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리포트] Andaz Savannah Hotel – Guest of Honor(GOH) 이용

[호텔 리포트] Andaz Savannah Hotel – Guest of Honor(GOH) 이용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주말에 제 하얏 글로벌리스트 혜택을 이용해서 지인분께서 Guest of Honor 프로그램을 이용했던 얘기를 조금 해 볼까 합니다. (또 대리후기? ㅋ)

목적지로 정했던 호텔은 얼마전 싸이트에서 하얏 카테고리 4 호텔중에 숙박권으로 이용하기 좋은 호텔로 얘기가 나왔던, 

Andaz Savannah Hotel 입니다. 

코비드 상황이라서 원래 이 호텔의 좋은점을 모두 경험하지는 못하신것 같은데, 그래도 우리에게는, 하얏 호텔에 자주 가시는 분들께는 보물같은 좋은 카테고리 4 호텔이 이곳 사바나 안다즈 호텔이 아닐까 합니다. 

 

Guest of Honor

World of Hyatt에 있는 Guest of Honor Program은 아래글에 어떻게 사용하는것인지 설명을 해 놨습니다. 

잘 알고 이용하면, 좋은 혜택들 많이 받으실수 있으십니다. 한번씩 읽어보세요~

Ultimate Guide to Guest of Honor (GOH) – 잘 알고 합시다

 

Andaz Savannah에 대한 각종 블로그 포스팅

오늘 보실 안다즈 사바나 호텔은 그동안 여러 여행블로거들의 입에 많이 오르내리던 호텔이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하얏계열 호텔중에 두번째로 인정이 되는 안다즈 프로퍼티 호텔인데, 카테고리 4 밖에 하지않고, 이렇게 시골 구석(미안합니다, 사바나)에 떠~억하니 자리잡고 있어요. 

첫째, 안다즈 호텔이라는점

둘째, 카테고리 4로서 1박에 15,000포인트 혹은 쉽게 받을수 있는 카테고리 1~4 무료 숙박권으로 갈 수 있다는 좋은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글 3개 링크 걸어드리는데, 이 블로거들은 다들 그냥 이런 호텔이 가기에 좋다.. 라고만 써놓고, 실제로 다녀온적은 없나봅니다. (저도 아직 못다녀왔는데, 이번 리뷰 작성하고 조만간 사바나에 다녀오면서 직접 경험하고 올게요. 지난번에 가려고 했다가 사바나에 날씨가 안좋아서 내쉬빌로 방향을 바꿨었습니다.)

Best Ways to Use a Hyatt Category 1-4 Free Night Certificate

16 Best Hyatt Category 4 Hotels & Resorts in United States For Your Hyatt Free Night Award [2020]

10 Great Weekend Getaways To Plan With Your Hyatt Anniversary Night

 

Hyatt Globalist Benefits

여러가지 있는 글로벌리스트의 혜택중에, 가장 현실적으로 다가오는것이 아래 세가지 항목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숙박에서 받은 GOH를 이용한 글로벌리스트의 혜택입니다. 

무료 주차
두가족이 여행을 같이했는데, 두 가족의 차량을 모두 GOH로 예약한 방에 등록을 시키고 두대 모두 발레파킹을 하면서 주차비를 무료로 해 주었습니다. 이곳의 하루 발렛파킹 가격은 $37+tax입니다. 여기서 $80 절약했고요. 

무료 조식
글로벌리스트는 어른 2인, 아이들 2인 조식이 무료입니다. 메뉴에서 주문해서 먹게 해 주었는데, 식사하고 돈은 하나도 내지 않았습니다. 영수증에는 $115이 찍혔어요. 🙂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는 못받은것으로 보이는데, 사진으로 봐서는 코너에 로프트룸 정도로 신경을 써 준것 같이 보이네요. 

 

Chase Hyatt Credit Card

오늘 보시는 이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 1~4 무료 숙박권을 이 카드를 소지하시면서 받을수 있습니다. 

연회비가 $95인데,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회비 그만큼 내고서 받는 숙박권으로 1박에 $350씩 하는 호텔에서 잘 수 있습니다. 

