나쁜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제 계좌에 이렇게 10,000마일이 6월말이 되면 만료된다고 나오는데,  

만약에 6개월 연장을 수동으로 하시려면, 왼쪽 체크박스 클릭하시고 Extend Mile 버튼을 누르시고 하시면 되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오늘 받은 이메일로서 6개월 연장이 되는것으로 보이니까, 위의 단계까지만 가봤고 실제로 돈내고 연장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Singapore Airlines 마일 전환 파트너

체이스의 UR 포인트

아멕스의 MR 포인트

Citi Bank의 ThankYou 포인트

이렇게 세곳에서 모두 1:1로 보낼수 있고, 가끔 아멕스 MR포인트에서 프로모션을 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메리엇 호텔 포인트도 3:1의 비율로 전환할수 있습니다. (6만포인트 전환시, 25,000  싱가폴항공 마일)

제 계좌에 남아있는 마일은 ThankYou 포인트를 전환해서 계좌에 들어가 있었고, 그 주요 방법은 몇년전에 처닝까지 해 가면서 잘 사용하던 Citi Prestige 카드의 덕을 좀 봤습니다. 사인업 보너스도 그렇고, 평상시 사용에 좋아서 그때 포인트 많이 적립했었습니다. 카드를 취소하면서, 30일안에 포인트를 어디론가 넘겨야 하니까… 그때 넘겨놓은곳이 싱가폴 항공이였습니다. 

요즘에 신청이 가능한 Citi Prestige 카드는, 연회비가 $495에, AU 추가시 $75이고, 이전에 누리던 여러가지 혜택들이 많이 없어지기는 했는데…

그래도 아직 아래와 같은 좋은 혜택들이 있습니다. 

5배 카테고리 – 식당, 항공

3배 카테고리 – 호텔, 크루즈

현재 퍼블릭 오퍼는 3개월에 $4,000 사용하시면 ThankYou 5만포인트 받으십니다. 

 

오늘은 만료기간이 6개월 연장되는 싱가폴 항공 마일에 관한 글이였습니다. 

Moxie의 싱가폴 항공 마일을 이용해서 탑승했던 탑승리뷰 두편과, 싱가폴 항공 발권룰에 대한 글을 남기면서 오늘 글을 마치겠습니다. 

Happy Easter!!!

즐거운 부활절 보내시되,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네세요. 

감사합니다. 

 

싱가폴 마일 발권 몇가지 

Moxie의 2016년 일등석 탑승기 #4 – Singapore Airlines First Suite A380-800 (SIN-HKG)

Moxie의 2017년 일등석 탑승기 #1 – Asiana 항공 JFK-ICN OZ221 B747-400 (PAX) 기내사진, 식사, 바리스타 서비스

Asiana 항공 일등석 JFK-ICN OZ221 B747-400 (PAX) 식사메뉴, 와인메뉴, 어메니티

 

싱가폴항공 마일리지 발권룰

Singapore 항공 마일리지 Redemption 룰의 변화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XAlex
04/12/2020 7:56 pm

싱가포르 항공의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은 좋은 소식이네요
저도 마일리지가 조금 남았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봐야겠습니다.

홍홍홍
04/14/2020 10:13 am

저도 이번에 마요르카여행이 캔슬되면서 9월로 다시 무료로 리스케줄했는데 그것도 캔슬해야할것 같아요. 막시님과 알렉스님 글들을 참고해서 내년 초로 새로 계획을 잡아봐야겠어요. 단연 최고옵션은 싱가폴에서 미국으로 오는 비행기편을 찾아보는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