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항공 어워드 6편 – 한국 갈때 두바이와 홍콩 함께 방문하기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알래스카 항공 어워드 6편 – 한국 갈때 두바이와 홍콩 함께 방문하기

Bookmark

예전에 Moxie 님은 에미레이트 항공 일등석으로 두바이 거쳐서 인천 가셨었는데요.

 

Moxie의 2016년 일등석 탑승기 #2 – Emirates Airlines First Class A380-800 (DXB-ICN)

 

알라스카 항공 어워드로 대한항공 발권하면 순서가 바뀐 인천 거쳐 두바이 가는 라우팅이 나옵니다.

알래스카 항공의 묘미는 스탑오버 잖아요.

미국-인천 (스탑오버) – 두바이 (목적지) 이렇게 발권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워드차트를 보시면 북미 – 중동 편도에 대한항공 이코노미석은 10만, 비즈니스석은 14만이라고 나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폰트, 컴퓨터 아이콘, 웹 페이지, 운영 체제

 

다들 아시다시피 알래스카 항공 어워드에서 대한항공은 편도나 왕복 발권시 마일 차감이 같잖아요.

북미 – 인천 구간 어워드 차트 보시면 확실하죠?

텍스트,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번호, 컴퓨터 아이콘, 운영 체제

 

어쨌든 왕복 발권으로 하니 북미-중동 대한항공 구간은 편도에 5만/7만 나옵니다.

왕복 발권할 때 복편은 케세이 퍼시픽 타고 오는걸로 했고요.

북미-중동 어워드 차트를 보시면 편도에 5만/6.25만 나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소프트웨어, 폰트

 

종합해보면 왕복 발권시 이코노미석은 100,000, 비즈니스석은 132,500 나와요.

 

미국-인천 (스탑오버) – 두바이 (목적지), 두바이 – 홍콩 (스탑오버) – 미국 (목적지) 이렇게 검색해봅니다.

지도, 세계, 지구, 행성, 구체

 

알래스카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실 때 Multi-city 로 구간별로 하나씩 입력해주시면 되고요.

결과가 안 나오면 각 구간별로 가능한 날짜 확인 후 다시 멀티 시티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소프트웨어, 디스플레이, 컴퓨터 아이콘

 

이코노미 왕복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ATL-ICN-DXB 왕복도 발권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100,000 나옵니다.

위 라우팅의 경우 ICN-DXB 구간은 비즈니스석 availability 좋아서 Mixed cabin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렇게 하기에는 너무 아깝죠.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비즈니스석 왕복

좌석 확보만 가능하다면 가성비 아주 좋게 나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요즘 미국 – 인천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자리 찾는게 만만치 않은데요.

자리 풀리면 첫번째 구간 중심으로 예약해두고 나머지 구간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알래스카 항공 IT 문제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라서 구간 변경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알래스카 항공 어워드 2편 – 구간별 변경하기

 

 

검색된다고 해서 전부 발권 가능한 것 아닌 점도 잊지 마시고요.

오래된 문제인데 아직도 못 고치고 있으니…

어쨌든 발권 최종 단계에서 에러날 수도 있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라우팅은 아니지만…

혼자 가실 수 있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실만한 라우팅인 듯 합니다.

 

Prev

https://flywithmoxie.com/2019/10/11/%ec%95%8c%eb%9d%bc%ec%8a%a4%ec%b9%b4-%eb%a7%88%ec%9d%bc%eb%a1%9c-%ec%8b%b1%ea%b0%80%ed%8f%ac%eb%a5%b4-%ed%95%ad%ea%b3%b5-%ec%98%a8%eb%9d%bc%ec%9d%b8-%eb%b0%9c%ea%b6%8c/

늘푸르게
bsbyun14@gmail.com

아이 셋 아빠 늘푸르게입니다. 가족 여행에 초점을 맞춰서10년 넘게 포인트 적립 & 사용하고 있고요. 새로운 나라/도시에서 10일씩 머무르면서 가족들과 추억 쌓는 것이 제 소박한 꿈입니다. 발권 놀이 열심히 하면서 그날을 준비하고 있고요. 저는 럭셔리 여행 보다는 가족 여행 중심의 후기를 남기는 블로거 입니다.

Subscribe
Notify of
8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아니
12/29/2022 1:26 pm

창의력이 발산되는 포스팅입니다. 아마도 전 다음생에나 해보겠지만 이런 시도들이 도움이 많이 되요~ 지식대방출 감사해요

홍홍홍
12/31/2022 10:19 pm
Reply to  아니

저도 다음생에나 ㅋㅋㅋㅋ
진짜 늘푸르게님의 발권지식은 일인자 이십니다.

otherwhile
12/29/2022 3:41 pm

정말 이런 발권공부/연구(?)는… 정말 어려운데요, 대단한 듯 합니다… 매번 배우고 매번… 습득하는 부분에 있어서 정말 많이 공부가 되네요~! ㅎㅎㅎ

니뚜
12/30/2022 9:36 am

와~~ 정말 감사드립니다. 발권만 된다면 진짜 가성비 여행이네요~

참고로 ICN-DXB 대한항공 구간은 전통적으로 오래된 비즈 좌석이 탑재된 가장 후진 기체가 배정되기 때문에, 그냥 비즈니스 타본다는 것에 의의를 두는 것이 좋겠네요. 혹시라도 실제발권하신분이 실망하실까봐 미리 말씀 드립니다. ㅎㅎㅎ