워낙에 우리가 얘기 많이 하는 카드라서, 보시는 분들 개개인의 신청 계획이 있으실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청링크

 

예약방법과 실제 가격

GOH로 하는것이라서, 숙박하시는 분께서 제 계좌로 15,000포인트 보내주셨습니다.

포인트 전환 신청하고 이틀이 지난 아침에 포인트는 들어왔고, 저는 포인트를 계좌에 그냥 두고서 저에게 있던 Cat 1~4 숙박권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이 부분을 많은분들께서 모르시는데, GOH예약시에 숙박권으로 하셔도 됩니다. 카테고리 1~4, 혹은 1~7 숙박권 모두 가능합니다. 

GOH예약은 전화로 해야해서, 제 담당 컨시어지에게 전화를 하였으나… 맨날 연락이 안되는 사람은 또 연락이 안되고. 그냥 일반 글로벌리스트 컨시어지 직원을 통해서 예약을 했고, 숙박권으로 예약되는것 한번 더 확인하고, 그 숙박권이 1~7이 아닌, 1~4인것도 한번 더 확인했습니다. 🙂

숙박을 하시고 오신분의 얘기로는 호텔이 위의 가격의 가치까지는 못하는것 같다고 하시는데, 그래도 그렇게 생각하는것보다 실제로 요구하는 가격을 내고서 간다면 내야하는 가격이 세금까지 약 $350 하기에… 그러니, 숙박권, 포인트로 간다면 그 가치는 충분히 하는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중에 알게되었는데, 요즘에는 포인트를 더 내면 예약부터 스윗을 잡아서 갈 수가 있습니다. 숙박권이 아닌 포인트로 갈때, 상황을 봐서 포인트를 더 사용하고 스윗으로 미리 내고 가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글로벌리스트라고 꼭 업그레이드가 개런티 되는게 아니거든요. 

 

Hotel 입구


호텔입구

 


호텔 위치

사바나에서 가장 번화한 길거리가 Bay Street과 Broad Street입니다. 그 주변에 호텔이 있습니다. 

이 호텔의 주차비입니다. 위치가 사바나에 나름 핫플레이스 주변에 있어서 싸지가 않습니다. 셀프파킹을 하시려면 호텔 옆건물에 주차하시면서 위의 해당 주차비를 내시면 되는데, GOH 혜택으로 Valet Parking $37+tax가 모두 두대가 무료가 되었습니다. 

 

로비, 체크인


간단하게 칸막이를 해 놓았고, 바닥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사인을 붙여놨습니다. 

전 세계 하얏프로퍼티에 가실때, 이제는 마스크 꼭 착용하셔야 합니다. 직원들도 마스크를 제대로 하고있는 모습으로 보이네요. 

 

로비 식당

코비드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현으로, 정해진 자리에서 먹을수 있게 지정을 해 놨습니다. 

 

로비바도 문을 열어놓은 상태인데, 사람들이 없기는 했네요. 언제 사람이 북적거리는 바의 모습으로 돌아올까요? 

 

 

Cook-to-Order 조식

Andaz Savannah의 조식 메뉴입니다.
여기서 4인가족과 3인가족이 같이 주문해서 식사했고, 모든 식대를 하나의 계산서에 룸챠지로 $115 사인했는데, 체크아웃하면서 모두 커버되었습니다.
(즉, 이말은… 어른2, 아이2이라는 공식을 깨고 일행의 간단한 아침을 해결해주었어요. — 원래 이렇게 되는것은 아닙니다)

 

룸서비스로 주문해도 된다고 하네요.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안에 티슈를 준비해놨습니다. 한장씩 뽑아서 버튼을 누르고 휴지통에 버리라고 하는듯 하네요. 

 

Room

스윗은 아닌데 코너룸으로 한곳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별로 좋지는 않은 소파침대도 있고, 발코니도 있고 그렇습니다. 

 

방에 냉장고가 있는데, 물은 없어서 로비에 얘기했더니, 물, 소다, 오렌지쥬스 등등 잔뜩 백에 담아줬답니다. 🙂

 

이 방은 같은 일행이 묵었던 two bed 방입니다. 

 

요즘에 호텔에 가보면 느끼는건데, 화장실 어메니티를 많이 가져다 놓지 않습니다. 더 달라고 하면 물론 가져다 주고요. 

 

수영장

수영장이 문을 열었는데, 지난번 샬럿 코트야드 메리엇의 제 후기에서 보신것처럼 여기는 별다른 제약이 없는듯 했어요. 

 

수영장이 있는곳에 Fire pit

 

수영장이 너무 작아서 뭘 하기는 그랬던것 같은데, 그래도 정상적으로 모두 열어놓고 운영을 하고 있다는게 솔직히 놀랍기는 합니다. 

 

숙박경험 총평

  • 글로벌리스트라서, GOH 예약이라서 꼭 그런것은 아니였겠지만, 만나는 모든 직원들이 친절했습니다. 
  • 코비드 상황이라서 많은 액션이 있지는 않았지만, 호텔의 위치가 다운타운 주변이라서 저녁에 소음이 조금 있었다고 합니다. 
  • 현금으로 숙박하기엔 많이 부족하다고 느낌이 들었던 호텔이고, 역시 포인트나 숙박권으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못가본 호텔이여서 궁금하긴 했는데, 이렇게 구경하니까 좋습니다. 물론 조만간 사바나에 한번 가게되면 이곳에 갈것 같습니다. 식사와 주차비가 모두 커버되는데 이만한 호텔이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World of HyattGlobalist 혜택중에 하나인 Guest of Honor로 같이 가본 Andaz Savannah Hotel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11 Comments
  • 가주여행광
    Posted at 22:41h, 18 September 2020

    Hyatt GOH 는 여러 사람들 에게 해줄수 있나요? 참 좋은 benefit 인것 같네요.

    • MOXIE
      Posted at 00:46h, 19 September 2020

      네 여러사람을 해 줄수도 있고, 한번에 여러방에 혜택을 받을수도 있기는 합니다. 다만 지난 GOH 글에 주의사항 몇가지 적어놨는데요. 그 부분만 주의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문제는 없을것 같아요.

  • ThinButLong
    Posted at 23:16h, 18 September 2020

    오… GOH라는 것도 배우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 MOXIE
      Posted at 00:47h, 19 September 2020

      GOH 덕분에 가족들에게 인심 쓸수있어서 좋아요. 🙂

  • otherwhile
    Posted at 10:53h, 19 September 2020

    GOH 혜택이란게… 너무 좋네요~! 그것도 무제한으로 provide 해주실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globalist가 너무 부러워요 ㅋ

    • MOXIE
      Posted at 10:11h, 20 September 2020

      GOH 횟수는 무제한인데, 포인트 전환이 매 30일에 한번씩 밖에 안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ㅋ

      • otherwhile
        Posted at 16:15h, 20 September 2020

        요즘 시대의 가불제도가 부활해야 될까나요? ㅋㅋㅋ 근데 요즘은 먹튀도 많아서 ㅋㅋㅋ

        • MOXIE
          Posted at 13:25h, 21 September 2020

          이게 30일 제약이 있어서, 어떤 블로거님 한분은 지금 그분의 포인트가 제 계좌에 미리 들어와 있습니다. 여행일정만 잡으시면, 포인트 전환 제약없이 바로 GOH 예약!!! ㅎㅎㅎㅎ

          • otherwhile
            Posted at 10:19h, 22 September 2020

            ㅋㅋㅋ 포인트 뱅크 같은 … 나쁘지 않네요^^

  • 늘푸르게
    Posted at 10:50h, 21 September 2020

    요즘은 카드가 없지만, 예전에 숙박권 여기서 쓸까 고민했었는데 후기보니 좋네요.
    예약할 때 인원 제한이 3명인가 2명인가 그래서 저희는 그냥 포기했었거든요.
    4인 가족도 예약이 가능한 걸 보니 5인도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GOH는 참 좋은 제도인 것 같아요.

    • MOXIE
      Posted at 13:27h, 21 September 2020

      저도 이 호텔은 하도 숙박권 사용하기에 좋은 호텔이라고 얘기들을 많이해서 한번 가보려고 했거든요. 괜찮은 호텔 같아요. 한번 가보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Post A Comment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